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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G-STAR] Game Newsletter - May 24 2019
Writter Manager Date 2019-05-24 Views 6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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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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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767 | 24 May 2019
 
게임비즈
이미지   [시사위크] 게임업계, 3인3색 사회공헌 ‘눈에 띄네’ [이가영 기자]부정적 인식 없애려 앞다퉈 사회환원 노력 동참3N 자사 특징 살린 공헌 사업으로 아낌없는 지원나서시사위크=이가영 기자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 질병 등록 논의를 앞두고 게임사들의 사회공헌활동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게임에 대한 부...
· [이데일리] '1시간만 플레이 하기로 했지'…게임기가 알아서 로그아웃
[아주경제] '게임=질병' 글로벌 게임사까지 강타...'해외판 셧다운' 속속
· [중앙일보] 싱가포르 중재소 '한국 게임 무단으로 베낀 중국 업체, 807억 물어내라'
[디스이즈게임닷컴] 위메이드, 中 절강환유에 제기한 중재 승소...배상금 약 807억원
· [매일경제] 넥슨, 모바일 클리커게임 `고질라 디펜스 포스` 글로벌 출시
· [서울경제] [시그널] 넥슨, 해외기업 참여위해 본입찰 기간 확대
[인베스트조선] 자금확보 '비상' 넷마블·카카오…넥슨 인수 국내 후보, 반전카드는?
· [뉴시스] 미래에셋대우, 스마일게이트 알피지 IPO 대표주간사로 선정
· [ZDNet Korea] 텐센트-라이엇게임즈, 리그오브레전드 모바일 버전 개발 중
[게임메카] 라이엇게임즈가 '롤' 모바일게임 개발을 1년 전에 시작했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4월 헤비 유저 비율 랭킹 1위는 '컴투스프로야구 2019'
· [경향신문] 엔씨소프트, 야심작 블소S·리니지2M 출시 준비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도 문 열어
· [게임조선] 라이엇 게임즈, ‘2019 리프트 라이벌즈’ 진행 계획 발표
· [게임조선] 블레이드앤소울 토너먼트 2019, 정규 시즌 정보 공개
· [디스이즈게임닷컴]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퍼시픽 쇼다운 내일 개막
· [베타뉴스] 에이프로젠게임즈, 소울워커 제로 정식 서비스 실시
· [전자신문] 넷마블문화재단, 2019년 제 4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
· [디스이즈게임닷컴] 블리자드, 인재 육성 사회공헌 노력 인정받아 한국장학재단에서 표창 받아
· [매일경제] 게임빌·컴투스. ‘20세기 현대미술의 혁명가들’ 특별전 후원
· [EBN] 카카오·라인게임즈, 신작 러시…하반기 도약 담금질
· [매일경제] 21년차 ‘리니지’, 리마스터·부분유료화 ‘성공’
· [게임조선] 오디션 개발사 T3엔터테인먼트, 2020년 IPO…주간사 선정 계획
· [문화일보] 영화투자배급사 메리크리스마스, 엔씨소프트서 100억대 투자 유치
· [게임조선] 유니티 ‘유나이트 서울 2019’, 역대 최대 인원 참가해 성료
· [경향신문] 더 쉽고, 색다르게…‘게임의 왕좌’를 향해 진격하라
· [뉴시스] 하반기 시동 거는 게임株…신작 효과로 기대감↑
· [ZDNet Korea] 日 IP 활용 토종 게임, 국내외 시장 진출 잇따라
· [게임플] ‘온고지신’ 옛 것을 새롭게 선보이는 게임사들
· [아이뉴스24] 클라우드 게임시장, 4년후 6배 성장
· [전자신문] 플레이스테이션-X박스가 동맹을 결성한 이유는?
· [게임메카] ˝게이머·온라인 인맥도 현실에서 쓸모가 있습니다˝
게임정책
이미지   [머니S] 공대위, 29일 본격 출범… '게임 질병코드화 막을 것' [채성오 기자]/사진=픽사베이게임질병코드 도입 반대를 위한 공동대책 준비위원회(공대위)가 오는 29일 정식 출범한다.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 장애’ 질병코드 도입에 대비해 학회, 공공기관, 협단체 53곳과 31개 대학교 등 문화, 예술, 게...
[아이뉴스24] 게임노조도 질병코드 반대…공대위 참여 확산
· [게임샷] 질병코드 반대, 정치권으로 확산...청와대는?
[시사위크] 문화연대 “게임이용 질병등록 논란, 정부 노력 전무”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이 나쁘다 → 일단 환자부터 고치자' 게임뇌부터 질병 논란까지. 찬성 논리 발전사
[디스이즈게임닷컴] 만약, WHO가 게임 이용 장애를 '질병'으로 정식 등재한다면?
[디스이즈게임닷컴] 자기 연구보단 인용? 진짜 연구자가 없는 게임 이용 장애 찬반 토론에 대한 아쉬움
[디스이즈게임닷컴] 토론의 기본도 못지킨 '게임 중독' 100분 토론... 무엇이 문제였나?
· [국민일보] 버그·확률 불일치 등 오류 땐 게임사가 즉시 처리해야
사설/칼럼
이미지   [중앙일보] [비즈 칼럼] 게임, 문화산업 가치에 주목하자 김용삼 문화체육관광부 1차관 얼마 전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당시 세계적인 문화유산이 훼손된 안타까움과 함께 하나의 게임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게임에 구현된 섬세한 모델링을 통해 화재 이전 성당의 건재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기...
· [매일경제] [기고] 게임은 게임이다
· [국민일보] [게임 사자후] 게임 산업의 특수성과 잠재력
· [서울경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질병기준 모호...'게임 장애자' 낙인 안돼
[서울경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게임 과몰입 청소년' 진단체계 구축해야
· [경향신문] [기고]국민 건강을 생각, 책임있는 게임산업 기대
· [디스이즈게임닷컴] [기자수첩] '게임 과몰입' 질병코드 KBS 열린토론의 의의, 오류, 그리고 아쉬움
인물포커스
이미지   [뉴스핌] 크아(크레이지아케이드) 개발자가 꼽은 최강 스킬은 [조정한 기자][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10여년전 PC에서 크아(크레이지아케이드)를 즐겼던 이용자들이 이제 30대, 40대가 돼 "크아M"을 하고 있다. 소통하면서 같이 게임을 만들어 나가고 싶다."긴박하게 터지는 "물풍선"에 대한 반가움일까...
플랫폼
이미지   [뉴시스] 구글 '내년 초 서울리전 오픈...韓시장 전략적으로 중요' [이국현 기자]아시아태평양에서 8번째 서울리전..韓기업 비즈니스 혁신 지원亞 스타트업·게임·제조 등 클라우드 통한 혁신 요구 많다"【서울=뉴시스】구글 클라우드 코리아가 23일 역삼동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 ‘19 미디어 브리핑을 진...
[전자신문] 게임부정이용자 색출부터 놀아주는 AI까지...구글 클라우드, 산업 솔루션 지원 확대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이뉴스투데이] 세계 3대 게임쇼 ‘E3 2019’ 내달 11일 개막, 기대신작 대거 공개 [정환용 기자][사진=ESA][이뉴스투데이 정환용 기자] ‘헤일로 인피니트’, ‘둠 이터널’, ‘사이버펑크 2077’ 등 대형 신작에 대한 정보 공개가 임박했다.독일 게임스컴, 일본 도쿄게임쇼와 함께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E3 2019’가 오...
· [한국경제] G2E 아시아 2019, 마카오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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