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Newsletter

Title [G-STAR] Game Newsletter - May 14 2019
Writter Manager Date 2019-05-14 Views 836
File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759 | 14 May 2019
 
게임비즈
이미지   [조선일보] 한국 게임 복제해 6배 매출 올린 텐센트 [베이징=오광진 기자]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를 끈 PC 게임인 한국의 ‘플레이어언노운즈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을 복제했다는 의혹을 받는 텐센트의 모바일 게임 ‘허핑징잉(和平精英·Game for peace)’이 원조의 6배를 넘는 매출을 올리...
[뉴스핌] 판호 동결에도 중국 PC∙모바일 게임 산업 ‘맑음’
· [아이뉴스24] 1Q 부진에 질병코드화까지…우울한 게임업계
[뉴시스] 게임사 1분기 실적, 中 시장 진출 못해 '어닝쇼크' 수준
· [뉴시스] NHN, 1분기 영업익 41%↑…게임 매출 뒷걸음(종합2보)
[인벤] [컨콜] NHN, '크리티컬 옵스' 자체 개발로 전환, 연내 출시한다
· [한국경제] '어! 예전에 하던 게임이네'…더 킹 오브 파이터즈·콘트라: 리턴즈 등 리뉴얼 '봇물'
· [게임샷] 크아 BnB M, 첫 오프라인 대회 ‘예선탈락성식’ 우승
· [게임조선] 엔씨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시상식 개최
· [에너지경제] [기업분석] 위메이드, 미르의전설 저작권자라는 가치가 더 크다
· [스포츠조선] 펄어비스, '검은사막' IP를 성공시킨 원동력은?
· [아주경제] [줌인엔터프라이즈]연매출 2배씩 고속성장 카카오게임즈...올해 코스닥 노크 기대감
· [CNB뉴스] [생생현장-캐릭터샵 탐방①] 엔씨소프트 작은 영웅들 ‘스푼즈’
· [한국경제] 김봉준 룽투코리아 경영지원본부장 자사주 1만주 매입 … “올해 실적 성장 기대감 높아”
· [서울파이낸스] 애니팡 이후 모멘텀 부재···선데이토즈, 실적 견인 동력은?
· [한국경제] 선데이토즈,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유저들과 기부 '훈훈'
· [전자신문] [게임은 질병인가?]<9> 새로운 공간·캐릭터 창조…新경험으로 예술가치 선사
[전자신문] [게임은 질병인가?]<9> e스포츠, 문화 향유물로 급부상…'보는 게임'에 투자·후원 봇물
· [MTN] '보는 게임'이 대세…e스포츠에 투자 몰린다
· [노컷뉴스] 게임 속 '혐오'와 '차별', 이제는 ‘현실세계’ 문제
게임정책
[채널A] 게임중독 질병 지정?…“11조 원 손실” 게임업계 ‘발칵’ [김윤수 기자]동영상 뉴스[리포트]WHO가 이번달 20일 열리는 총회에서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지정할 계획입니다.수년간의 연구 결과 게임 중독의 유해성이 입증됐다는 겁니다.우리나라 보건복지부도 WHO 결정에 따를 방침입니다.국내 게임 업계는 발칵 뒤집어졌습니다.게임산업이 위축되는 것은 ...
[SBS] WHO '게임 중독, 질병으로 분류할 계획…근거 충분'
· [MBC] 게임 중독도 병이다?…뇌파 살펴보니
[MBC] '어느 시대 발상?…함께 즐기는 문화이자 산업'
· [YTN] '게임중독도 질병?'...세대·성별 의견차 극명
[디스이즈게임닷컴] [팩트체크] '게임 중독' 질병 등록 찬성이 반대보다 9% 많다?
· [이데일리] [게임은 질병?]①'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화, 韓압력 작용한 것'
[이데일리] [게임은 질병?]②묻지마 범죄가 게임 탓?…근거없는 몰아가기에 韓게임산업 '비상'
[이데일리] [게임은 질병?]③‘인터넷 중독’부터 ‘질병코드’까지…게임업계 수난사
[이데일리] [게임은 질병?]④'WHO 결정, 10년 뒤 韓게임산업 암흑기 초래할 것'
· [쿠키뉴스] ‘게임 장애, 어떻게 볼 것인가‘… 쿠키뉴스, 14일 국회 토론회 개최
· [전자신문] 게임위, “온 가족이 함께 건강한 게임이용 문화 만들어가요”
[인벤] 게임위, ‘굿 게이머 페스티벌-건강한 게임생활 만들기’ 성황리 종료
· [뉴데일리] 박양우 문체부 장관 '게임 진흥' 광폭 행보… '규제 재정비' 촉각
· [아시아경제] '콘텐츠로 융합·연결'..10주년 한콘진 새 비전 내놔
사설/칼럼
이미지   [머니투데이] [기자수첩]'게임, 효자 VS 질병' 정부 목소리 낼때 [김지영 기자][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오는 20일 스위스 제네바 세계보건기구(WHO) 총회를 앞두고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WHO가 ‘게임이용장애’(Gaming Disorder)를 질병으로 등재한 국제표준질병분류 개정판(ICD-11)을 채택할 것으로...
· [이데일리] [기자수첩]넷마블 신작이 이제야 나온 이유
인물포커스
이미지   [머니투데이] 위메이드 '미르왕국' 건설…'내년 로열티 2000억 목표' [김지영 기자][머니투데이 판교(경기)=김지영 기자] [장현국 대표, IP 사업 본격화…"미르4" 등 연내 신작 3편 출시]장현국 위메이드 대표(44·사진)는 분당 판교에 위치한 위메이드 타워에서 진행된 머니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올 해 사업 방향에 대...
· [인벤] [인터뷰] '좀 더, PC MMORPG에 가깝게' 이찬 대표가 말하는 '트라하'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미술관](17) 웹툰 작가에서 '배그' 헬멧남 원화가까지, 펍지 김태현 팀장의 도전기
· [딜라이트닷넷] ‘中 오락산업의 눈부신 성장’ 한국이 돌아봐야 하는 이유
플랫폼
이미지   [디스이즈게임닷컴] 모바일 게이밍 플랫폼 ‘블루스택’, PC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토... [디스이즈게임 기자][자료제공: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 블루스택, 삼성전자와 협력하여 갤럭시 스토어를 추가하고 전용 서비스 제공- ‘블루스택’을 통해 PC에서 갤럭시 스토어를 이용하며 전용 게임과 프로모션까지 즐길 수 있어- 삼성전자와의 협력으로 이...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디스이즈게임닷컴] [PlayX4] “역대 최고 실적” 게이머와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게... “게이머들이 단순한 관람객이 아닌,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게임쇼가 목표였습니다:”일산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종합 게임쇼 ‘2019 PlayX4’(플레이 엑스포)를 주관하는 킨텍스의 양주윤 팀장은 올해 행사의 목표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
[디스이즈게임닷컴] 역대급 ‘네코제X블리자드’, 이틀간 누적 2만 여명 참가하며 성황리 폐막
· [IT조선] ‘극명한 온도차’ 韓-中 아케이드 게임 산업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