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Newsletter

Title [G-STAR] Game Newsletter - August 13 2018
Writter Manager Date 2018-08-13 Views 754
File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577 | 13 August 2018
공지
 
게임비즈
이미지   [EconomicReview] 누가누가 잘 벌었나, 게임사 2분기 실적 [전현수 기자]매출액 넷마블 1위, 영업이익 넥슨 1위[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주요 게임사들의 2분기 실적 발표 결과 11일 기준 매출액 부문에서는 넷마블이 강세를 보였고, 영업이익 면에서는 넥슨이 가장 많은 금액을 기록했다. 3N이라고 불리는 국...
[뉴스토마토] 2분기 활짝 웃은 중견게임사…하반기, 글로벌 노린다
[현대경제신문] 게임사, 2분기 ‘비틀’…신작으로 하반기 반등 모색대형 IP기반·다양한 장르로 라...
· [EBN] NHN엔터, 2Q 매출 첫 3000억 돌파…영업이익 149억원
[ZDNet Korea] NHN엔터, 2Q 영업익 149억원…전년比 50%↑
· [아시아경제] 네오위즈, 해외매출 성장에 2분기 영업익 96억…전년대비 172%↑
[게임포커스] 네오위즈, 2018년도 2분기 매출 594억원 전년 동기 대비 26% 성장
· [게임메카] 검은사막 모바일 매출 828억, 펄어비스 역대 최대실적 달성
[비즈니스워치] [어닝 18·2Q]펄어비스, 검은사막 덕에 '최대실적'
· [이투데이] 넥슨 상반기 ‘게임 왕좌’ 탈환…이정헌의 ‘글로벌 전략’ 통했다
· [파이낸셜뉴스] 블루홀-텐센트 전략 파트너십, 배틀그라운드 中 진출길 열릴까
· [ZDNet Korea] 조이시티, 하반기 IP 기반 신작으로 글로벌 공략 시작
· [게임포커스]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 PS4 및 안드로이드 서비스 실시, PC방 최적화...
[포모스] '포트나이트' 국내 서비스 확대...'콘솔에서 PC방까지 접근 늘린다'
· [게임포커스] 게임사와 유저의 훈훈한 기부 릴레이,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 [매경이코노미] 아시안게임 시범종목 된 e스포츠 1조원 시장 급성장…올림픽도 노크
· [한국경제]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전 세계 1억명이 봤다
· [더게임스] [확대경] '권토중래'의 모바일 캐주얼 장르
· [매일경제] PC 대박게임 `원작의 추억`…모바일서도 通했다
· [더게임스] [포커스] 게임주 테마 주로 자리할까
· [더게임스] [이슈&]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한 달 '긴급 점검'
· [서울신문] 만리장성에 막힌 ‘게임 한류’… 대만·일본·북미 상륙작전
· [머니투데이] IT부터 게임까지…韓서 입김 세지는 텐센트
· [조선비즈] “게임 통신료 대신 내줄게”…'제로레이팅' 뛰어든 통신 3사, 게임서 금맥 캘까?
· [아시아투데이] 게임시장에 부는 女風, 국내에 이어 중국도 점점 증가
· [ZDNet Korea] IT 업계, 이색 채용으로 우수 인재 ‘찜’
· [뉴스토마토] 전자업계, '게임족'을 잡아라
게임정책
이미지   [연합뉴스] 정부 게임 SW 수출액, 실제와 큰 차이…허수 집계 논란 [최현석 기자]과기부, 업체 직접 조사 대신 KOCCA 분기 수출액으로 월별 통계(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정부의 게임 소프트웨어(SW) 수출액 통계에 허수가 포함돼 논란이 일 것으로 보인다.12일 SW업계 등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작년...
· [연합뉴스] 독일 '나치 심볼 담은 비디오 게임도 승인 심의'
· [게임샷] 한국콘텐츠진흥원, 2018 하계 게임문화 가족캠프 개최
· [전자신문] 제2회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14일부터 접수
· [매일경제]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18일 인천 송도 ‘개막’
사설/칼럼
이미지   [이데일리] [WiFi카페] 포트나이트의 '脫' 구글 도전 [김유성 기자][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에픽게임즈의 최고 히트게임 ‘포트나이트’가 ‘탈(脫) 구글’을 선언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탈 구글플레이’입니다.사실 구글과 애플이 독점한 앱마켓 탈출은 거의 모든 게임사들의 로망입니다. 이들 플랫폼에 떼줘야...
· [더게임스] [사설] ‘진퇴양난’에 빠진 AR 게임
인물포커스
이미지   [게임포커스] [점프업G]'드래곤빌리지W' 출시 앞둔 하이브로, ''드래곤빌리지'... 캐릭터 사업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일반 캐릭터 사업 업체 뿐만 아니라 게임사들도 자사의 캐릭터 IP를 활용한 상품을 통해 캐릭터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주목받는 것이 자사의 대표 게임 "드래곤빌리지"의 IP를 통해 다양한 IP 사업을...
· [헤럴드경제] [와이드인터뷰]리얼리티매직 김성균 대표 “기술력 바탕 아시아 최고 VR게임 개발 자신”
· [데일리게임] 게임을 사랑하는 변호사들이 뭉쳤다…e스포츠 전문 에이전시 키앤파트너스
· [인벤] 소녀전선의 고향을 찾아가다, '미카팀'
플랫폼
이미지   [MTN] [앞과뒤]구글 버린 에픽...삼성부터 밸브까지 '메기효과' [서정근 기자]미국의 게임사 에픽게임즈(이하 에픽)가 삼성전자와 손잡고 "탈(脫) 구글"을 선언하자 콘텐츠 시장을 둔 플랫폼 홀더와 단말기 제조사, 콘텐츠 제작사 간의 역학 구도 변화 가능성에 눈길이 쏠립니다.에픽은 글로벌 대세게임 "포트나이트 모바일...
[머니S] 게임사 목줄 쥔 구글플레이 수수료, '포트나이트'가 흔들까
[뉴시스] '갤노트9'에 선탑재된 게임들...'구글' 탈피 가속화되나
· [더게임스] '배그' 성공이 몰고온 게임 유통 혁명
· [인벤] 디스코드, '게임 스토어' 베타 테스트 진행
· [전자신문] 경기도, '블록체인과 VR·AR' 주제로 간담회 개최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쿠키뉴스] [르포] 막 오른 5GX 게임 페스티벌 대세는 ‘VR’ 행사는 10시30분에 시작한 지 5분도 안됐으나 400여명 이상의 인파가 몰리는 등 5G와 게임에 대한 관심을 입증했다.“너무 신기해요. 학교를 다니다 보면 못 가는 행사들도 많은데 가상현실(이하 VR) 서비스로 직접 가지 않아도 현장에 있는 것처럼 ...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