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rch 02 202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3-02 조회수 367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958 | 02 March 2020
 
게임비즈
이미지   [포모스] e스포츠 리서치사 뉴주, 2020년 시장 수익 1조 3천억원 돌파 전망 [이한빛 기자]뉴주가 올해 e스포츠 업계의 수익이 10억 달러 이상이 될 것이라 예상했다.게임과 스포츠 분석 제공업체 뉴주(Newzoo)는 2020년 e스포츠 시장에 대한 연례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올해 전세계 e스포츠 시장이 지난해보다 1...
· [아주경제] [코로나19] PC방 지원에 기부금 쾌척... 게임업계도 팔 걷어붙였다
· [아이뉴스24] 제2의 포켓몬고 나오나 …라이프엠엠오 눈길 끄는 이유
· [ZDNet Korea] [김한준 기자의 e게임] 섀도우아레나 3차 테스트, 확연히 높아진 완성도
· [게임포커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택틱스' 2분기 국내 출시 예정... IP의 힘 보여줄까
· [동아일보] [GAME2020] 안정적인 수익 기반으로 플랫폼 다변화를 노리는 네오위즈
· [IT조선] 메이플스토리M 게임, 넥슨의 대표 글로벌 타이틀로 자리매김
· [게임플] [기획 3부] 콘텐츠 강국으로 우뚝 엔씨소프트, '이제는 해외다'
· [파이낸셜뉴스] 넷마블, 네오플 등 게임기업 채용한다
· [매일경제] 중국 앱스토어서 인기 게임 '전염병 주식회사' 삭제돼
· [파이낸셜투데이] 게임업계로 불어오는 IPO 바람…대어 게임사 후보들 ‘준비 만전’
· [파이낸셜투데이] 게임업계, 올해는 글로벌서 ‘허리’ 강화
· [국민일보] 코로나에 다시 어려워진 ‘中 게임 서비스 개방’
· [폴리뉴스] 인공지능과 게임 뗄레야 뗄 수 없어...3N 본격 투자
· [파이낸셜뉴스] '대박' 게임들은 왜 영화에 도전할까요
· [쿠키뉴스] [LCK] ‘페이커’ 이상혁, 2000킬까지 15킬 남았다
· [게임조선] 닌텐도 스위치 신작 호러 어드벤처 '사일런트월드' 3월 19일 발매 예정
· [게임포커스] 창유, 대만 인기 게임 '몽경연결: Re connected' 국내 서비스 확정
게임정책
이미지   [인벤] 한중일 e스포츠 조직위원회 출범, 첫 대회 11월 서울에서 개막 [이두현 기자]▲ 지난 11월 한중일은 e스포츠 공동개최 업무협약을 맺었다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2월 28일(금) 오전 10시 한국이스포츠협회에서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를 출범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 [파이낸셜뉴스] 코로나로 게임사 지원 사업도 올스톱..중소개발사 어쩌나
· [게임메카] 게임법 개정안 문제점 ④ 게임의 날 제정? 모호한 '진흥'
· [디스이즈게임닷컴] 12억짜리 '게임 과몰입 유전자 진단' 연구의 문제점 5가지
· [게임포커스]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게임질병 코드, 어떻게 볼 것인가?' - #9 ...
사설/칼럼
[더게임스] [사설] 애플에서 게임을 검열하고 있다고 하는데 애플이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에 대해 상식의 도를 넘어서는 무리한 검열로 논란을 빚고 있다.당초 청불게임 서비스로 새 시장이 열리게 됐다며 반겼던 게임업계는 이럴 바엔 차라리 애플 서비스를 중단하는 것이 더 낫겠다며 반발하고 있다. 그러나 이 마저도 이용고객들의 피해를 우려, 이러지도...
· [ZDNet Korea] [SW진흥법 통과 릴레이 기고④] 미래 신산업의 근본은 SW 경쟁력이다
인물포커스
이미지   [국민일보] “지속 가능한 배틀그라운드만의 e스포츠 색깔 보여줄 것” [이다니엘 윤민섭 기자]‘토종 게임의 e스포츠화’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펍지’ 권정현 CMO권정현 펍지주식회사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보는 재미를 강화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펍지주식회사 제공세계 게임 시장에서 미증유의 성공 신화를 쓴 토종...
· [데일리게임] '현실 루시우' 항저우 'iDK' 박호진 '좋은 영향력 주는 선수 되고파'
플랫폼
이미지   [게임플] 한국 게임, 스팀 플랫폼 진출 박차 [문원빈 기자]배틀그라운드, 몬스터헌터 이후 스팀 플랫폼 인지도가 부쩍 상승해 국내 게임사 관심 증폭[게임플] 스팀 플랫폼으로 진출하는 한국 게임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얼마 전까지 국내 게임사에게 스팀 플랫폼은 다소 낯선 분야였다. 국내 스팀 플랫폼...
· [브릿지경제] 카카오톡 출시 10주년, 국민메신저에서 ‘전천후 플랫폼’ 진화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아주경제] 글로벌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코로나 여파로 결국 연기 [정명섭 기자]글로벌 최대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Game Developer Conference)’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행사가 연기됐다고 IT 전문매체 더버지는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GDC는 1988년부터 매년...
[디스이즈게임닷컴] [코로나 19] 반토막난 GDC 2020, 에픽과 유니티도 불참 밝혀
· [한국경제] 코로나19에 美최대 게임쇼 '팍스이스트'도 영향…소니 등 불참
· [조선비즈] 여전히 불투명한 MWC 참가비용 환불 … 기업들은 ‘노심초사’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