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February 21 202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2-21 조회수 400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952 | 21 February 2020
 
게임비즈
이미지   [게임샷] 게임업계, '존버'들의 반격이 시작됐다 [김은태 기자]오랫동안 침체기를 겪던 1세대 온라인 게임기업들이 최근 다시 오르막길에 들어섰다.가장 대표적인 곳은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과 "괴혼", "나이트온라인", "이터널시티", "쌩뚱 맞고" 등으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엠게임은 국내 게임 ...
· [뉴스핌] '콘솔 게임' 매년 두 자릿수 성장...게임사 '도전' 이어져
· [동아일보] [GAME2020] 웹젠, '뮤'에 'R2' 더해 공략
· [인벤] [종합] 상반기 최대 기대작! '블레스 모바일' 씽크펀이 운영까지 직접 챙긴다!
[디스이즈게임닷컴] 블레스 모바일, '탱딜힐 역할 강조, PC MMO 감성 담았다'
· [ZDNet Korea] 엠게임, 2019년 영업익 73억...전년比 101% ↑
[비즈니스워치] [어닝 2019]엠게임, 해외사업이 이끌었다…'영업익 두배 확대'
· [시사위크] 올해도 ‘문화유산 보호’ 이어가는 라이엇게임즈
· [뉴시스] 컴투스, 국내 첫 '서머너즈 워 길드 슈퍼매치' 개최
· [디스이즈게임닷컴] 모바일 한게임 포커, 임요환과 홍진호가 펼치는 ‘한게임 레전드 매치’ 생중계 이벤트
· [데일리게임] [비즈] 다야몬즈, 32억 투자금 확보…IP게임 명가 도전
· [게임조선] H2, 레이싱 게임 ‘WRC8’ 닌텐도 스위치 2월 20일 닌텐도 e숍 정식 출시
· [게임조선] 모바일 디펜스 장르 부흥시킨 '명일방주', 명확한 타겟층 공략이 성공의 키포인트
· [아시아경제] [이종우의 경제읽기]한류보다 먼저 유행했던 日문화…그들의 흥망성쇠서 배울점
게임정책
이미지   [게임메카] 게임법 개정안 왜 문젠가 ① 게임업계에 책임 넘기는 정부 [김미희 기자]문화체육관광부가 15년 만에 게임법을 대대적으로 뜯어고친다. 낡은 법을 현재에 맞게 고치겠다는 점은 환영할 부분이지만 공개된 초안에 대해 여러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다. 새로 발표된 게임법 전부개정안은 아직 초안이고, 내용을 보완하는 단계...
· [데일리게임] [KGMA 기획] 도파민, 게임 마약론의 함정
· [아시아경제] '무용지물' 대리 게임 처벌법…여전히 대리 '성행'
사설/칼럼
이미지   [디스이즈게임닷컴] [허접칼럼] 15년 만의 게임법 전면개정, 그래서 어쩌라고?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 전면 개정에 본격적으로 팔을 걷어붇였습니다. 2월 18일 토론회(게임산업 재도약을 위한 대토론회)를 열고 처음으로 개정 시안을 공개했죠. 그래서 이런저런 기사들은 쏟아져 나오는데...‘그래서 어...
· [인벤] [기자수첩] 이 게임은 뻔하지 않다
인물포커스
이미지   [아이뉴스24] [인터뷰]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게임업계 디즈니가 꿈' [문영수 기자]창립 20주년 맞아 재도약 포부 …IP·신작·블록체인·VR "주력"[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할 일이 태산입니다. 회사 성장을 이끌 씨앗이 될 각종 라이선스 계약들과 수익을 보여드리는 게 올해 목표입니다. 앞으로의 20년을 더 갈 안...
· [인벤] [인터뷰] 치열했던 '메이플스토리M'의 5년
· [게임샷] 창간 20주년 인터뷰 - 유니티 김인숙 지사장
· [인벤] [인터뷰] e스포츠와 패션, 힘을 합치다 - 샌드박스 게이밍과 코오롱FnC
플랫폼
이미지   [매일경제] ‘슈퍼힙합대전’, 힙합과 리듬게임 이용자 모두 만족 ‘노력’ [임영택 기자][점프업G] 빅레이더 장현석 대표 “래퍼들을 위한 플랫폼 만든다”빅데이터 장현석 대표.“게임 이용자들에게는 원하는 모습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싶어요. 래퍼분들에게는 자신들의 음악을 세상에 표현하는 플랫폼이 됐으면 하고요.”지난 2...
게임전시회 동향
[ZDNet Korea] MWC 취소에 中 기업들 '수백억 부스비 속앓이' [지디넷코리아=유효정,유효정 기자]화웨이 80억 원 이상 지출…중소업체들도 더 큰 고민(지디넷코리아=유효정 기자)MWC2020 전시회가 취소되면서 중국 IT기업들이 막대한 비용 손실 우려로 속앓이를 하고 있다. 주최측인 세계이동통신사연합회(GSMA)가 비용 환불에 대한 명확한 해답을 ...
· [보드나라]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코로나19 여파로 팍스 이스트 불참 결정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