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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February 20 202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2-20 조회수 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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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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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951 | 20 February 2020
 
게임비즈
이미지   [에너지경제] '게임회사 넘어 종합 IP 컴퍼니로'…게임기업 2020 생존법 [정희순 기자][에너지경제신문=정희순 기자] 국내 게임업계가 게임회사를 넘어 종합 IP(지식재산권) 컴퍼니로 도약하기 위해 공을 들이고 있다.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대중적인 인기를 확보한 회사의 인기 IP를 기반으로 게임이 아닌 또 다른 콘텐츠를 만들...
· [포모스] 스팀 인기 게임 상위권 점령한 韓 신작 게임 눈길
· [이데일리] 윤송이 사장에 힘 싣는 엔씨소프트…美·유럽 공략 재도전
· [EconomicReview] [스마트제국 카카오②] 카카오, 콘텐츠로 글로벌 꿈 정조준
· [더게임스] 인디게임 '랜덤다이스' 순위권 진입 화제
· [IT조선] [게임브리핑] '네오위즈 스컬 출시·에오스레드 대만 진출' 외 (2월 19일)
· [인벤] 애플 재검수 '라스트오리진', 얼굴 빼고 다 가려
· [시사위크] 게임사들, 캐릭터 사업 확장 나선다
· [시사오늘] 게임업계, 미래 꿈나무 위한 환경 마련에 적극 나선다
[베타뉴스] 게임인재 떡잎 때부터 육성한다, 넷마블의 게임인재 사회공헌
· [메트로신문] '코로나19'에 희비, 여행·미디어株vs게임·자동차부품株
· [한국일보] 中서 신종코로나 게임… “공산당 ‘감염증과 전쟁’ 선전” 분석도
· [더게임스] 중국 게임 '방치형' 장르에서도 흥행 주도
게임정책
이미지   [아시아경제] 낯 뜨거운 中게임, 한일 공조로 압박 [부애리 기자]게임광고자율규제위원회, 민간 기구 차원서 적극 대응심의규정 발표 등 대책 마련中게임사 규제 한계 지적도[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중국 게임사들의 선정적인 광고 마케팅 논란이 지속되자 게임광고자율규제위원회가 일본과의 공조를 통한 대책 마련...
[아시아경제] '韓 솜방망이 처벌' 비웃는 中게임사
· [디지털타임스] '확률형아이템 명문화' vs '사실상 자율규제 아냐'
[인벤] [게임법 개정안 #1] 정부가 게임사에 기부를 강요?
[ZDNet Korea] 한국게임진흥원 11년만에 부활 예정...중소업체 지원 기대감↑
· [파이낸셜뉴스] 게임물 관련 사업자 변경허가·등록 신고기한 30일 이내로 연장
· [게임인사이트] 게임중독을 둘러싼 '돈벌이' 시작되나?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판 국정농단' 여명숙 前 게임위원장, 21대 총선 미래통합당 후보로 나선다
· [뉴스1] 군산시, 5월에 '청소년 e스포츠대회'…"게임문화 확산"
사설/칼럼
이미지   [IT조선] [기자수첩] MMORPG 일변도 한국 게임 업계에 '도전자'가 필요하다 [오시영 기자]입력 2020.02.19 06:00한국 게임업계는 ‘페이 투 윈(Pay to Win)’ 성격이 강한 리니지M 식 과금 모델이 성공을 거둔 후 너도나도 이 게임의 ‘성공 방식"만 쫓고 있으며, 모바일게임 인기 순위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
· [더게임스] [논단] '기생충' 성과, 게임에서도 가능할까
인물포커스
이미지   [인벤] '킹덤언더파이어, 임진록2, 쥬라기원시전에 거울전쟁까지... 제가 중계합니다' [박태학 기자]우리나라 게이머에게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이하 RTS)은 그리 낯선 장르가 아니다. 최초의 국민 게임, "스타크래프트"는 30대 이상 게이머에겐 민속놀이와 다름없다. 혹자는 바둑에 비유하는데 대중성만 놓고 본다면, 바둑도 비교 대상이 ...
· [브릿지경제] [비바100] “일본군 위안부 만행, 게임으로 전 세계에 알려야죠”
플랫폼
이미지   [아시아투데이] 韓 진출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김나리 기자]삼성전자·롯데멤버스·SK텔레콤·넷마블·LG전자·위메프·선데이토즈 등 고객사릭 하시먼(Rick Harshman) 구글 클라우드 아태지역 총괄이 GCP 서울 리전 개설을 알리며 구글 클라우드와 함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현하고 있는 한국...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한국경제] 엔씨소프트-펄어비스, 美 게임쇼 E3 간다 '글로벌 공략' [백민재 게임톡 기자]엔씨소프트와 펄어비스가 미국 게임 전시회 "E3"를 통해 글로벌 확장에 나선다.게임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와 펄어비스는 오는 6월 미국 LA에서 개최 예정인 게임 전시회 "E3 2020"에서 자사 게임 알리기에 나선다.엔씨소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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