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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anuary 08 202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1-08 조회수 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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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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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922 | 08 January 2020
 
게임비즈
이미지   [중앙일보] 게임도 스트리밍이 대세···K-게임 '검은사막'이 CES에 간 이유는 [김원 기자]펄어비스는 CES2020에서 SKT와 함께 검은사막 모바일 스트리밍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 펄어비스]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CES 2020 (미국 소비자가전쇼)"는 5G(세대) 기반 미래 기술의 경연장이다...
[파이낸셜뉴스] CES서 韓 게임사-스타트업, 뛴다
· [디지털타임스] 넥슨 효자 `던파` 매출 16억 달러 기록
· [ZDNet Korea] 엔씨소프트, 약 5년만에 CI 리뉴얼...'즐거움 연결된 새 세상 표현'
· [에너지경제] [점프업! 2020] 다시뛰는 기업들 <2> 넷마블 '웰메이드 게임’에 집중 경쟁력 강화
· [디지털데일리] [신년기획/게임] 3년 내 PC게임 역성장? 펄어비스가 있습니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네시삼십삼분, 올해 신작 6종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 [게임포커스] 넷마블, '킹오파쇼' 신년특집 방송 7일 오후 9시 진행
· [IT조선] '판호 없어도 된다' VR로 중국 공략하는 韓게임사
· [디스이즈게임닷컴]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 출시 2주년 기념 사전예약 실시
· [겜툰] [게임 만평]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시리즈 관통 리부트’ 성공적
· [디스이즈게임닷컴] 라이엇 게임즈, ‘LoL INVADE ART’ 전시 2주간 총 8천 여 명 방문
· [조선일보] CEO로 변신한 천재 공학도, 게임 본토 미국 제패 나섰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엔픽셀, 300억원 시리즈 A 투자 유치…게임사 중 역대 최대 규모
· [루리웹]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2020년 운영 계획 공개
· [인벤] 믹스마블, 기존 게임에 블록체인 덧붙여 대중화에 힘쓴다
· [인벤] 파이널판타지 15, 모바일 MMORPG로 개발
· [머니투데이] 텐센트까지 상륙…IT공룡 격전지 된 클라우드 게임시장
· [이데일리] 韓서 발빼는 中텐센트…‘왕자영요’ 프로리그 결국 한국 떠난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신년 기획] '맨 땅에 헤딩'? 한국 게임사, 다시 콘솔게임에 도전하다
· [게임메카] 하반기 신작 갈증 풀리나? 2020년 국산 신작 풍년이네
[스포츠경향] ‘리니지 형제’ 막아설 2020 대항마는?
· [동아일보] 판호 막히고 중국 게임은 한국서 종횡무진..'대책은 없나'
[게임샷] 중국시장, 커졌지만 한국게임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
· [ZDNet Korea] PC로 즐기는 모바일 게임, 시장 트렌드 바뀌다
· [게임포커스] 퍼블리셔 없이 직접 서비스 나서는 국내외 게임사들, 퍼블리싱 사업은 계속될까
게임정책
이미지   [전자신문] 시진핑 방한 앞두고 게임업계, 정부 강력 대응 촉구 [이현수 기자]ⓒ게티이미지뱅크게임 업계가 상반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방한을 앞두고 외자판호 재개를 위한 정부 대응을 촉구했다.게임업계는 정부가 3년 가까이 이어져 온 외자판호 재개에 적극 대응하지 않는데 우려를 표한다. 이번 한중 정상회담에서 논의를...
· [인벤] 정세균 후보자 '게임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규제개선 필요'
· [ZDNet Korea] 정부, 게임 자율규제 개입...해외게임사 직격탄 예고
· [아시아투데이] 새해 게임업계 활력 되찾을까…게임법 개정안·아이템 확률안·중국판호 등 이슈 산적
· [포모스] 2년 전 韓게임산업 14조원 돌파...PC·콘솔 두 자릿수 성장
· [문화일보] 게임업계 “주52시간 탓 생산성 하락… 작년 3분기 31곳중 10곳 적자”
· [겜툰] [e스포츠 만평] 국회 파행에 밀린 ‘e스포츠 표준계약서’, 정부 연구 진행
· [인벤] 경기게임아카데미 '창업의 모판이 되어 드립니다'
사설/칼럼
이미지   [더게임스] [데스크칼럼] 경자년에 풀어야 할 과제들 웹보드게임 규제철폐 절실…4월 총선서 친게임 의원 선택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지도 벌써 2년 6개월의 시간이 흘렀다. 임기의 절반이 지난 것이다.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이라는 비상정국 속에서 출범한 문 정부는 시작부터 지금까지 정치적 대립이 계속되는 등 ...
· [게임플] [시선 2.0] RPG가 롱런하기 위한 선결 과제
인물포커스
[아이뉴스24] [인터뷰] 게임법 전부 개정안, 중점둬야 할 부분은… [김나리 기자]정정원 한양대 법학연구소 연구원 "이용자 목소리 들어야"[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현행 법제도에 대한 게임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중 필요한 사항은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전부 개정안에 반영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논의 과정에서 주무 부처와 관련 기관은 ...
· [인벤] [인터뷰] 클로버게임즈의 출사표 ''로드 오브 히어로즈', 목표는 모두가 좋아할 RPG'
플랫폼
이미지   [디스이즈게임닷컴] ‘애플 스토어에서 삭제’ 라스트오리진, “유저 불편 최소화할 것” 미소녀 캐릭터 수집형 전략 모바일 게임이자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19세 이용가’를 받은 성인용 게임 "라스트오리진"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라졌다.현재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라스트오리진"이 검색되지 않으며, 게임을 다운로드하는 것도 불가능하다. 하지만...
[더게임스] 애플서 청불게임 이중검열 ‘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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