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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October 30 2019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0-30 조회수 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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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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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874 | 30 October 2019
 
지스타
이미지   [디스이즈게임닷컴] X.D.글로벌, '지스타 2019' 참가 라인업 공개 [디스이즈게임 기자][자료제공:X.D.글로벌​]X.D.글로벌​은 오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 (BEXCO)에서 개최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X.D.글로벌은 이번 지스타에서 이미 출시...
게임비즈
이미지   [한국경제] 中에 덜미잡힌 K게임…수출액 中 절반도 안돼 [김주완 기자]한국게임 배우며 벤치마킹하다M&A·개발인력 확보 "체질개선"무엇보다 中정부가 팍팍 밀어줘“우후죽순이다.” 중국 게임업계에 대한 국내 전문가들의 평가다. 자국 내수 시장이 탄탄한 데다 정부 지원도 상당해 몸집을 빠르게 불리고 있다. 29일...
[한국경제] '게임 수입상' 노릇하던 텐센트, 이젠 한국 게임산업 좌지우지
· [디지털타임스] 내수경쟁 내몰리고 中게임에 쫓겨… '재진출 골든타임 놓칠라'
[디지털타임스] 기울어진 수출 장벽 달라진 韓中 게임판
· [포모스] '리니지M' IP 최초 마법검사 나온다...내달 7일 '더 샤이닝' 업데이트
[게임조선] 리니지M, "전투 커뮤니티와 혈맹 문화가 진정한 MMORPG를 만들었다"
· [동아일보] LoL 10주년…게임 이상의 가치 실현한 라이엇게임즈
· [디스이즈게임닷컴] MMORPG 로스트아크 첫번째 글로벌 시장 진출, 러시아 공개 서비스 시작
· [EconomicReview] 게임빌, 신작 + 컴투스 지분 인수으로 '흑자전환' 돌파구 마련
· [한국경제] 현존 최고 핵인싸 게임 '리니지2M' 다시 전설 쓴다
[게임포커스]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사전 캐릭터 생성 서버 또 다시 추가, 120개로 늘렸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웹젠, ‘무인PC방’ 사업과 ‘클린서비스’ 상품 확대
· [조선일보] AI로 다양한 게임 캐릭터 표정 만드는 기술 발표
· [조선일보] '게임하듯 코딩 체험'… 청소년 대회 4년째 개최
· [조선일보] AI 전문인력 150명… '게임' 이후 준비
· [조선일보] MS와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사업… 가입자에 제공 예정
· [디스이즈게임닷컴] 넷마블, ‘마블런 2019’ 마블 퓨처파이트 미션 스테이지 이벤트 성료
· [디스이즈게임닷컴] 컴투스,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 출시 앞두고 사전 예약 돌입
· [게임포커스] 한빛소프트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 11월 30일 개최
· [디스이즈게임닷컴] 넷마블문화재단, '2019 아시아조정선수권대회’ 금메달 획득
· [디스이즈게임닷컴]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라이브 방송 ‘호크토크’ 시즌 마지막...
· [디스이즈게임닷컴] '유저 말에 사활 걸었다' 라인게임즈 신작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
· [게임메카] 모바일로 이어진 작업장과의 전쟁, 게임사 해법은?
· [이데일리] [게임은 질병?]게임중독 치료 롤모델 된 韓…日에 치유캠프 수출
[이데일리] [게임은 질병?]'日 게임중독 환자 강력범죄, 수면아래 있을 뿐'
[이데일리] [게임은 질병?]'게임강국' 日에 드리운 그림자, 게임중독
게임정책
이미지   [아시아경제] 中수출길 막힌 韓게임…이제는 정부가 나설 차례 [김철현,이진규 기자]물밑에서 다각적으로 접근해야…신시장 개척도 필요[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이진규 기자] 우리나라 게임의 중국 수출길이 막힌 상황이 3년 가까이 지속되면서 이를 총괄하는 중국 공산당 중앙선전부 등에 우리 정부의 다각적 접근이 필요하...
· [디스이즈게임닷컴] 검은사막의 글로벌 성공 이유? '오리지널리티와 퀄리티'
· [디스이즈게임닷컴] 경기글로벌게임센터, 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태국 프로그램 성료
· [충청일보] 게임산업 발전 콘퍼런스·E-스포츠대회
사설/칼럼
이미지   [더게임스] 중국 시장을 어떻게 봐야 하나 [데스크칼럼] 한국산 게임 철저히 봉쇄…현실 인정하고 돌파구 뚫어야중국 게임시장은 한 때 우리의 앞마당 같은 역할을 했다. 10여년 전 중국 게임업체들이 한창 걸음마를 떼고 있을 때 우리 온라인게임 업체들이 이 시장에 진출해 척박한 땅을 일궜고 붐을 ...
· [게임포커스] [창간기획]게임도 '상품'이자 '서비스', 게임사는 게이머를 과연 '고객'으로 대...
인물포커스
이미지   [게임메카] 왠지 어려울 것 같은 V4, 알고 보면 ‘쉬운 게임’이다 [김미희 기자]▲ 넷게임즈 이선호 디렉터 (사진: 게임메카 촬영)오는 11월 7일 출시를 예고한 넥슨 신작 ‘V4’는 왠지 어려운 게임처럼 느껴진다. 지금까지 주로 알려진 내용을 보면 5개 서버 유저를 한데 모으는 인터서버에, 길드 단위 콘텐츠를 앞세...
플랫폼
이미지   [인벤] EA, 밸브와 파트너십 체결…'스팀에 게임이 돌아온다' [양영석 기자]마침내 EA의 주요 게임들이 스팀으로 돌아왔다. 약 10년만에, EA가 다시 스팀으로 복귀한 셈이다.금일(현지시각 29일), EA는 밸브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파트너십을 통해서 EA액세스를 스팀에서 내년...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전자신문] 글로벌 게임 챌린지 2019, ,VR부터 보드게임까지 게임 총집합 [김동욱 기자]대한민국 게임산업 인재 발굴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글로벌 게임 챌린지 2019"가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됐다.참석한 학생들이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게임을 하고 있다.참석한 학생들이 VR게임을 하고 있다.미션수행게임...
[전자신문] 젊은 창작자, 전문가 잇는 게임계 축제 GGC2019 개막...문체부, 인재 양성...
[전자신문] [GGC2019] “내가 제2 김정주, 김택진, 방준혁”... 창업 꿈나무도 가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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