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September 16 2019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9-16 조회수 688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844 | 16 September 2019 [조선비즈] 게임에도 부는 '뉴트로' 열풍…옛 감성 그대로 출시 [이정민 기자]블리자드 WoW⋅넥슨 바람의 나라⋅엔씨 리니지...신기술로 다시 뜨는 복고바람전통을 새롭게 즐기는 ‘뉴트로(new-tro·새로운 복고)’ 열풍이 게임 업계에서도 거세다. 20여년전 유행했던 게임들이 현대적 재해석을 거쳐 새롭게 출시되거나... · [뉴스1] '리니지2M' 사전예약 5일만에 300만 돌파…역대 최대 '흥행돌풍' 예감 [ZDNet Korea] 엔씨소프트 리니지M 성인 버전, 애플 마켓에 출시된다 · [매일경제] ‘카카오’로 대박 낸 위메이드, 이번엔 ‘달빛조각사’ · [EconomicReview] 日 게임 시장 공략나섰던 韓 업체들…넷마블·펄어비스 통했다 · [이데일리] 배그 모바일·서머너즈워…한국, 모바일 e스포츠도 성지로 발돋움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 속 한일전' 검은사막 PS4 한-일 유저 치열한 접전 벌여 · [아주경제] 넥슨 구원투수 나선 허민의 게임철학은?…“이제는 1인 1게임 시대” · [게임포커스] 펄어비스 '네네치킨X검은사막' 콜라보 제품, 대만에서도 잘 나가네 · [디스이즈게임닷컴] 컴투스, 태국 유저들과 함께하는 ‘서머너즈 워 데이: 퍼스트 미팅’ 진행 · [디스이즈게임닷컴] 넷마블문화재단, 추석맞이 ‘제 2회 임직원 명절나눔축제’ 진행 · [디스이즈게임닷컴] 한국 팀 초청된 APEX 레전드 프리시즌 인비테이셔널 대회 13일 개막 · [베타뉴스] [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 1위 엔씨소프트, 2위 ... · [뉴스1] 게임사 유튜브 마케팅 열풍…조회수 경쟁 '뜨겁네' [EBN] 추석에도 '보는 게임'이 대세…연휴 新풍경 · [EconomicReview] 국내 중소 MMORPG의 약진, 시장 판도 변화 일어날까 · [IT조선] 게임판 들어온 '구독경제', 참신한 유료게임 마중물 될까 · [전자신문] 5G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이통사·게임사 '동상이몽' [ZDNet Korea] 올해 5G 클라우드 게임이 몰려온다 [아시아경제] PC에서 5G스마트폰, 다음은 TV…불붙는 클라우드 게임시장 · [서울경제] 하반기 게임업계 3N, MMORPG로 승부 본다 [서울신문] 전운 감도는 하반기 게임 시장…대형 신작 줄줄이 출시 · [아시아경제] 게임아이템도 재산? 게임업계, 블록체인게임 개발에 속도 [파이낸셜뉴스] 잘 나가는 블록체인 게임… 투자유치 잇따라 성공 · [동아일보] 5G시대, 성장 기로에 선 VR e스포츠, FPS게임이 주도 · [한국경제] 돈 몰리는 e스포츠…상장社 나오나 · [디스이즈게임닷컴]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열리는 'e-토크쇼', '왜냐맨' 제작진 연사로 나선다 · [ZDNet Korea] 지난달 미국 게임 시장 매출 7천955억...전년比 18% 감소 [전자신문] 경계 허물어지는 게임... 정부 규제, 플랫폼 정책은 아직 미흡 [이현수 기자]PC클라이언트를 제공하는 랑그릿사 모바일게임 플랫폼 간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즐기는 크로스 플레이가 시도되면서 이용자경험이 큰 폭으로 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재 등급분류 체계와 콘텐츠 배포 플랫폼 정책 고도... · [인벤] '게임중독 아닌 '게임과몰입'으로' 조승래 의원, 개정안 대표발의 · [머니S] 핑퐁게임이 된 '게임이용 장애' 도입 · [연합뉴스] 김수민 '불법 복제물 적발 급증…과태료 실수납은 거의 안돼' [아이뉴스24] [기자수첩]게임법 전면 개정에 거는 기대 [김나리 기자][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연내 발의를 목표로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전면 개정에 착수했다. 게임업계로서는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지난 2006년 제정된 게임법은 당시 사행성 아케이드 게임 "바다이야기" 문제가... · [게임인사이트] 한국대중음악상 같은 게임상이 필요하다 · [쿠키뉴스] [기획] 왜 사람들은 '와우 클래식'에 열광할까 · [인벤] [기자수첩] TGS 패밀리존, 가족들을 위한 또 다른 게임쇼 · [더게임스] [논단] 교육의 미래, 게임 리터러시로 엿보다 [뉴스핌] [인터뷰] 위정현 게임학회장 '게임은 질병 아니다' [조정한 기자][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13조원 규모의 게임 시장이 질병 산업으로 분류될 것인가? 지난 5월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6C51) 분류에 국내외 게임 산업은 혼란에 빠졌다. "게임"은 질병의 원인이 아니라는 게... · [아주경제] [강일용의 CEO 열전] ⑯ 팬들을 위한 최고의 게임만 만든다... 고집스런 '장... · [게임조선] 라인콩 그룹 '소피아' 총재, '한국게이머는 숙련도와 성숙도가 가장 높아' [연합뉴스] '미래는 게임'…애플·삼성, 신제품 출시 맞춰 게임 플랫폼 내놔 [디스이즈게임닷컴] 구독형 게임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 20일 국내 서비스 시작 [아주경제] 모바일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 통할까? [아이뉴스24] 구독형 게임 내세운 애플…태풍의 눈 되나 [한국경제] [TGS 2019] 도쿄게임쇼, 태풍 난리 속 12일 무사히 개막 [도쿄=백민재 게임톡 기자]일본 최대의 게임쇼인 "도쿄게임쇼 2019(TGS 2019)"가 태풍으로 인한 피해 속에서도 무사히 개막했다.올해 도쿄게임쇼는 12일 오전 일본 치바현에 위치한 마쿠하리멧세에서 개막했다. 게임쇼가 열린 치바 일대는 지난 8일... [한국경제] [TGS 2019] 韓 기업들, 한국공동관 통해 '日 공략' [인벤] [포토] 태풍에도 굴하지 않는 뜨거운 열기! TGS2019 현장 풍경기 [게임포커스] [TGS19]역대 최다 신작, 최다 관람객 운집 '도쿄게임쇼 2019' 폐막 [게임포커스] '지스타 2019' 첫 참가 '검은사막' 펄어비스, 신작 프로젝트 ... [김성렬 기자]펄어비스가 오는 11월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하는 "지스타 2019"에 처음으로 참가한다. 참가 게임사 중 최대 규모인 200부스다. 기존에 넥슨 등 대형 게임사들이 비슷한 규모로 부스를 마련해 왔으나, "지스타"에 처음 출전하는 ... [데일리시큐] 전남글로벌게임센터, '지스타 2019 전남글로벌게임센터 공동관' 참가 기업 모집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