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ly 26 2019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7-26 조회수 1054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811 | 26 July 2019 [더게임스] 2분기 모바일 소비자 지출 역대 최대...게임이 성장 ‘견인’ [강인석 기자]‘배그 모바일’ 성과 두드러져…국내선 MMORPG가 인기사진은 기사와 관계없음지난 2분기 모바일 앱 다운로드와 소비자 지출이 신기록을 세운 가운데 게임이 이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25일 시장 조사업체 앱애니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 [이데일리] 나이언틱 ‘포켓몬 고’ 위력 여전…신작 '해리포터'는 기대이하 성과 · [OSEN] 오버워치, 인게임 판매 금액 10억 달러 돌파 · [게임조선] 웹젠,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 [스포츠월드] 모바일 세상에 ‘테라 천하’ 실현되나 [겜툰] [게임 만평] MMORPG 최고 인기 캐릭터 엘린, ‘클래식하게’ 돌아왔다 · [뉴스1] 엔씨소프트 "게임도 음성조작하는 시대 온다"…AI기술력 자신 · [더게임스] 게임빌, 하반기 실적 턴어라운드 이룬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국내 사전 예약 일정 공개 · [디스이즈게임닷컴] 5주년 맞은 넥슨컴퓨터박물관, TIG와 5년간 함께한 연재들 · [디스이즈게임닷컴] 썸에이지 자회사 ‘로얄크로우’, 총 60억 원 추가 투자금 확보 · [게임조선] 도전정신 넘치는 스타트업 위한 모임 '창구 커뮤니티 밋업 2019' [아시아경제] 구글이 택한 게임·앱 스타트업 60곳 '글로벌 재패하겠다'(종합) · [EBN] 게임업계, 사회공헌 사업 '미래세대 교육' 방점 · [국민일보] LoL파크로, PC방으로… 올 여름 ‘롤캉스’ 떠나세요 · [ZDNet Korea] [단독] 애니메이션 레드슈즈, 게임으로 나온다 [국민일보] 게임산업 수출 59억2300만 달러… 1년새 50.7% ‘쑥’ [이다니엘 기자]2018년 콘텐츠산업 통계조사게임산업은 2017년 수출 규모가 전년 대비 50%나 증가하는 등 수출 효자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엔씨소프트 개발실 모습. 엔씨소프트 제공게임 산업이 일자리 창출, 미래 먹거리 등의 분야에서 갖는 역할과 ... · [디스이즈게임닷컴] '모든 게임물에 적용' 폐지 한달만에 결제한도 법안 발의 예고 [전자신문] 게임 결제한도제한 부활 입법 시도...널뛰기 정책에 게임산업 난감 · [파이낸셜뉴스] 게임 장애 민관협의체 객관성 '의문'..국조실은 왜? [전자신문] 게임장애 반대 공대위, '게임질병코드 민관협의체 인적구성 우려' · [게임포커스] KGMA-KGRC, 전문의가 말하는 게임질병코드 지정의 문제점 초청 토론회 개최 [동아일보] 서울대 이경민 교수 “게임이 마약 뇌를 만든다? 엉터리 삼단논법” · [파이낸셜뉴스] ‘국민콜 110’에서 문체부 민원 상담 가능, 11월 시행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위-콘진원, 2019 여름 부산 문화기술콘서트 개최 · [게임샷] 한콘진, ‘2019 게임리터러시 교사 직무연수’ 실시 · [게임포커스] 경기글로벌게임센터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6기 24일 종료... 10개사 창업 · [국민일보] 2019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선발전 개최 · [국제뉴스] 경북게임산업 이끌 '2기 서포터즈 발대식' 열려 [아시아경제] [시시비비] 콘텐츠 산업 왜곡하는 정부의 개입 한국의 온라인 게임, 웹툰, K팝, 이 세 가지에는 공통점이 있다. 첫째는 한국이 세계적 경쟁력이 있는 산업이라는 점이다. 게임은 역사상 최초로 중국을 지배한 산업이었다. 2006년쯤 한국 정부가 파견한 필자와 만난 중국 문화부의 한 국장이 회의 중에... · [인벤] [칼럼] 프로게이머 개인 빛낼 '상' 더욱 늘려야 [인벤] [인터뷰] '창작자 역량 강화에 집중' - 제 2회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양영석 기자]게임에 있어서 "스토리"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때로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유저들에게 깊은 몰입감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장르들에서는 스토리가 중요한 장치로 작동하고 기억에 오래 남거든요. 그렇지만 캐주얼한... [데일리게임] [이슈] 에픽게임즈 스토어 독점작 구동에 스팀이 필요하다? [이원희 기자] 플랫폼 독점 게임 구동을 위해 경쟁사 소프트웨어 구동이 필요한 황당한 사례가 나와 화제다.에픽게임즈는 자체 PC게임 유통 플랫폼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테트리스 이펙트"를 23일 출시했다. 에픽게임즈는 스토어 론칭 이후 다양한 기... [인벤] [프리뷰] 시시각각 변하는 중국 게임 시장을 한눈에, '차이나조이 2019' [윤서호 기자]세계 최대의 게임쇼, 차이나조이 2019가 오는 8월 1일부터 5일까지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진행된다. 중국을 대표하는 게임쇼로 규모는 물론 질적으로도 매년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차이나조이"는 어느덧 세계적인 게임쇼로 발돋움... [인벤] 차이나조이, 다가온 '5G 시대' 게임의 변화를 조명한다 · [씨네21] 코믹콘 서울 2019 미리 보기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