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pril 21 2016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4-21 조회수 2524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8 | 21 April 2016 게임정책 [머니투데이] [런치리포트]20대 국회에 바라는 법안·정책①기업 '탄소배출권 비용환급' '섀도우보팅 없애라'…20대 국회에 바란다16년 만에 정국이 ‘여소야대’(與小野大)로 바뀌는 것과 동시에 ‘3당체제’로 재편됐다. 정당별 정책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은 20대 국회에서 다양한 법안·정책... · [게임샷] 게임업계, 20대 국회에게 바란다 · [업코리아] 미래부, 스마트폰 바른 사용 안내서 제작․보급 · [M이코노미 뉴스] "문화예술과 핀테크의 만남" 제8차 Demo Day 개최 · [뉴시스] 한국콘텐츠진흥원, 월간 웹진 '마켓 인사이츠' 창간 게임동향 [동아일보] 슈퍼볼과 비견되는 e스포츠 산업, 어디까지 진화할까? [동아닷컴]"글로벌 e스포츠 시청률은 '슈퍼볼'과 경쟁하는 수준으로 성장할 것이다"유명 월스트리트 저널 'Venture Beat'가 내놓은 2016년 e스포츠 산업에 대한 전망이다. 미국 프로미식축구 NFC 우승팀과 AFC 우승팀이 챔피언의 자리를 놓... · [조선일보] OGN, 롤챔스 결승전에 'VR 생중계' 적용…전세계 e스포츠 최초 · [중소기업News] “올해 VR기기 시장 1조원 규모로 성장” · [서울신문] 게임계 ‘빅3’ 넥슨·넷마블·엔씨, 유명 IP(지적재산권) 활용 글로벌 진격" · [한국경제TV] `인기 PC게임을 잡아라`…게임업계, PC게임 IP 확보경쟁 치열 · [아이티데일리] 넥슨-세종문화회관, ‘네코제×세종예술시장 소소’ 개최 · [조선비즈] [판교밸리 지금은]⑦ '제2 게임사관학교' 네오위즈 인맥…이준호·권혁빈 '新인맥' · [KBS] [강소기업 리포트] ① “학력 안 봅니다…실력만 갖고 옵니다” · [비즈니스포스트] 넥슨 엔씨소프트, 게임음악 사업화 성공할까 · [아시아투데이] 드래곤플라이트, “DAU 30만. 커뮤니티 유저와 함께 쌓은 공든 탑” · [한국경제(한경)] [핫] 텐센트-넷이즈 등 중국 게임사들 영화시장 '군침' · [동아일보] 초등교 교실을 퀴즈쇼로 바꾼 학습앱 사설/칼럼 [더게임스] [데스크] 중국 모바일게임의 역습국내 매출순위 상위권 잠식…경쟁력 높이며 함께 가야 한 때 중국 게임시장은 우리나라 게임업체들의 안마당이라고 할 정도로 ‘황금알을 낳는 거위’ 같은 존재였다. 물론 ‘미르의 전설2’를 시작으로 아직도 ‘크로스파이어’ ‘던전앤파이터’ 등 많은 게임들이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큰 수익을 올리고 있다.그런... 인물포커스 [비즈니스포스트] [Who Is ?] 이준호 NHN엔터테인먼트 회장 ▲ 이준호 NHN엔터테인먼트 회장.◆ 생애이준호는 1964년 9월17일 태어났다.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했으며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전산학 석사와 박사과정을 수료했다.한국과학기술원 인공지능연구센터 연구원을 거쳐 연구개발정보센터 선임연구원... · [뉴스웨이] 백영훈 넷마블 부사장 “스톤에이지, 제대로 우려낼 것” · [헤럴드경제] [슈퍼리치] “교육ㆍ환경 위해” 2.4조원 기부하는 세계 최고 게임 갑부 마화텅 · [인벤] '게임러버' 김이나 작사가 "저요? 전직 와우저이자 하스스톤 플레이어죠" · [경인일보] [인터뷰… 공감] 박수현 묘향산한의원 원장 플랫폼 [OBS] G&P, 한중 디지털영상미디어 연구소 합작 설립 [OBS플러스=정솔희 기자] G&P가 한중 디지털영상미디어 연구소를 합작 설립한다.최근 글로벌 펀드 운영사 G&P가 "중경중역재중여유문화산업투자유한공사와 한중 양국에 '한중 디지털영상미디어 연구소'를 설립한다"고 밝혔다.G&P와 중국의 중경중역재중여유... · [아이뉴스24] 오페라미디어웍스 "동영상 광고로 韓 게임 돕겠다" · [디지털데일리] 오페라, 브라우저 업체?…“서구 시장선 광고플랫폼 강자” · [전자신문] KT, 드림웍스와 제휴... IPTV 3사 콘텐츠 주도권 경쟁 점화 · [전자신문] [IP노믹스]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이제 곧 현실 · [아시아경제] 상상 속에 머물던 ‘가상·증강현실’, 일상과의 거리 좁혀 · [연합뉴스] 일상생활 속에 들어온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 [이데일리] 아프리카TV 'VR' 기능 추가, 가상현실 방송 할 수 있다 · [동아일보] 야구중계부터 예능프로까지…VR 콘텐츠 전쟁 게임전시회 동향 [한국경제(한경)] BIC 페스티벌, 美게임쇼 'PAX EAST'서 공동관 운영 썸퍼퍼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4월 22일부터 24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게임쇼 중 하나인 'PAX EAST 2016'에 부산 인디커넥트 페스티벌 (이하 BIC 페스티벌) 공동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PAX는 2004년부터 이어져온 북미 최... · [서울경제] BIC 페스티벌 출품작, 전 세계 게이머들과 만난다 · [인벤] [뉴스] 부산 인디커넥트 페스티벌, PAX EAST 2016서 공동관 운영 · [게임메카] PAX EAST 2016에 '국산 인디게임'이 출전한다 · [인벤] [뉴스] 수도권에도 게임쇼가?! '2016 플레이엑스포' 참여 업체 모집 · [게임샷] D-7, 미리 보는 NDC 2016 · [디스이즈게임닷컴] [카드뉴스] 올해는 어떤 강연을 들을까? NDC 분야별 강연 소개 · [게임메카] 넥슨 'NDC' 핵심 키워드는 해외진출, 인디게임, 라이브 서비스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