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ly 03 2019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7-03 조회수 919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794 | 03 July 2019
 
게임비즈
이미지   [동아일보] 이통3社 5G VR게임전쟁 막올랐다 [장승윤,김재형,이소정 기자][카 &테크]LGU+ 시장 출사표… 3色 대결2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모델들이 5G 네트워크 기반의 클라우드 가상현실 게임을 체험하고 있다. 장승윤 기자 tomato99@donga.comLG유플러스가 2일 ‘...
[뉴시스] LGU+, 5G 킬러콘텐츠는 '스트리밍 VR게임'…'시장 선점'
· [한국일보] 포켓몬이 열고 해리포터가 불 지피는 AR게임 시장
[조선일보] '해리포터'가 와도 VR·AR게임 못살리나
· [뉴스1] 엔씨소프트 이어 넷마블도 'AI 비서' 만든다
[매일경제] '공격해' '무기 바꿔'…이젠 말로 게임조작
· [ZDNet Korea] '매각 보류' 넥슨, 글로벌시장 향해 다시 뛴다
[스포츠경향] ‘매각 불발’ 넥슨, 하반기 공격행보 ‘플랜B’ 가동
· [디스이즈게임닷컴] 크래프톤, ‘테라’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 한국•아시아 출시
· [디스이즈게임닷컴] 라이엇 게임즈, ‘2019 리프트 라이벌즈’의 풍성한 현장 이벤트 및 중계 정보 공개
· [뉴스1] 크래프톤 '에어·미스트오버'로 배틀그라운드 흥행 잇는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넷마블, ‘모두의마블’ ‘띵동 모마왔어요!-오피스어택’편 영상 공개
· [디스이즈게임닷컴] 넥슨, 제 4회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일정 공개 및 ‘토크콘서트’ 참가자 모집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빌-컴투스, 대학생 서포터즈 ‘GC 플레이어’ 2기 모집
· [아이뉴스24] 2년만의 행보…신작 기지개 켜는 라인게임즈
[디스이즈게임닷컴] 라인게임즈, 모바일 퍼즐 ‘어드벤처 위드 위즈메이트’ 소프트론칭
· [포모스] 도타2 TI9 총상금, 기록 경신...300억 '눈앞'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 질병코드부터 오토체스까지… 2019 게임업계 상반기 주요 이슈는?
· [파이낸셜뉴스] 올여름 'PC게임' 전성기 다시 온다
· [시사위크] 3N,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대격돌
· [이데일리] 단순 홍보 ‘No’…기업들 e스포츠 전문교육 사업 전개한다
· [전자신문] 모바일 e스포츠도 한국에서 꽃핀다
· [이뉴스투데이] 게임 프랜차이즈 성공 비결은 ‘주사위’보다 ‘스토리’
· [전자신문] 장미빛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 '글쎄요' 회의론 고개
· [게임샷] 게임 탑재 블록체인 서비스 ‘BORA 아일랜드’ 소프트 론칭
· [서울경제] [League of DApp]플라네타리움, 디앱 게임의 높은 자유도를 위해 엔진을 만들다
게임정책
[서울경제] 16일부터 포털·게임업체, 긴급구조기관에 자살위험자 개인정보 제출 의무화 [이지성 기자][서울경제] 앞으로 인터넷 포털과 게임업체 등은 경찰과 소방 등 긴급구조기관이 자살위험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요청하면 이에 응해야 한다.보건복지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자살예방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16일부터 긴급구조...
· [디지털타임스] `52시간`에 속 타는 기업들 '탄력근로제 연장' 호소
· [서울경제] 'e스포츠 메카는 우리것' 경기 4곳 경쟁 '광클릭'
· [서울경제] '대리게임 금지법' 효과 있을까...유저들 반응은 '글쎄'
· [헤럴드경제] '낙태'·'성매매' 판치는 中 불법 게임 광고…'뒷북 대응' 정부
· [겜툰] [게임 만평] 정부 규제 완화, ‘게임 산업 돌보기’ 가시화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 전문지도사 양성과정 입학식 가져
· [한국경제] 서울산업진흥원-게임이용자보호센터, 게임 인식개선과 건강한 게임문화 정착을 위한 업...
· [게임포커스] '실질적 혜택 부족' 인디게임 공모전의 현실, 'GIGDC' 수상작 개발자들이 진...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 표현 방식 유사하면 저작권 침해' 대법원 판결, 어떻게 볼 것인가? (1)
· [인벤] 대구 e펀, '게임잼+e스포츠'로 행사 확대한다
사설/칼럼
이미지   [인벤] [기자수첩] 셧다운제의 대안? '게임 시간 선택제', 중요한 것은 인식이다 [정필권 기자]"참 이상하지. 나도 게임 했지만, 애가 게임 많이 하는 건 불안하고 좀 그렇더라."얼마 전, 이제 초등학생 아이를 둔 지인 부부를 만났을 때 들었던 이야기다. 게이머가 부모가 되더라도 이러한 부분은 어쩔 수 없나 보다 싶었다. 자신의 ...
인물포커스
이미지   [데일리게임] [창간 특집 대담] 한국 e스포츠의 인프라를 점검한다…1부 [진행=남윤성,정리=구남인,사진=박운성 기자] 한국은 e스포츠의 종주국이라고 불렸다. 그 이유는 e스포츠라는 이름에 걸맞은 인프라스트럭처를 구축했기 때문이다. 게임 전문 방송국이 가장 먼저 생겨났고 이를 위한 방송 시설, 스튜디오 형식의 경기장을 갖...
· [게임포커스] [인터뷰]VR 연애시뮬레이션 '포커스온유', 스마일게이트 김대진 본부장 '첫사랑의...
· [인벤] [인터뷰] 게임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플랫폼 '보라(BORA)'
플랫폼
[MTN] '탈 구글' 나선 페이스북 ·삼성전자 ·카카오…블록체인으로 구글 종속에서 벗어날까 [서정근 기자][앵커멘트]최근 글로벌 IT 기업들이 블록체인을 키워드로 신사업에 나서고 있습니다. "탈 중앙화" 방식으로 구글 OS를 중심으로 고착된 생태계에서 활로를 열어가는 양상입니다. 서정근기자가 보도합니다.[기사내용]최근 암호화폐 리브라 발행계획을 알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왓...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게임메카] 공동관도 없다, '차이나조이 2019' 한국 게임사 집단 불참 [류종화 기자]▲ 한국 업체 출전이 줄어들기 시작한 작년 "차이나조이 2018 현장" (사진: 게임메카 촬영)중국 게임시장이 한국에 문을 걸어잠근 지 2년 5개월이 흘렀다. 최근 중국 정부가 외국산 게임에 대한 판호 발급을 재개했지만, 한국 게임은 아...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