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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ne 18 2019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6-18 조회수 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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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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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783 | 18 June 2019
 
게임비즈
이미지   [아이뉴스24] 콘솔로 모바일로…韓 게임 웨스턴 정조준 [문영수 기자]넷마블·펄어비스·스마일게이트 자체 IP 확장 박차[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한국 게임사들이 아시아를 넘어 서구 시장 공략을 위한 채비에 분주하다. 간판급 지식재산권(IP)을 앞세워 주 종목인 모바일은 물론 콘솔까지 넘보며 영역 확장에 ...
· [스포츠조선] 올 하반기 겨냥한 대작게임, 명불허전 혹은 IP의 힘!
· [게임메카] 한국-스웨덴 e스포츠 친선경기 빛낸 컴투스 '서머너즈 워'
[한국경제] '서머너즈 워', 한국-스웨덴 친선 교류전서 한국 게임 위상 높였다
· [아시아경제] '3N' 외 첫 1兆클럽 신화 뒤엔 '형님 리더십'
· [이투데이] 중국 게임업계 저승사자로 떠오른 ‘미르의 전설’ 장현국 대표
· [게임조선] 넥슨, 메이플스토리 콘솔 버전 개발하나? 관련 상표권 출원
· [파이낸셜뉴스] 게임빌,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 이달 26일 국내 출시
· [현대경제신문] 카카오게임즈, 신작 공개 임박…PC·모바일 ‘동시접수’
· [게임포커스] 액토즈소프트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19' 결승전 6월 22일 개최
· [디스이즈게임닷컴] 넷마블문화재단,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 예선 시작
· [겜툰] [게임 만평]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장기 흥행’ 노린다
· [스포츠경향] ‘검은사막’의 확장은 어디까지…
· [게임플] [이슈 분석] 네오위즈는 왜 레인보우식스를 선택했을까?
· [에너지경제] [기업분석] NHN, 기대감은 여전히 마리오와 페이코
· [루리웹] 드래곤플라이, MAGIC ARENA로 오프라인 VR사업의 대중화 비전 제시
· [디스이즈게임닷컴] 웹젠 2019년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목표는 ‘스스로 사고하는 인재 키우기’
· [게임포커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교, 이색 진로 체험 '썸머 레벨 UP 가족캠프-시작해요 포크...
· [디스이즈게임닷컴]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일본 ‘로젤리아’ 단독 콘서트 ‘플램므’ 초청 이벤트 진행
· [디스이즈게임닷컴] 썸에이지, ‘데카론’ IP 사용계약 채결 및 모바일게임 개발 착수
· [인벤] 아티스트컴퍼니, '아케인소울 온라인: 레볼루션'으로 게임 퍼블리싱 도전
· [게임인사이트] ‘4연패 도전’ 오버워치 월드컵, 대한민국 대표팀 위원회 발표
· [디스이즈게임닷컴] 유비소프트, ‘저스트댄스 2020’ 한국어판 11월 5일 정식 발매
· [이코노미스트] [일상의 게임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몰입감 높아 마케팅·...
· [전자신문] 국산 미콘캐시, 베트남 바슈소 JSC 운영 6개국 유일 게임머니 된다
· [아시아경제] 닌텐도는 '잃어버린 10년'을 어떻게 극복했나
· [파이낸셜뉴스] 포브스 '블록체인은 특화 기술 아닌 두루 접목 가능한 인프라 기술'
게임정책
이미지   [스포츠서울] 한국-스웨덴 e스포츠 교류의 장 열다...문재인 대통령 구스타프 1... [김진욱 기자]문재인 대통령인 14일 스웨덴 스톡홀롬 에릭손 스튜디오에서 열린 한국-스웨덴의 e스포츠 교류전을 참관한후 인삿말을 하고 있다. 출처 | 청와대홈페이지[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스웨덴의 칼 구스타프 16세 국왕이 세계 최초...
[디스이즈게임닷컴] e스포츠 관람한 문재인 대통령 'e스포츠의 전 세계적인 인기, 이유 알겠다'
· [MTN] SNS 몰입하면 질병?…문화 콘텐츠로 번지는 '질병 논란'
[KBS] ‘게임중독은 질병’?…법정에선 이미 치료 대상 인정
· [매일경제] PC온라인게임 월결제한도 완화…자체 가인드라인 마련 등 준비
[인벤] 게임위,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개입하나? '표준화' 준비 나서
· [전자신문] 경기콘진원,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과정 7기' 수강생 모집
· [디스이즈게임닷컴] 중소게임 개발사를 위한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 x ITS GAME 2019’
· [venturesquare] 게임 시장과 법제도 변화, 대응 방법은…
사설/칼럼
이미지   [서울신문] [이은경의 유레카] 즐거운 몰입과 중독의 불안정한 경계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 5월 25일 제11차 국제질병분류(ICD11)를 발표했다. 그 가운데 새로 포함된 ‘게임중독’이 가장 큰 관심을 끌었다. 당장 질병 관리 책임이 있는 보건복지부는 실태 조사, 진단 기준 마련 등 대응책을 내놓았다. 반면 게...
· [서울신문] [하지현의 사피엔스와 마음] 게임중독에 대한 바른 이해
인물포커스
이미지   [서울경제] [임석훈 논설위원의 청론직설]'게임=질병 지정 신중해야...모두가 ... [오승현 기자]<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진단기준 모호...성급히 결론 내면 韓게임산업 소멸과몰입 등 부작용 수수방관한 게임업계 반성해야정부도 건강한 게임생태계 조성 위해 힘 보태길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은 “WHO가 구체적인 기준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며...
· [스포츠조선] 펄어비스 김서윤 글로벌사업실장, '검은사막 유저들과 더 적극 소통하겠다'
· [폴리뉴스] 글로벌 시장이 먼저 반한 게임빌 ‘탈리온’ 韓 출시…하반기 시장 공략한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미술관](22) '마블 배틀라인' 이근우 아트 디렉터가 2번의 실패를 극복한 방법
· [디스이즈게임닷컴] 이 개발사가 잊혀진 독립 운동가 '최재형'을 기억하는 법 'Mazm: 페치카'
· [서울경제] [League of DApp] '나만의 우파루파'로 배틀을 벌이자, '엑시 인피니티'
· [인벤] [인터뷰] '코드 베인의 달라진 모습, 출시 전 한 번 더 공개할 계획 있다'
· [루리웹] [E3] 옵시디언 역대 최고작, '아우터월드' 시연·인터뷰
플랫폼
이미지   [디스이즈게임닷컴] 웨이키체인, 소셜 게임 플랫폼 ‘웨이키 파라다이스’ 18일 론칭 [디스이즈게임 기자][자료제공: 웨이키체인]- 웨이키체인, 한 달 내 3개 DApp 론칭으로 주목- 이번 달 내로 디앱 ‘비저너리 컨트리’ 추가 론칭 예정웨이키체인(WaykiChain)은 18일 웨이키체인 메인넷에서 DApp ‘웨이키 파라다이스(Way...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ZDNet Korea] E3 2019 폐막...평가 엇갈린 MS-구글의 클라우드 게임 [지디넷코리아=김한준,김한준 기자]가격 경쟁력 갖춘 구글 vs 기술 안정성 증명한 MS(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진행된 북미 최대 게임쇼 E3 2019가 지난 14일(현지시간) 마무리됐다.이번 E3 2019 관람객 수는 예년보다 ...
[이데일리] [E3 이모저모]“옛것이 좋다”…추억 공략하는 게임사(영상)
[게임메카] 닌텐도 스위치, E3에서 '퍼스트 파티 전용 기기' 오명 벗었다
[루리웹] [E3] 가장 역사적인 RTS의 귀환,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결정판
· [인벤] 차이나조이 2019, 게임을 넘어 '포괄적 플랫폼' 노린다
[게임샷] 女 방문객 매년 증가… 2019 차이나조이, 여성 유저 잡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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