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ne 04 2019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6-04 조회수 911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774 | 04 June 2019
 
게임비즈
이미지   [아이뉴스24] 2분기 격전 예고…쏟아지는 기대 신작들 [문영수 기자]모바일·PC 기대작 속속 론칭…대외 악재 딛고 성장 동력 찾기[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2분기 본격적인 게임 신작 경쟁이 벌어진다. 모바일은 물론 그동안 보기 드문 PC 온라인 게임까지 잇따라 베일을 벗는다.질병코드 도입 등 대외적 악...
· [게임플] ‘소통은 기본 스킬’, 유저와 만나는 게임사
· [ZDNet Korea] 넥슨 매각 우선협상대상자 여부, 이번 주 윤곽...성사 vs 불발
[머니S] 넥슨 인수전, 텐센트 하차?… '영향력 건재'
[머니투데이] 누구와 손잡을까…넥슨 매각 꽃놀이패 쥔 '텐센트'
· [더게임스] 넷마블, 6월 게임시장 주도하나?
· [겜툰] [게임 만평] 컴투스 서머너즈 워 5주년, ‘글로벌 브랜드’ 만든다
· [동아일보] 모바일 야구 강자 ‘게임빌 프로야구’ 6년 만에 돌아온다
· [쿠키뉴스] 넥슨, ‘던전앤파이터’ 인플루언서 합동 방송 진행
· [게임조선] 넷마블, 대작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인플루언서...
· [게임샷] 서머너즈 워, 5주년 유저간담회 뜨거운 반응
· [매일경제] 스마일게이트표 VR게임 포커스온유, 일본 인디게임 축제서 ‘눈도장’
· [EBN] 블리자드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 4일 공식 개막
· [스포츠조선] e스포츠, 위기 빠진 게임산업의 든든한 후원군 되다
· [게임포커스] '2019 롤챔스 서머 시즌' 진출10개 팀, 미디어 간담회 통해 포부 공개
· [CEO스코어데일리] ‘빅3’ 게임사, 적극적인 사회공헌으로 업계 모범 ‘눈길’
· [서울경제] '스타 개발자 발굴로 게임 활력 불어넣자'
· [게임포커스] 中 게임 '아르카' 검은사막 등 국산 인기게임 이미지 무단 도용... 무개념 중국...
[한국경제] 中 게임 '아르카', 국내 게임 이미지 표절 논란 '시끌'
· [ZDNet Korea] 라인게임즈, 모바일RPG 퍼스트서머너 7월 출시 예고
· [디스이즈게임닷컴] '독재자 죽이기' 모바일 버전, 출시 3일만에 앱스토어 유료1위에 올라
게임정책
이미지   [인벤] 한국인터넷기업협회 '게임 질병분류, 범사회·문화적으로 논의돼야' [김진욱 기자]자료제공 - 한국인터넷기업협회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한성숙, www.kinternet.org, 이하 인기협)는 6월 3일(월) 오전 8시, 인기협 엔스페이스(삼성동 소재)에서 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네이버, 카카오, 엔씨소프트, 이베이코리...
[ZDNet Korea] 한국인터넷기업협회, 굿인터넷클럽 4차 행사 진행
[포모스] 김병관 의원 '게임에 과몰입하게 된 이유, 사회에서 다뤄야...개인의료 문제 아냐'
[게임조선] 굿인터넷클럽, “게임이용장애, 질병보다는 사회현상적 관점으로 접근해야”
· [게임샷] 게임문화재단, 게임과몰입은 이해로 풀어나가야
[포모스] 5주년 맞은 게임과몰입힐링센터 '관계회복·공존질환 치료가 우선'
[헤럴드경제] “‘게임과몰입=질병’ 낙인 찍으면, 더이상 원인 찾지 않게 된다”
· [뉴데일리] [게임업계 3중고-②] 국내 규제 전봇대 여전… '돌파구가 없다'
· [GameAbout] 현실이 된 게임중독 질병등록, 어떻게 봐야 할 것인가?
· [IT조선] 때 되면 좀비처럼 나타나는 정치권발 게임규제
· [IT조선] WHO ‘게임장애=질병’ 결정은 한국산(?)
· [게임메카] 미 ESA, 근거 없는 '게임 질병화'는 오진 우려 있다
· [전자신문] 이재명 '게임에 부작용 있다고 산업 전체 불온시 하는 것은 옳지 않아'
· [뉴스1] "게임중독 질병으로 봐야"…찬성 53.6% 반대 40.6%
· [게임메카] 판교 ‘게임중독은 질병’ 현수막에 게임인이 일어섰다
[인벤] 윤종필 의원의 현수막, 게임 노조가 답하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사감위 '게임 속 확률형 아이템, 우려했을 뿐 법적 제재 의견 낸 적 없다'
[전자신문] 확률형아이템을 도박으로 규제 움직임...게임산업 사면초가
[인벤] 확률형 아이템 '도박'되나? 사감위, '도박세' 만지작
사설/칼럼
이미지   [한국경제] [시론] 게임 질병코드, 국내 도입 신중해야 "기준도 모호한 "질병" 낙인찍어해외서 더 평가받는 한국 게임성장산업 발전 기회 막아선 안돼"위정현 < 중앙대 교수·한국게임학회장 >지난달 25일 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장애 질병코드’를 지정한 뒤 국내에서는 보건복지부와 일부 정신과 의사들이 이...
· [조선비즈] [팀장칼럼] “게임은 문화다. 질병이 아니다.”
· [전자신문] [콘텐츠칼럼]게임 개발자들이여, 거인의 어깨 위에서 새로운 기지를 발휘하라
인물포커스
이미지   [비즈니스포스트] [인터뷰] 이동섭 “게임이용장애 질병논의의 총리실 주도는 바람직' [이규연 기자]▲ 이동섭 바른미래당 의원. <이동섭 의원실>“게임이 과연 질병인지, 즉 게임이 중독을 직접적으로 일으키는 매체인지를 놓고 더욱 신중하게 고려하면서 논의해야 한다.”이동섭 바른미래당 의원은 3일 비즈니스포스트와 인터뷰에서 게임이용장애(게...
· [스포츠조선] 컴투스 박영주 실장,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 만들고 싶다'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게임메카] 판교역에서 열린 인디크래프트, 이틀 간 5,000명 방문 [김미희 기자]▲ 판교역에서 열린 "인디크래프트" 현장 (사진제공: 한국모바일게임협회)[관련기사][포토] 판교역 가득 메운 인디게임, 2019 인디크래프트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5월 30일과 31일에 판교역에서 열린 국내 인디게임 행사 ‘인디크래프트, 대...
[디스이즈게임닷컴] 대한민국 인디게임의 축제 ‘2019 인디크래프트’ 성료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