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ne 03 2019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6-03 조회수 996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773 | 03 June 2019 [MTN] 넥슨 인수전 완주한 넷마블·카카오...'업셋' 가능성 높아진 이유 [서정근 기자]넷마블과 카카오가 지난달 31일 종료한 넥슨 인수전 본입찰에 MBK파트너스, KKR, 베인캐피탈 등 과 함께 참여, 김정주 넥슨 회장의 "최후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인수 후보 "0순위"로 꼽혔던 텐센트, 김정주 회장과 넥슨 임직원들이... [조선일보] 넥슨 사려는 회사 5곳이지만, 15兆에는… · [매일경제] 다날,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맞춤형 간편결제 서비스 출시 · [인벤] NHN, TOAST 게임 클라우드 세미나 진행 · [아시아투데이] 엔씨, 日 ‘리니지M’ 무접속 플레이 도입 · [디스이즈게임닷컴] (포토) 가로수길 핫 플레이스! 엔씨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에 가다 · [아시아경제] 스마일게이트, 게임 기반 교육기업 '아키핀'에 지분투자 · [스포츠경향] ‘리니지2M’ 끌고 ‘블소S’ 밀고…엔씨 “하반기도 독주” · [겜툰] [게임 만평] 넥슨 시노앨리스 ‘철저한 현지화’로 글로벌 시장 공략 · [EBN] 상장 준비하는 카카오 형제들 · [현대경제신문] 넥슨, 글로벌 게임시장서 선전…신작도 출격 대기 · [파이낸셜뉴스] 파티게임즈, 재도전 '시동'..中 시장 확장 · [디스이즈게임닷컴]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10월 25일 정식 출시 · [인벤] 중국 앱스토어 매출 1위, '명일방주' 국내 출시 확정 · [디스이즈게임닷컴] 유니티 교육 세미나 ‘에듀케이션 데이’에 150여 명 참가 · [뉴데일리] [게임업계 3중고-ⓛ] 中 게임 침공...기로에 선 韓 게임 · [시사위크] 韓 게임, 일본시장 앞다퉈 나서는 까닭 · [ZDNet Korea] 주요 게임사 모바일 기대작, 여름 시장 노린다 · [ZDNet Korea]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공동 설립자, 게임랩 명예상 수상자 선정 · [파이낸셜뉴스] '포켓몬고'로 가능성 본 AR게임, 블록체인 만나 진화한다 [동아일보] “中게임 밀려오는데 질병 분류” 위기감 감도는 한국 게임산업 [김재형,조건희 기자]“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분류한다는 소식을 접하고는 (아이의 장래를) 다시 생각해봐야 하는 게 아닌지 혼란스럽네요.“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A 씨(40·여)는 최근 경기 성남시 판교테크노밸리의 엔씨소프트 ... [세계일보] 게임중독 질병코드 도입까지 7년…조정해야 할 문제는? [스포티비스타] [기자수첩] 그리스 희곡과 게임중독, 그리고 WHO · [디스이즈게임닷컴] 스트레스 해소하려 게임하면 ‘고위험군’? 비상식적 게임 이용 장애 연구들 [노컷뉴스] '게임중독 연구논문, 테트리스와 LOL도 구분 안해' · [연합뉴스] '3시간만 하려고 했는데'…통제력 잃었다면 '게임중독' 위험신호 [BBS NEWS] '게임은 마약이 아니다...게임 중독이 병이면 골프 중독, 일 중독도 다 병이다' · [ZDNet Korea] 공대위 '김강립 복지부 차관 게임중독 질병 발언 규탄' [게임메카] 게임질병코드 반대 공대위 ˝복지부 게임중독 발언 사과하라˝ · [중앙일보] [건강한 가족] 한 번만 더, 한 번만 더 … 가볍게 즐기려다 유혹에 빠지는 게임 중독 [중앙일보] PC방 없는 동네 찾아서···엄마는 집도 옮겨야했다 · [조선일보] [문득, 궁금] WHO '게임 중독은 질병'…軍면제, 회사 병가 가능할까? · [전자신문] 게임위, 게임불법광고 근절을 위한 다자간 MOU 체결 [쿠키뉴스] 게임위-게임협-자율기구, 불법광고 근절 맞손 · [아이뉴스24] 국회 4차산업 특위도 '게임' 다룬다 [서울경제] 당정, 게임 중독 이견 조율 나선다···상임위 연석회의도 검토 · [EBN] 결제한도 폐지 추진…게임업계 숨통 · [게임조선] 게임문화재단, 2019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운영 [게임포커스] 게임문화재단, 2019년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다함께 게임문화 TALK!!' 개최 · [아시아투데이] 게임중독 질병 등재에 미래 먹거리 AI·AR·VR 산업도 직격탄? · [경인일보] 게임육성 '큰 손' 경기도, 게임중독 예방엔 '소홀' [조선일보] [기자의 시각] 게임에 홀려본 기자의 고백 [오로라 산업2부 기자]오로라 산업2부 기자지난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1층 세미나실에 "게임"이라고 쓰인 영정이 세워졌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전날 "게임 중독"이라는 질병 코드를 새로 만들기로 결정하자 이에 반대하는 공동대책위원회(공... · [더게임스] [사설] 감정적 대응으론 풀리지 않는다 · [한국일보] [삶과 문화] 게임 중독 · [아이뉴스24] [기자수첩]기회는 두 번 오지 않는다 · [현대경제신문] [기자수첩] 원작 IP ‘재탕’ 게임, 새로움이 없다 [인벤] [인터뷰] 퍼거슨 교수 '게임 장애는 멍청한 실수, WHO가 짊어지게 될 것' [허재민 기자]▲스테트슨 대학교 크리스토퍼 퍼거슨 교수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 이용장애"가 포함된 국제질병분류 개정안(ICD-11)을 최종 승인했다. 확정된 ICD-11은 2022년부터 적용되고, 한국은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KCD) 개정 이후 적... · [머니투데이] '질병코드, 오히려 게임 과몰입 악화시킬 것' · [게임포커스] 블리자드 WOW 디렉터가 말하는 '격전의 아제로스'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 · [인벤] 일본 아키에이지의 산증인, '루시P'를 만나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원작 특유 한 방 액션이 살아있는 게임' 개발자가 직접 전하는 '사무라이 쇼다운' · [경기G뉴스] [이슈광장] “과도기 맞은 게임산업, 전 주기적 지원으로 기회 찾아야” · [게임메카] [점프업G] 1인 개발 10년 장석규 '도톰치 장르 만들고 싶다' · [ZDNet Korea] 픽셀핌스 최명균 이사 '지금이 VR 게임시장 성장 적기' · [게임메카] 조이트론 ˝배그 이후 모바일에도 '게임패드' 시대 시작됐다˝ [게임메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성적 표현 규제 더 강화한다 [이재오 기자]▲ 구글이 성적 콘텐츠에 대한 제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사진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공식 홈페이지)그 동안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게임의 선정적 표현에 있어서 애플 앱스토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너그러운 개발자 정책을 표방해왔다. 하지만,... [게임포커스] 랜덤박스 확률 표기 의무화, 구글 플레이 강화된 개발자 정책 발표 · [NSP통신] MS, PC용 X박스 게임패스 공개 · [디스이즈게임닷컴] 플렉시온 모바일-원스토어, 글로벌 게임 국내 진출 마케팅 협업 [한국경제] '게임은 문화다' 인디크래프트 게임에 판교역 '북적' [백민재 게임톡 기자]신분당선 판교역 지하 썬큰광장에서 인디게임 축제가 개막했다.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19 인디크래프트"가 5월 30일 개막했다. 인디크래프트는 "게임은 문화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 [디스이즈게임닷컴] 일본 최대 인디게임 축제 ‘비트서밋’에 ‘BIC Festival’ 공동관 참여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