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y 28 2019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28 조회수 1041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769 | 28 May 2019 [중앙일보] '#게임은 문화다'…엔씨·넥슨·넷마블 등 질병코드 반대 SNS 캠페인 나서 [권오용 기자]넥슨이 자사 페이스북에서 게임의 질병 코드 등재를 반대하는 SNS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국내 게임사들이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화에 반대하는 SNS 캠페인에 나섰다.엔씨소프트·넥슨·넷마블 등 게임사들은 자사 페이스북 ... [게임조선] 넷마블·펄어비스 등 주요 게임사, WHO 게임 질병코드 분류에 반발, 합동 캠페인 진행 · [한국경제] [마켓인사이트]카카오, 넥슨 매각 본입찰 참여 · [게임포커스] 라이엇 게임즈 '2019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시즌 6월 5일 개막 · [아시아투데이] 넥슨, 클래식 명작 IP·신규 IP 기반 게임으로 하반기 시장 공략 · [ZDNet Korea] 크래프톤 신작 '에어', 제2 배틀그라운드 신화 쓸지 주목 · [인벤]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연내 일본 출시 예정 · [게임포커스] 엠게임 中베이징후롄징웨이와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 서비스 계약 연장 · [매일경제] [게임] `롤`챔피언전 288만명 동시 시청…스폰서 경쟁도 후끈 · [CNB뉴스] [생생현장-캐릭터샵 탐방③] 치명적인 스토리투어, 넥슨의 ‘네코제스토어’ · [서울파이낸스] [2019년 게임 신작 중간점검] 라인게임즈 · [매일경제] 韓 시장 악재 탈피 해외 매출 비중 높은 게임사 관심 ‘up’ · [CNB저널] 게임 빅3, 1분기 부진… 여름에 大반격 · [현대경제신문] [기획]“게임, 눈으로 즐기자”…e스포츠대회 개막 ‘초읽기’ · [동아일보] 막 나가는 중국 게임, 선정적 광고는 기본 지재권까지 침해 [머니투데이] 한국게임산업협회, ‘WHO 게임 질병코드 긴급토론회' 개최 [김지영 기자][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우리 사회에 미칠 영향·문제점·해결 방법 논의]한국게임산업협회와 한국게임법과정책학회는 28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의실에서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에 따른 긴급토론회’를 개최한다.이번... · [매일경제] 전세계 9개 게임산업단체 'WHO, 게임이용장애 분류 재고해야'(종합) [뉴시스] 전세계 게임산업계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분류 재고 촉구' [디스이즈게임닷컴] [공동성명] 전 세계 게임산업계는 WHO에 게임이용장애 분류 재고를 촉구한다 · [서울신문] ‘게임중독 질병분류’에 문체부 반발 “WHO에 이의제기” [조선일보] 문체부 '게임病 인정 반대'… 복지부 '검토해야 한다' [서울신문] WHO에 이의제기? 복지부 “문체부, 게임중독자 수 드러나는게 두렵나” [디스이즈게임닷컴] 문체부 vs 복지부 시작되나? 게임 이용 장애 관련 공공 기관 입장 모음 [뉴시스] 문체부 반발에도 복지부 '게임중독 민관협의체 추진' [인벤] [이슈] 복지부 주도로 만든 '협의체' 참여해야 할까? · [KBS] [김경래의 최강시사] 대도서관 “게임중독은 질병? 시대착오적 발상” [MBC] '멀쩡한 아이 정신병자로'…질병 분류 논란 [SBS] '게임중독=질병'…'13조 게임강국' 한국이 제일 걱정 · [아시아경제] '병역면제·병가도 결석도 가능?…'게임 꾀병'만 키운다' [동아일보] “게임중독은 질병, 관련 연구 多” VS “美, 카페인장애 수준 가볍게 봐” [뉴시스] '게임 질병화' 산업 위축 우려…게임업계 반발 · [디스이즈게임닷컴] WHO '게임 이용 장애' 공식 질병 인정,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까? [디스이즈게임닷컴] WHO '게임 이용 장애' 질병 분류 국내 적용, 칼자루는 통계청이 쥐고 있다 [인벤] [Q&A] WHO총회 결과, 번복될 수는 없을까? [한국일보] 셧다운제 확대? 게임 중독세 도입?… 가슴 졸이는 게임업계 · [한국경제] 한국 게임 울게 만든 한국 논문 · [중앙일보] [단독] ‘게임 중독은 병’ WHO 기준에 프로게이머도 걸릴까 · [헤럴드경제] [르포] 게임 중독 질병 등재…한국게임시장 아시아 중 최대 타격 · [파이낸셜뉴스] WHO ‘게임중독 질병 분류’ 국회 입법논의도 ‘발등의 불’ · [디스이즈게임닷컴] 한국콘텐츠진흥원, 국내 최대 게임수출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 [매일경제] 청소년·학부모·교사 등 1만3천여명 '게임리터러시 교육' · [뉴시스] 울산시·한국e스포츠협회 'e스포츠 활성화' 업무협약 · [인벤] 제주특별자치도 e스포츠 협회, 창립기념 및 비전 선포식 개최 · [뉴시스]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 건강한 게임문화 이끈다 [한국일보] [기고] 과학적 근거도 진단기준도 불명확한 게임 이용장애 질병화 세계보건기구(WHO)가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72차 총회에서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한 ‘국제질병분류 11차 개정안’을 통과시켰다.전 세계 게임업계는 그 동안 이번 논의 자체가 부당하다는 입장을 지속적으로 피력해왔다. 게임과 정신장애의 인과관계가... · [동아일보] [칼럼] WHO의 질병등록, 게임세는 정해진 수순인가 · [매일경제] [사설] WHO '게임중독은 질병'…과잉 규제로 이어져선 안 돼 · [브릿지경제] [사설] 게임중독 ‘질병’ 분류로 게임산업 죽이지 마라 · [일간투데이] [사설] 미래 먹을거리 게임산업 사장(死藏)시켜서야 · [연합뉴스] [연합시론] 게임중독 질병 분류, 부작용 해소 계기 삼아야 [서울경제] '좋은 게임 다 사라지고 국내 산업만 위축될 것' [백주원 기자]위정현 게임학회장 "게임중독 질병 분류" 비판건전한 문화 없어지고결국 성인물만 남을것개발자들 창의성 제약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서울경제] “청소년을 위한 좋은 게임은 다 사라지고 성인물만 남을 겁니다”중앙대 경영학부 교수이자 제9대 한국게... · [스포츠서울] 정철화 GPM 부사장, 규제가 발목 잡는 VR AR 산업...'가상현실체험 시설업... · [디스이즈게임닷컴] 완성형으로 거듭나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게임조선] 구글 스타디아(Stadia), 올 여름 가격 및 대응 타이틀 등 주... 구글은 자사의 차세대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스타디아(Stadia)"의 주요 정보를 올 여름 공개할 것이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24일 구글은 스타디아 공식 트위터 채널을 통해 "올 여름, 당신이 바라던 세 가지 소원이 마침내 베풀어질 것이다."라... [게임조선] WCG, 나흘간 서울서 WCG 2019 APAC 권역 결선 개최 [자료제공 = WCG] WCG (대표 이정준. 이하 WCG)가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 동안 대한민국 서울에서 WCG 2019 Xi’an APAC 권역 결선을 개최한다.이번 WCG 2019 Xi’an APAC 권역 결선에는 13개 국가/지역에서 선발... · [게임조선] ‘Seoul VR·AR EXPO 2019’, 5월 30일부터 코엑스 개최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