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y 27 2019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27 조회수 789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768 | 27 May 2019 [헤럴드경제] 게임은 애들이나? 직장인 10명 중 7명이 모바일게임 유저 [유재훈 기자]- 직장인 783명 설문…74.1%가 “모바일게임 한다”- “이동ㆍ기다리는 시간 때우기 위해” 답변 가장 많아- 월 평균 4만1000원 게임 관련 현금 결제 사용[헤럴드경제=유재훈 기자] 정부가 게임을 질병으로 분류해 ‘게임중독세’ 부과하는 방안을 고려한다는 소식이 전해지... · [팍스넷]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중국서 잇단 승소는 인내의 결과..'미르IP'의 힘 믿었죠' [더게임스] 위메이드, ‘미르2’ 법정 다툼서 '승승장구' · [게임메카] '배그' 표절게임 소송 벌이던 펍지-넷이즈 극적 화해 · [인벤] 시간 내1지역 클리어한 참가자에겐 타이틀 증정, '미스트오버' 간담회 [인벤] [인터뷰] 밝은 톤이 더해져도 로그라이크의 기본에 충실하게, '미스트오버' · [뉴시스]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이을 '에어' '도라에몽' 해외 도전 · [게임조선] 그래픽부터 사운드까지 전부! 프로듀스판타지, 넥슨 '메이플스토리2' 표절 논란 · [동아일보] 캐릭터 ‘스푼즈’로 콘텐츠 사업 확장 · [파이낸셜뉴스] 넥슨 본입찰 또 연기… 해외 흥행 ‘판 키우기’ [한국경제] 넥슨 인수전…MBK와 결별한 넷마블 개별 참여 · [게임조선] WCG 2019 Xi’an 뉴호라이즌 종목 공개 · [뉴시스] 컴투스, '서머너즈워' IP 신작·스포츠 라인업…재도약 나서 · [이투데이] [게임쏙쏙.12] 펄어비스, ‘자체 게임 엔진’으로 신작 박차 ‘검은사막’ 돌풍 잇는다 · [뉴데일리] 게임빌, '탈리온' 글로벌 총공세… 韓 시장 '정조준' · [매일경제] 카카오게임즈, 2Q 성과 ‘청신호’…히트작·기대작 ‘주목’ · [비즈니스포스트] 김유라, 한빛소프트 미래를 게임과 블록체인 융합에 걸다 · [비즈니스포스트] '모바일 대응 늦었다' 권이형, 엠게임 블록체인은 공격적 베팅 · [게임조선] 이엔피게임즈, 방치형 모바일 RPG ‘머지 히어로즈’ 글로벌 동시 서비스 실시 · [전자신문] 한국에 뜬 '유니티 어벤져스'…특급 모바일게임 개발 돕는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소니 요시다 CEO '게임 과몰입? 부모의 적극적인 관심과 관리가 먼저' · [서울경제] '2년 연속 감사 의견 거절’에 전 대표 고소까지···파티게임즈에 무슨 일이 · [SBS] '몸 팔아서라도' 낯 뜨거운 게임 광고, 왜 사라지지 않나 · [조선비즈] 부진의 늪 빠진 韓 게임사, 하반기 장르 다양화해 승부수 · [EconomicReview] 향수는 먹힌다? 다시 주목받는 PC MMORPG · [국민일보] 생각보다 더딘 VR 대중화… 게임서 해법 찾는다 · [EBN] IP 활용 게임 봇물…자체개발 게임 필요성 주목 [KBS] WHO “게임중독도 질병”…업계 “성급한 판단” 반발 [조혜진 기자]동영상 뉴스[앵커]WHO가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하면서 우리 정부도 진단 기준을 마련하는 등 질병으로 관리하기 위한 절차에 착수했습니다.게임업계에서는 관련 산업의 뿌리가 흔들린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조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리포트]정부가 게임중독의 실태를 조사하고 ... [서울신문] WHO “게임중독은 질병” 분류…게임업계 “아동권리 박탈, 강력규탄” [조선일보] '13조 게임산업 뿌리째 흔들릴 것' 업계·학계 반발 [매일경제] 14조원 K게임 `휘청`… 88개 게임단체 'WHO 성급한 판단' · [경향신문] WHO, “게임중독도 이제 질병”…보건당국 논의 착수 [서울경제] 정부, 내달 게임중독 질병분류 작업 착수 [국민일보] 놀이문화도 없는데 ‘취미’ 막힐라… 네티즌 발칵 뒤집혀 [한국일보] ‘게임중독=질병’ 소식에… “프로게이머는 정신질환자인가” 업계 반발 · [한국경제] WHO '게임 몰입은 질병'…게임업계 '규제태풍' 우려 [머니투데이] '질병코드'로 게임매출 '10조 타격'…중독세 우려 '증폭' [아이뉴스24] WHO '게임중독' 질병 결정…미국 '추가연구 필요' [한국경제] '영화 100배' 수출 효자 게임산업…'정신질환' 낙인찍기에 빨간불 · [전자신문] 국내 규제 지키기 싫은 해외게임사 11곳 “그치만…돈은 벌고 싶은 걸” [뉴시스] '도타2·총기시대·클래시로얄' 해외게임, 아이템 확률 공개 무시 · [뉴시스] 판교에 250억원 들여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조성 [디지털타임스] [기고] 게임 질병코드 지정은 惡策 중 惡策이다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 회장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 회장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질병분류 11차 개정안(ICD-11)을 의결하면서 게임이용장애(Gaming Disorder) 항목을 포함시킬 가능성이 커졌다. WHO의 결정은 권고사항이며 실제 적용 여부... · [경향신문] [정동칼럼]WHO의 위험한 결정 · [중앙일보] [비즈 칼럼] 게임 질병화, 무엇이 문제인가 · [파이낸셜뉴스] [fn사설]게임중독 질병 분류, 성장산업 맥 끊기면 안돼 [세계일보] [사설] WHO “게임중독은 질병”… 예방치료·업계보호 묘안 찾길 [머니투데이] [기자수첩]게임 질병코드, '토론'이 먼저다 [서울신문] [사설] 게임중독 질병 분류, 적극적 예방·치료 계기 되길 · [한국일보] [사설] WHO의 ‘게임중독’ 질병 결정, 사회적 합의 시급하다 [동아일보] [사설]WHO “게임중독은 질병”… 게임문화 건강해야 산업도 큰다 [경향신문] [사설]‘게임중독’ 질병 분류, 국민 건강 살필 대책이 우선이다 [한겨레신문] [사설] ‘게임중독’ 질병인정, 차분한 사회적 논의 필요하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기자수첩] 게임 과몰입 'KBS 열린 토론'이 아쉬웠던 이유 · [ZDNet Korea] [기자수첩] WHO vs 게임산업...지원사격 나선 문화산업 [스포츠동아] 이정준 대표 “VR·콘서트 접목…‘즐기는 e스포츠’ 만들 것” [김명근 기자]WCG 이정준 대표.■ 6년 만에 세계 최대 e스포츠 올림픽 ‘WCG’ 부활 이끄는 이정준 대표새 놀이문화 ‘뉴호라이즌’ 야심작e스포츠 지식 공유 컨퍼런스 마련EDM콘서트 등 참여 이벤트 다양“게임 올림픽을 넘어 종합 e스포츠 축제로!”... · [인벤] 건쉽배틀: 토탈 워페어, '세계 대전? 서버 자존심이 걸린 승부죠' · [인벤] [인터뷰] '갈증을 해소하는 서브컬처 게임이 되고 싶다' - 히어로5 · [국민일보] “정식 스포츠 인정받아 국가 지원 받았으면” [루리웹] 프로젝트 x클라우드와 스테이디어의 동향 [이장원 기자][기사 본문]본격적인 게임 스트리밍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구글의 새로운 움직임이 포착됐다.MS의 게이밍 클라우드 부사장 카림 츄드리(Kareem Choudhry)는 프로젝트 x클라우드 팀이 최근 "테이크 홈" 프로... · [파이낸셜뉴스] 네이버·카카오 앱 끼워팔기? '구글·유튜브도 같은 원리' [매일경제] e스포츠 축제 ‘WCG’, 로봇에서 인공지능·가상현실·코딩까지 [임영택 기자]WCG(대표 이정준)는 신기술에 기반해 미래 스포츠 영역을 개척하는 ‘뉴호라이즌’ 부문의 세부 분야로 로봇과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스크래치(코딩프로그램) 등 4개 종목을 선정했다.WCG는 “뉴호라이즌 종목은 미래 스포츠 영... · [게임포커스] 전세계 인디 개발자의 축제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결선 진출작 공개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