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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y 03 2019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03 조회수 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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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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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753 | 03 May 2019
 
게임비즈
이미지   [동아일보] 방탄소년단 효과, 2018 한류수출 11조442억원…9.1%↑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중심이 된 K팝을 주축으로 한 한류 수출이 국민경제에 큰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조사됐다.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의 ‘2018 한류 파급효과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한류로 인한 총수출액은 약 94억80...
· [머니투데이] '리니지'마저…폐지 수순 밟는 게임 '월정액제'
[아시아경제] 정액제 없앤 리니지, '린저씨' 귀환 노린다
· [뉴스1] [단독]NHN, 국내 블록체인 사업 접는다…"규제불확실성 영향"
· [뉴스1] 2분기 출격 넷마블 'BTS월드'…'아미' 무장해 검은사막 모바일 기록 깰까
· [디스이즈게임닷컴] '개발에 집중하려고' 블리자드, 게임스컴 2019 불참
· [디스이즈게임닷컴] '로켓리그' 개발사 인수한 에픽게임즈, '기존처럼 스팀에도 판매·서비스될 것'
· [게임엔드] 카카오게임즈 몰아치기, 낯설다…왜?
· [IT조선] '서머너즈 워, 10년도 거뜬'…글로벌 장기 흥행 전략 게임 IP 진화
· [게임인사이트] ‘IP와 클라우드’ IT기술에 집중한 NHN의 신작은?
· [게임엔드] 네오위즈 질주, 소리가 없는 이유는?
· [연합인포맥스] 실적 좋아진 카카오게임즈, 증시 입성 다시 추진할까
· [비즈니스포스트] [오늘Who] 장인아, 스마일게이트 모바일게임 강화에 솜씨 보일까
· [이데일리] 공정위 낡은 잣대론 네이버·카카오·넷마블·넥슨도 '재벌'
· [서울경제] 日 게임기업 SNK 7일 코스닥 상장
· [이투데이] 썸에이지, 200억 유증에 최대주주는 32억만 참여…성사 여부 촉각
· [게임메카] 영업손실 8.6억 원, 이스트소프트 1분기 적자전환
· [현대경제신문] 게임업계 3N, 모바일게임 매출 상위권에 '흐뭇'
· [아주경제] 韓모바일게임은 지금 디즈니 세상
· [EBN] 게임 캐릭터사업 캐시카우 '급부상'
· [케이벤치] 플레이용일까 단순 소장용일까, 떠오르는 복각 게임기 방향성
게임정책
이미지   [조선일보] 게임에 '질병' 낙인? 13兆 게임업계 골병 든다 [김충령,강동철 기자]세계보건기구 결정 앞두고 비상 걸린 효자산업… 문체부는 반대 의견서 전달"게임 몰입과 게임 중독의 경계가 무엇인가"를 놓고 국내 게임업계가 발칵 뒤집어졌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오는 20일 스위스에서 열리는 총회에서 의결할 국...
[겜툰] [게임 만평] WHO 게임 장애 질병 분류 임박, ‘쇠귀에 경 읽기’
[디스이즈게임닷컴] '객관적 검증 부족하다' 문화연대, WHO에게 게임 장애 질병 분류 반대 서한 보내
· [한국경제TV] [단독] '온라인 게임, 월 50만원 한도 풀린다'
· [인벤] [이슈점검] 셧다운제 연장, 근거인 보고서부터 '잘못됐다'
· [조선비즈] 한콘진, 콘텐츠 스타트업 지원 사업 진행…최대 2500만원 창업지원금 지급
· [동아일보] “경기도를 게임산업 글로벌 허브로”
· [게임포커스] 경기글로벌게임센터, 개발 중단된 게임 지원하는 'G-Continue Program...
· [디스이즈게임닷컴] ’2019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확대 모집 실시, 모집 기간 연장
· [게임샷] 2019 제1회 SBA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참가기업 모집
사설/칼럼
[디지털데일리] [취재수첩] “게임 때문에…” 이것만은 피해야 [이대호 기자][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게임이용장애(gaming disorder) 질병코드가 확정될까. 세계보건기구(WHO)가 5월 총회에서 게임이용장애가 등재된 국제질병분류11차개정안(ICD-11)을 승인할지 여부를 가린다. 현재 국내외 게임업계를 포함한 의학계, 문화체육관광부 등 ...
인물포커스
이미지   [인벤] [인디인벤] 게임마루 이택진 대표 '정부지원산업, 게임에 대한 전문성이 필요하다' [윤홍만 기자]인디 개발사. 돈 잘 버는 게임이 아닌 만들고 싶은 게임을 만든다는 의미에서 본다면 참 낭만이 넘치는 단어가 아닐 수 없다. 함께 일하는 개발자들 역시 똑같은 목표를 추구하기에 이상적인 환경이기도 하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긍정적으로 볼 ...
플랫폼
[ZDNet Korea] 삼성, 플레이갤럭시링크 출원...애플-구글과 정면 승부 [지디넷코리아=김한준,김한준 기자]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시장 주요 변수(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삼성전자가 새로운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플레이갤럭시링크의 상표권을 미국 특허청과 유럽 지적재산권 사무소에 출원했다고 미국 IT매체 렛츠고디지털 등 외신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플레이갤럭...
· [이데일리] 스냅챗, 게임 개발키트 배포..SNS도 게임 플랫폼으로 '변신'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게임조선] "게임과 웹툰의 콘텐츠 융합 기대", 2019플레이엑스포 미디어데이 개최 2일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의 목적과 목표, 행사 구성에 대해 설명하는 "2019 플레이엑스포 미디어데이"를 성남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했다.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9 플레이...
[인벤] 플레이엑스포(PlayX4), '관람객 10만 명, 계약 1억 달러 목표'
· [게임조선]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 ‘BIC 페스티벌 2019’ 일반부문 전시작 신청 접수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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