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y 02 2019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02 조회수 1018 첨부파일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752 | 02 May 2019 [인벤] 중국발 게임, 한국 모바일 시장 1분기 전체 매출 20.2% 차지 [원동현 기자]최근 모바일 시장 전문 조사 기관 센서 타워(Sensor Tower)는 "중국 모바일 게임 한국 시장 매출 보고서"를 발표했다.해당 조사에 따르면, 2019년 1분기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상위 100위권(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의 매... · [디스이즈게임닷컴] [App Ape] 매출 상위 20개 게임으로 분석하는 '2019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 [서울경제] 엔씨, “게임 지식 공유하고 소통하자”···‘NCDP 2019’ 개최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개발자 파티 2019 이틀간 개최 · [이데일리] 펄어비스, 검은사막 국내 서비스 직접 한다..5월30일부터 · [CEO스코어데일리] 넷마블 자회사 ‘잼시티’, 독일 ‘231Play’ 인수…유럽 공략 속도 · [스포츠한국] 게임빌, 5월 초 사옥 이전 확정…가산서 컴투스와 한지붕 · [게임조선] 컴투스프로야구2019, 홈런 천만 개 모여 기부로 이어진다 · [이데일리] 中게임 이용자 인식 바꾼 ‘던전 앤 파이터’ 올해도 일냈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RPG 중심의 컴투스가 여성향 스토리게임 개발사를 인수한 이유 · [헤럴드경제] 위메이드 ‘퀀텀 점프’ 선언, 핵심은 ‘I·P+투자’ 쌍끌이 · [전자신문] 엔씨소프트의 제1 철학 '개발력', 더 큰 성장 이끈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소니, 게임으로 2018년 작년보다 19% 오른 24조 원 벌었다 · [게임조선] 원작의 재미 그 이상! 애니메이션 원작 모바일, 블리치부터 일곱개의대죄까지 · [게임조선] 유니티코리아, 유나이트 서울 2019 전체 강연 내용 공개 [매일경제]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19’ 전체 강연 공개 · [게임조선] 오르고소프트, ‘이누야샤모바일’ 日 운영 대행 계약 체결 · [연합뉴스] 게임시장 '큰 손'으로 떠오른 3040 세대 · [시사위크] 中 ‘짝퉁 게임’ 철퇴… 한국 IP 보호 길 열릴까 ·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中 게임업계, 규제당국 변덕에 '침체기' 지속 · [아이뉴스24] 유명 캐릭터들 韓서 속속 게임으로…개발력 입증 · [현대경제신문] 게임업계, 상반기 신작 경쟁 ‘재점화’ · [시사오늘] 게임업계, 게임산업 발전 위한 소통·지원에 나선다 [조선일보] '151조원 시장 지키자'…문체부, 게임중독 질병 분류 반대의견 WHO 전달 [안별 기자]문화체육관광부가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하는 것에 대해 반대한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전세계 규모 151조원에 달하는 게임 시장에 덮칠 악재를 막기 위해서다.지난 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코리아 VR(가상현실) 페스티... [디지털타임스] '게임중독 = 질병, 근거 없고 섣부르다'… WHO서 코드지정 저지나선 게임업계 [게임조선] 한국게임산업협회, WHO에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반대 의견 전달 · [조선일보] [단독]'게임 셧다운제' 유지하려…여가부, 정책 보고서 조작 의혹 · [전자신문] '앱·콘텐츠 일방삭제 사라지나'…구글, 공정위에 수정약관 제출 · [연합뉴스] 경기도 차세대 성장동력 게임산업 육성…4년간 533억 투자 · [메트로신문] [게임과몰입은 병이다?]<中>'호모루덴스' 시대인데…게임 순기능은 '외면' [메트로신문] [게임과몰입은 병이다?]<下> '비만 됐다고 음식 탓하나…과잉진단 우려도 커' · [인벤] 경기글로벌게임센터, 2019 오픈세미나 개최 · [환경일보] ‘부산 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에서 원스톱 해결 [국민일보] [단열 초점] 기로에 선 게임 산업, 규제로 범벅될까 [이다니엘 기자]픽사베이게임 산업이 첩첩산중의 규제를 넘어 진흥의 품에 안길 수 있을까.문화체육관광부는 이르면 이달 중 게임콘텐츠 진흥 중장기 계획을 발표한다. 여기에는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진행한 확률형 아이템 연구결과도 담길 전망이다. 분위기는 진흥 ... · [이뉴스투데이] [기자수첩] e스포츠, 한국서 문화콘텐츠 되기까지 갈 길 멀다 · [더게임스] [데스크칼럼] 언제까지 산업불균형 그대로 둘건가 · [디스이즈게임닷컴] [기자수첩] 넥슨이 게임 업계에 한 가장 큰 공헌, NDC 19를 마무리하며 [인벤] '최종 목표는 조작하는 맛이 있는 게임' 킹오파 올스타 김준성 본부장 인터뷰 [안슬기, 최민호, 이두현 기자]"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이하 킹오파 올스타)의 출시가 어느덧 8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킹오파 올스타는 한 시대를 풍미했던 유명 격투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를 기반으로 제작한 게임인데요. 일본에서는 이... · [ZDNet Korea] 픽셀핌스 최명균 이사 'VR 게임 개발 글로벌 시장 향해야' · [게임조선] 다키스트던전의 '괴물같은 번역' 종결자! 게임 번역가 임바다 인터뷰 [아주경제] 삼성, 게임 콘텐츠 확보 분주…'플레이 갤럭시 링크' 준비 중 [백준무 기자]삼성전자 "갤럭시S10"[사진=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가 모바일 게임 콘텐츠 확보에 분주하다. 다양한 게임 제작사들과 잇따라 제휴를 맺은 데 이어 새로운 게이밍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다.애플이 구독형 게임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를 선보인다... [노컷뉴스] 애플 '아케이드'에 맞불, 삼성 '플레이갤럭시' 등장 · [헤럴드경제] 구글-게임업계, 수수료 협상 눈치 싸움 · [ZDNet Korea] 페이스북, 새로운 인스턴트 게임 기능 출시 · [아주경제]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게임 43억개 동시접속 가능' · [아시아투데이] 믹스마블, 세계 최대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한다…韓 최초 공략 [베타뉴스] 블리자드, 네코제X블리자드 다채로운 참여 프로그램 마련 [이승희 기자]입력 : 2019-04-30 11:03:08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5월 11일과 12일 정오부터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 야외 광장에서 펼쳐지는 "네코제X블리자드" 행사장에서 운영될 블리자드 관련 주요 프로그램을 발표했다.월드 오브 워크래... · [이데일리] CJ ENM 다이아티비 '게임즈콘 2019 서울' 12월21일 개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