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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pril 29 2019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4-29 조회수 10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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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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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750 | 29 April 2019
 
게임비즈
이미지   [중앙일보] 런닝맨 유재석, 게임속 메뚜기 캐릭터로…판교(IT)+상암(콘텐트)의 만남 가속화 [김정민 기자]━모바일 게임 메뚜기 캐릭터로 태어난 유재석#1내 이름은 반격의 저격수 ‘리우(메뚜기 캐릭터)’. 얼굴 전체를 가릴 법한 커다란 안경과, 얼굴 한복판에 있는 동그란 코가 특징이지. 활동 공간은 모바일 게임 속이야. 여기서 최강전사 ‘쿠가...
· [연합인포맥스] 들썩이는 게임 업계…'신작들이 몰려온다'
· [서울파이낸스] 게임 빅3, 1분기 실적 전망 '흐림'···2분기 반격 노린다
· [더게임스] 넥슨 인수전 점입가경...후보자 추측 '무성'
[조선비즈] [단독] 디즈니, 김정주의 넥슨 인수 제안 거부한 듯
· [아시아투데이] “K팝과 K게임의 만남” 넷마블, BTS 월드로 글로벌 공략
· [더벨] '배그'의 위엄…크래프톤 영업 창출현금 연 2800억
· [게임조선] 넥슨, 넷게임즈와 신작 모바일게임 ‘V4’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 [인벤] 넷마블이 사회에 말을 걸다, 첫 게임콘서트 개최
· [뉴스1] 한빛소프트 '오디션', e스포츠 정식종목 선정
· [쿠키뉴스] '우리도 'AAA'급 만들 수 있어'...엔씨 3D 스튜디오에 가다
· [한국경제] 게임 개발자 축제 NDC 2019, 3일간 대장정 마무리
[게임포커스] 더 풍성해진 'NDC 2019' 종료, 실무자 강연 확대로 내실도 살렸다
· [한국경제] '게임도 문화산업…문화재 지킴이 나선 이유죠'
· [디스이즈게임닷컴] 4월 이 달의 G-rank, ‘길고양이 이야기’와 ‘트라하’ 수상
· [인벤] [인디인벤] 인디크래프트, ‘넷마블, 원스토어,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 공식 후원사 참여
· [파이낸셜뉴스] 중국게임들 앱스토어 상위 장악.. 국내업체 '수입'으로 방향 전환
· [아이뉴스24] 강화된 中 판호 규제…韓 게임 영향은?
· [아시아경제] 글로벌 1000만 사용자 사로잡은 캐주얼게임의 비밀은
· [디지털타임스] 게임업계 `차세대 한류` 캐릭터 사업 대박 도전
· [뉴시스] 'e스포츠' 전성기 오나…'게임·통신·콘텐츠' 기업 주목
· [이투데이] 모바일 게임업계에 부는 ‘컬래버’ 바람
· [아이뉴스24] '어벤저스' 흥행 돌풍에…게임 세상도 마블 열풍
· [머니S] '왠지 손에 착착 붙어'… 게임업계의 'MMORPG DNA' 찾기
· [게임메카] 게임 판매량이 늘었다, MS 1분기 게임 매출 5% 증가
· [게임메카] 소니, 굵직한 독점작으로 작년 게임 매출 19% 올렸다
· [게임메카] 2017년은 스위치로 18년은 스위치 게임으로 매출 올린 '닌텐도'
· [이데일리] [게임으로 보는 증시]졸작 넘치는 모바일 게임… '아타리 쇼크' 데자뷰
게임정책
이미지   [인벤] '게임장애 질병화 반대' 공동 대책 위원회 구성 [이두현 기자]게임산업과 문화 관련 협단체가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 WHO)의 국제질병분류코드 11차 개정판(ICD-11)에 게임장애분류 등록을 대비하고 한국질병분류코드(KCD)에 게임장애분류 등재를 반대하기 위하...
[한국경제] '게임질병 코드 도입 반대' 공동대책위원회 발족
· [아주경제] WHO, 게임중독 질병 지정 임박... 국내 게임산업 '초비상'
[MTN] '게임중독' 질병 지정에 '패닉'…'3년간 최대 11조원 피해'
· [메트로신문] [게임과몰입은 병이다?]<上> '수출 효자' K게임, 질병 논란에 수조원 위축 위...
· [전자신문] 서울시-SBA, '서울인디게임포럼' 성료…인디게임 규제 토론, 박원순 시장 비롯 ...
[세계일보] 서울인디게임포럼, 규제혁신방안 모색하는 영상 캠페인 첼린지 시작
· [한국경제] [윤진우의 부루마블] '게임 중독, 게임 탓 아닙니다'
· [한국경제] 박영선 '300인 미만 사업장 탄력근로제 개선여지 검토'
[뉴스1] 박영선 "게임 등 특수업종 근로시간 단축 걱정…개선 검토할 것"(종합)
· [국민일보] “항저우 AG 막차 타자”… 다시 뛰는 e스포츠
· [환경일보] 부산시, ‘제22회 게임토크 부산’ 개최
· [전자신문] 강원도-한국e스포츠협회, '2019 군 장병 e스포츠대회' 개최
· [충청매일] 충북 특화게임 제작지원 분야 추가 공고
사설/칼럼
[더게임스] [사설] 중국 게임규제 강화는 위기이며 기회 그동안 중국정부가 한국산 게임에 대해 판호를 발급해 주지 않는 등 몽니를 부려왔던 배경이 드러났다. 중국은 최근 강력한 규제 내용을 골자로 한 새 판호 발급 규정을 발표했는데 한국산 게임뿐만 아니라 자국 게임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정책방향이 진흥에서 규제로 돌아선 것으로 해석되고 있...
· [인벤] [칼럼]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시점'보다 중요한 건 '열정'이었다
· [동아일보] [칼럼] 엔씨소프트가 가로수길에 '스푼즈' 캐릭터샵을 오픈한 이유
인물포커스
이미지   [서울경제] [인터뷰]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이태희 팀장, “VR ... [김동호 기자]올해 5G 테스트 장비 및 프로그램 지속 지원...올해 투자 컨설팅 강화, 실질적 도움에 초점[서울경제] 한국 게임산업이 변화의 물결을 맞이하고 있다. 2011년 이후 국내 게임산업은 온라인게임에서 모바일게임으로 전환기를 겪으면서 침체기...
플랫폼
이미지   [인벤] 또다시 페이스북 인증오류, 또 '묵묵부답' [이두현 기자]지난 27일(토)부터 일부 모바일 게임에 발생한 페이스북 인증 오류가 현재(28일 오후 11시)까지 이어지고 있다. 문제를 겪는 게임사가 페이스북에 문제 해결을 요청했으나, 답변을 받지 못하는 상태다. 페이스북이 묵묵부답으로 일관해 별다...
· [게임메카] 에픽 독점작에 대한 팀 스위니 해명이 오히려 반감 키웠다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게임조선] 블리자드, ‘블리즈컨 2019’ 오는 11월 1~2일 개최 [자료제공 = 블리자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게임과 e스포츠, 코스프레, 동지애 및 블리자드가 전하는 최신 소식으로 가득한 블리즈컨 2019(BlizzCon® 2019)를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 위치한...
[미주중앙일보] ‘블리즈컨 2019’, 미국 애너하임서 오는 11월 1일 개최
· [게임조선] 아케이드의 별들이 모인다, 2019 플레이엑스포
[국민일보] 2019 플레이 엑스포, ‘오버워치 컨텐더스’ 등 e스포츠 대회 한가득
· [루리웹] 도쿄 게임쇼 2019, 인디 게임 개발자 위한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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