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pril 22 2019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4-22 조회수 1034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745 | 22 April 2019 [게임인사이트] ‘중국 이어 일본’ 해외게임의 점유율이 늘어나고 있다 [김도아 기자]허리 얇아진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해외게임들의 진출이 적극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중국게임에 이어 최근에는 일본게임과 IP들이 적극적으로 한국 진출을 시작했다.국내 모바일 시장은 MMORPG, 인기 IP 중심으로 재편됐... · [현대경제신문] 게임업계, 개발사 인수·협업 적극…“사업역량 강화” · [ZDNet Korea] 中 새로운 판호 규정 공개... 퍼블리셔 자체 규제 도입 [디스이즈게임닷컴] 중국 4월 말 신규 판호 접수 재개, '우수한 중국산 게임에 특혜줄 것' · [뉴데일리] '넥슨-엔씨-넷마블' 게임업계 '3N', 상반된 신작 행보 관심 집중 · [디지털데일리] 韓 게임 빅3, 中 넷이즈에도 매출총합 밀려…성장 정체 · [동아일보] '리니지' 전면무료화 선언..21년만에 정액제 폐지 · [IT조선] BTS 효과에 '넷마블' 함박웃음 · [비즈니스포스트] 엔씨소프트, PC게임 경쟁력으로 게임스트리밍 시대 강자 된다 · [비즈니스포스트] 펄어비스, 검은사막 '영토' 더 넓히기 위해 게임 스트리밍 대비 적극 · [이데일리] [게임으로 보는 증시]시련을 기회로… 맹공 막아낸 ‘유비소프트’의 성장신화 · [더벨] 카카오게임즈, 유동성 확보로 신사업 실탄 장착 [EconomicReview] 상장 재도전 카카오게임즈, 올해 매출 어디서 끌어올릴까 · [아시아투데이] 장애인 복지와 인식 개선에 앞장서는 게임업계 · [시사오늘] 게임업계, 희망 나누는 뜻 깊은 기부활동 전개 · [파이낸셜뉴스] 게임사 '산불피해 복구' 힘모은다 · [아이뉴스24] 넥슨 '크아M',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천만 기록 · [전자신문] KT-모비게임, 스트리밍 게임 콘텐츠 생태계 조성 · [메트로신문] '요금 걱정 없어요'…이통사, 게임 신작 업고 5G 드라이브 [KBS] ‘부모 몰래 산 아이템 환불 쉬어지나’…공정위 게임사 약관 검토 [최서희 기자]공정거래위원회가 국내외 게임업체의 아이템 거래 등과 관련한 불공정 약관을 조사하고 있습니다.공정위는 최근 넥슨과 엔씨소프트, 넷마블, 블리자드, 라이어트 등 국내외 게임업체 10곳을 상대로 직권조사에 착수하고 민원이 많은 약관 10여 개... [아주경제] 공정위, ‘게임 아이템 환불거부’ 약관 손본다 · [뉴스핌] '게임장애 질병코드 때문?' 게임산업진흥계획 4달째 감감무소식 · [더게임스] '게임 질병 논란은 게임에 대한 이해 부족 탓' [아주경제] '게임중독 편향된 연구결과...의료화 논리의 부작용' · [전자신문] 중독센터 곳당 게임상담자 연평균 4명꼴, '병 만들어 환자 키울 판' · [아이뉴스24] '서비스 코앞인데…' 게임위 블록체인 게임 논의 '제자리' · [인벤] [취재] '멋이 없어' 보기 힘든, 한국사 게임이 가진 가능성들 [더게임스] '게임인의 한국사 소재 고민 계속돼야' · [동아일보] 청소년이 만든 게임이 불법? 인디게임포럼 ‘게임이 밥이다’ 열어 · [한국경제TV] 한·중·일 국제e스포츠옴니포텐트조직위원회 공동 출범식 [EconomicReview] [기자수첩] 0.8%와 선정적 게임광고 [전현수 기자][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모바일 게임의 생존율은 얼마나 될까? 앱 분석업체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2018년 국내에 출시된 모바일 게임은 1만8389개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들 게임 중 앱마켓 매출 100위 안에 이름을 올리... · [게임플] [게임N컬쳐] 게임과 엔진, 문화의 영역에 들어서다 · [더팩트] [최승진의 게임카페] '게임+문학', 생뚱맞은 조합에서 길을 찾다 [한국경제] 장흠 대표 '중국 시장, 한국 온라인게임 IP 다시 뜬다' [박명기 게임톡 기자][장흠 오브젝트온라인 대표. 사진=박명기] 오브젝트온라인은 중국의 20년 되는 게임사다. 1995년 PC게임 시작한 중국 게임의 초창기 선두그룹이다. 중국 배경 "삼국지" 시리즈를 내놔 주목을 받았다. "오세삼국"은 해외 17개국... · [한국경제] 게임하면 '실제 돈' 받아…제이드 장 믹스마블 CEO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 · [디스이즈게임닷컴] 'DMM의 한국 진출, 한국 개발사에게 새로운 기회 될 것' [비즈니스포스트] 구글 MS 텐센트 이어 월마트도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에 눈독 [임재후 기자]게임 스트리밍이 2019년 게임산업 최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는 물론 월마트 등 게임과 전혀 관련이 없는 기업들까지 나서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개발에 나서는 등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소... · [머니투데이] 탈(脫) 구글플레이 공세에 포인트 보상카드로 맞선 구글 · [이투데이] 닌텐도, 중국 게임시장 판로 열렸다...中텐센트와 손잡고 ‘닌텐도 스위치’ 판매 [한국경제] 닌텐도 스위치, 텐센트 통해 2년만에 중국 진출 · [아이뉴스24] 소니, '클라우드'보다 '콘솔'에 주력 · [루리웹] 국내 게임 회사에서 진행 중인 콘솔 게임들 [전자신문]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 24일 개막...게임 지식과 경험을 나눈다 [이현수 기자]NDC에서는 강연과 함께 야외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사진은 작년 NDC 야외전경.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콘퍼런스 "2019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가 이달 24일 경기도 성남시 넥슨 판교사옥 및 일대에서 개막한다.NDC는 2007년... [뉴시스] 'NDC' 인기게임 성공담부터 신기술 트렌드까지 한자리에 · [게임포커스] BIC 조직위, 펄어비스 후원 'BIC 오픈 플레이 데이' 성황리 종료 · [서울경제] 로봇축구·VR..6년만에 부활한 WCG 확 바뀐다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