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pril 09 2019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4-09 조회수 1097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736 | 09 April 2019 [조선일보] 게임사들, 칼 갈았다 [오로라 기자]작년 부진 만회 위해 대형 신작 잇달아 출시지난해 "어닝쇼크(실적이 예상치를 크게 밑도는 것)"급의 실적 하락을 기록한 국내 대표 게임사들이 올 들어 대형 신작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지난해의 부진을 만회하는 돌파구를 찾기 위해서다.국내... · [조선비즈] [단독] 권혁빈의 승부수...스마일게이트, 모바일 게임역량 '메가포트'에 집중키로 · [더벨] 컴투스, 1.3조 시총에 현금 7000억…M&A 본격시동 · [NSP통신] NHN 엔터테인먼트, 올해 게임 매출액 4921억원 전망 · [게임포커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日 퍼블리싱 '요스타' 확정 · [이데일리] 넥슨 모바일 라인업 개편…히트 등 게임 3종 이달부터 중단 · [스포츠조선] 사명 바꾼 NHN, 게임과 신사업으로 더 높이 날겠다! · [서울파이낸스] 게임 개발 자회사 흡수합병하는 네오위즈···기대 효과는? · [게임플] 프로야구와 게임 업계, 그리고 ‘조금은 다른’ 엔씨소프트 · [한국경제] '34조원 대륙시장 노려라'…외국산 게임 빗장 푸는 中에 기대감 커지는 국내업체들 · [아시아경제] 게임업계, '원소스 멀티유즈' 새바람분다 · [동아일보] 다시 불붙은 수집형 RPG 장르 · [동아일보] 클래식 온라인게임의 재흥행 어떻게 이뤄졌을까? · [아이뉴스24] 英, 비디오 게임업체 반독점법 위반 조사 · [이투데이] [게임 레볼루션] 실리콘밸리에 영감 주는 게임…사회 변혁 원동력 · [게임조선] 앱러빈, 닌텐도의 모바일 시장 진출 성공에 대한 리포트 공개 [전자신문] [게임은 질병인가?]<4> 게임 과몰입 진짜 이유는 '부모' [이현수 기자]정의준 건국대 교수청소년이 게임에 빠지는 이유는 게임이 아니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청소년 게임과몰입은 게임 그 자체보다 자기통제력과 학업 스트레스와 같은 요인이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이 같은 두 가지 변인은 부모 태도에서 기인한다... [전자신문] [게임은 질병인가?]<4> 크리스토퍼 퍼거슨 스테트슨대학 교수 '게임장애, 정치적... [전자신문] [게임은 질병인가?]<4> 게임장애, ADHD 등 공존질환 연구 필요하다 [머니투데이] '게임중독 5년 지속' 청소년 100명 중 1.4명…질병등재 성급 [ZDNet Korea] “이의 있소”...ICD-11 게임장애 분류 반박 이어져 · [중앙일보] 올해 첫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10일부터 접수 · [머니투데이] 대법 공개변론…모바일 게임 유사성, 저작권 침해로 볼 수 있나 · [게임메카] 경기도 주최 '월드 e스포츠 챌린지' 5월 11일 개막 [더게임스] [모인의 게임의 법칙] 박양우 신임 문화 장관의 과제 실타래처럼 얽켜있는 문화 산업계 현안 산적…창조ㆍ혁신 통한 새로운 기반 구축 기대문재인 대통령은 최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박양우 전 차관을 임명했다.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에 이어 두 번째다. 문 대통령은 또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에 대해 임명장을 ... · [ZDNet Korea] [기자수첩] 구글의 선정성 기준은 무엇인가 · [파이낸스투데이] [한재훈 칼럼] (6) ‘선정성 논란’ 게임 광고, 자정 능력 없는데 그대로 놔둬도 되나 [파이낸셜뉴스] [fn이사람] '실제 야구 경기처럼 선수 폼까지 세세히 구현' [홍지웅 컴투스 게임제작본부 기자]홍지웅 컴투스 게임제작본부 PD, ‘컴프야’ ‘MLB9이닝스’ 등 제작선수들 실제 기록 게임에 반영.. 다양한 즐길거리 유저에 제공 "매년 친숙함 속의 새로움을 불어넣는 것이 핵심이다."홍지웅 컴투스 게임...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미술관](12) 화풍만으로도 한 게임을 대표하는 원화가. 브라운더스트의 한성... · [포모스] [인터뷰]황재호 스튜디오42 디렉터, '독특한 테마가 주는 매력을 믿고 있다' -상- · [게임조선] 1인 개발의 의미는 도전? 필요한 것은 열정! 네코포차 '박병용' 개발자 · [파이낸셜뉴스] [블록人터뷰] '블록체인 킬러앱은 게임·SNS… 게임, RPG 방식 진화할 것' [이투데이] [게임 레볼루션] 콘솔은 가라...클라우드가 대세 [김서영 기자]게임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PC와 콘솔이 절대 강자인 게임 시장에 ‘클라우드’가 무서운 기세로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게임업체들의 신구 대결도 치열하다. 최근 구글과 텐센트 등 IT 기업들이 클라우드 게임을 선보이며 시장에... · [키뉴스] 다가오는 스트리밍 게임 시대...게임사는 '글쎄' · [게임메카] 구글 스태디아는 혁명인가? 게임매장 반응은 ‘시기상조’ · [게임메카] 중국판 스팀, 텐센트 ‘위게임 X’ 글로벌 진출 · [스포츠서울] 에픽게임즈 스토어 한국 시장에 어떤 파장 일으킬까? [파이낸셜뉴스] ‘2019년 넥슨개발자컨퍼런스’ 참관객 사전등록 시작 [김아름 기자] NDC2018 야외전경/사진=넥슨제공 ㈜넥슨이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컨퍼런스 ‘2019년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의 참관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2019년 NDC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 간 경기도 성남시 넥슨 판교사... · [조선비즈] 유니티, '유나이트 2019'서 엔진 로드맵·삼성전자 협업 다룬다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