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pril 08 2019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4-08 조회수 1165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735 | 08 April 2019 [한국경제] 폭풍성장한 게임 3사 알고 보니…IP의 힘 [김주완 기자]크래프톤·펄어비스·그라비티 주목지난해 매출 최대 3배 증가하고영업이익은 최대 14배 늘어나IP게임으로 업계판도 변화 관측도[ 김주완 기자 ] 자체 개발한 IP(지식재산권) 게임을 앞세운 크래프톤(옛 블루홀), 펄어비스, 그라비티가 폭풍... · [한국경제] PC 온라인게임 재도약…올해 신작 쏟아진다 [ZDNet Korea] PC 게임 신작 5종 2분기부터 쏟아진다 · [게임샷] 카카오게임즈, 굵직한 신작 출시해 국내 게임 시장 입지 강화 · [비즈니스포스트] 넥슨, 게임 콘텐츠 축제로 지적재산권 충성고객 늘린다 · [비즈니스포스트] 컴투스, '서머너즈워' 영상화로 지식재산권 활용 더 넓혀 · [이투데이] [게임쏙쏙] ⑨ 네오위즈, 자체 타이틀·신장르 개척… 게임 명가 ‘부활 날갯짓’ · [전자신문] '포 카카오 키즈' 유산 대표, 액션스퀘어 상반기 승부본다 · [더게임스] e스포츠 재도약 위한 기지개 '활짝' · [연합뉴스] [e스포츠 세상, 활짝](상) 즐기는 게임에서 보는 게임 진화 [연합뉴스] [e스포츠 세상, 활짝](하) 게임도시 부산, e스포츠 성지 우뚝 · [비즈니스포스트] 게임사, 모바일게임 흥행 보증할 지식재산권 확보 위해 사활 걸어 · [아주경제] 사업다각화 열차 타는 중견게임사들 · [더게임스] 웹툰 IP 모바일게임 잇따라 등장...왜? · [디지털타임스] '세계 20억명 즐기는 게임이 질병?'...WHO 분류 앞두고 산업계 `비상` · [한국경제] [윤진우의 부루마블] '판호 열려도 어렵다'…자국 게임시장 장악한 中 · [아이뉴스24] [현장]문체부가 게임을?…'작전명 소원' 직접 해보니 · [연합뉴스] EU, 6개 게임업체 조사…'지리적 판매제한으로 경쟁 막아' · [국민일보] 두 배 넓어진 화면… 폴더블폰, 게임업계 판도 바꿀까 · [인벤] [기획] '돈 못 버는' 유료 모바일게임 시장, 그리고 애플 아케이드 · [한겨레신문] 전주만 들려도 손가락은 벌써부터 들썩들썩 [국민일보] ‘게임의 질병화는 정당한가’… 제4회 게임문화포럼(종합) [이다니엘 기자]제4회 게임문화포럼 전경게임은 질병으로 분류되고, 그에 맞는 치료법을 찾아야 하는 대상일까.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이 후원하는 ‘제4회 게임문화포럼’이 6일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 [게임포커스] 게임과몰입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논하다... 한콘진 '제 4회 게임문화포럼' 개최 [게임메카] 게임 과몰입 원인은 게임 아니다, 5년 연구 결과 공개 · [디스이즈게임닷컴] '왜 게임만 중독을 붙일까?' 4명의 대학교수, '게임중독'을 말하다 [인벤] 퍼거슨 박사 '게임장애, 근거도 없고 대책도 없다' · [머니투데이] '공짜' 게임은 등급 분류를 면제하라…영리vs비영리 누가 판단하나? · [머니투데이] 시간, 나이, 이번엔 아마추어 NO?...게임 규제의 역사 · [더게임스] 박양우 장관 취임, 게임계 기대감 높아 [머니S] 게임업계가 '박양우 장관'을 환영하는 까닭 · [파이낸셜뉴스] e스포츠가 끌고 VR이 밀고 게임물 관련 사업장 증가세 · [더게임스] 올 7월 게임전문학교 첫 개교 · [경기일보] 경기도, 5월 국제 아마추어 이(e)스포츠 대회 개최… 5개국 170여 명 참가 · [중도일보] 성남산업진흥원, ‘성남 커넥트 포럼’ e스포츠 산업 발전 방안 모색 · [남도일보]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게임분야 전문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더게임스] [사설] 어색하기만 한 정부의 게임질병코드 대응책 세계보건기구(WHO)의 총회가 내달로 다가오면서 때 아니게 총회에 관심을 쏟고 있는 곳은 다름아닌 게임계다. 이번 WHO의 핵심 의제 중 하나가 게임에 대한 질병코드 도입 여부이고, 이번 총회 결과에 따라 전세계 게임계에 적지않은 파장을 던져 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같은 긴요한 문제... [헤럴드경제] ‘2079 게이트식스’ 개발진 “익숙한 RPG의 낯선 경험 선사” [젤리오아시스 신현강 기자]참석자: 젤리오아시스 신현강 PD, 정윤화 AD, 김영웅 기획팀장(이하 성으로만 표기)플레로게임즈의 신작 RPG "2079 게이트식스"가 오는 4월 9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마지막 담금질에 한창이다.이 게임을 개발한 젤리오아... [뉴스웍스] 5G 상용화…4G때 실패한 '클라우드 게임 시대' 열릴까? [허운연 기자](자료=KDB미래전략연구소)[뉴스웍스=허운연 기자] 5G서비스가 지난 3일 오후 11시 우리나라에서 세계최초로 시작된 가운데 게임 산업에 있어 새로운 전기를 마련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KDB미래전략연구소가 발간한 ‘5G가 열어줄 클라우드 게임 시대’ 보고서를 살펴보... · [매일경제] 기기의 장벽 무너졌다…스트리밍 게임 즐겨라 · [스포츠조선] 에픽게임즈 스토어, 12% 수수료가 가지는 의미는? · [머니투데이] 넷플릭스 맞수는 포트나이트?…게임에 쓴돈 한해 100조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