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rch 25 2019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3-25 조회수 844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725 | 25 March 2019
 
게임비즈
이미지   [서울경제] 아이돌 콘서트? 10년만에 외출한 '카트'보러 왔죠 [민병권 기자]■ 넥슨 "카트라이더" 결승전에 구름관중행사장 1,600석 5분 만에 매진청소년부터 가족단위까지 북적실시간 시청자도 프로야구 상회국회의원도 현장찾아 "규제완화"넥슨 "게임대회 넘어 국민축제로"지난 23일 서울 월계동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열...
[국민일보] 수익금 전액 기부… ‘토종 e스포츠’ 키우는 넥슨의 의미 있는 행보
· [머니투데이] [MT리포트]'e스포츠 직관사수'·'롤챔스 보러 독일서 왔어요'
[머니투데이] [MT리포트]e스포츠, 밀레니얼 '주류 문화'로 부상
[머니투데이] [MT리포트]e스포츠 공략 나선 韓 기업들
[머니투데이] [MT리포트]e스포츠 '직관'하려면 어디로?
· [비즈니스포스트] 게임사도 통신사도 방송사도 앞다퉈 e스포츠사업에 뛰어든다
· [이데일리] 막오른 게임업계 ‘주총위크’…‘넥슨인수·신사업’ 등 주목
[파이낸셜뉴스] 게임사 주총 시즌 시작..관전포인트는?
[파이낸셜뉴스] 넥슨, 26일 日서 주총… 매각진행 중 미래전략 관심
· [이데일리] '게임 인지도 높이자'..컴투스 이어 엔씨도 애니메이션 제작
· [이투데이] [게임쏙쏙] ⑧ 게임빌, 2000년 ‘모바일 게임’ 개척…글로벌 무대 히트 제조기
· [한국경제] 구글 등 게임용 클라우드 출시…엔씨소프트에 훈풍 부나
· [한국경제] 넥슨, 일본 시장 공략 강화…'유명 IP 적극 활용'
· [뉴스토마토] 게임 '빅3', 2분기 서비스 방향은?…넥슨 '다작'·넷마블 'BTS'·엔씨 '신중'
[국민일보] 게임 ‘빅3’ 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 신작 쏟아낸다
· [게임조선] 유니티, GDC 2019 기조연설 통해 향후 유니티 엔진 미래 공유
· [한국경제TV] 라인게임즈, 동남아 시장 진출 박차…'현지 펀드에 80억 투자'
· [EBN] 게임업계 잇단 IPO '도전장'
· [스포츠월드] 모바일 야구 게임 새단장’… 야구팬 사로잡는다
· [한국경제] [윤진우의 부루마블] 게임 내치는 중국 정부에…해외로 눈돌리는 텐센트
·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구글 게임시장 진출에 소니와 닌텐도 '비상'
· [인벤] [월드 리포트] 대만 게임 시장 1, 2월 동향 분석
게임정책
이미지   [인벤] '식습관이 중요한 질병 당뇨, 기능성 게임이 도와드립니다' [김규만 기자]▲ 전남과학대 게임제작학과 안태홍 교수한국게임학회는 금일(22일) 서울시 종로구에 있는 CKL 기업지원센터에서 오픈 세미나를 개최하고, 기능성 게임 개발 및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금일 진행된 세미나에는 전남과학대 게임제작학...
· [동아일보] “병역거부, 게임 이용 상황 고려해 판단”
· [중부일보]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인도네시아 진행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사업 참가 기업 모집
· [뉴시스] 전남 e스포츠 상설경기장 유치 사활…게임산업 육성 박차
사설/칼럼
이미지   [게임플] [시선 2.0] 이제는 ‘총격 사건’도 게임 탓… 인식 개선은 언제? [정진성 기자]아직 규정되지 않은 ‘게임 중독’ 발언도 공공연히정진성 기자[게임플] “뇌 일부가 과하게 커진다는 건 게임 중독으로 보이는 사람들이 감정 조절이 잘 안되다든지, 기능상의 어려움을 보이도록 만들 수 있다”약 열흘 전 모 언론들은 ‘게임 중...
· [디스이즈게임닷컴] [기자수첩] “말이 안 통한다” 구글의 갑질 스토어 운영에 대한 이야기
인물포커스
이미지   [동아일보] “신작 ‘트라하’, 설치용량만 5GB… PC용 게임 맞먹어” [김재형 기자]내달출시 앞둔 최성욱 넥슨 부본부장“화려한 그래픽에 다양한 효과음… 모바일게임 미래 선뵈는 게 목표”“2010년 전후로 한 손으로 가볍게 즐기던 모바일 게임이 이제는 PC용 게임에 맞먹는 그래픽과 게임성을 갖춘 하이엔드 시대로 넘어가고 ...
· [디스이즈게임닷컴] 추억은 모바일로 어떻게 돌아왔을까? 유료 모델은 어떻고? 크아M 인터뷰
· [중앙일보] 게임에 사랑과 배신, 시기와 질투 입히는 '게임시나리오 작가'의 세계
· [인벤] [독점 인터뷰] 이게 중소기업 게임이라고!? '헌터스 아레나'
플랫폼
이미지   [아이뉴스24] PC·콘솔→모바일→클라우드? …게임 지형도 '격변' [문영수 기자]구글 "스타디아" 등 글로벌 클라우드 게임 경쟁 점화…안착할까[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구글이 GDC 2019에서 공개한 "스타디아"를 위시한 클라우드 게임이 주목받고 있다.안착만 한다면 산업 생태계 자체를 바꿀 것이라는 기대다. 이...
· [디지털데일리] 다시 고개든 ‘클라우드 게임’, 대중화가 가깝고도 먼 이유
[아시아경제] '다운로드 필요 없다'‥'클라우드 게임' 경쟁 본격화
· [전자신문] 확장이 아닌 생존을 위한 선택, '콘솔'게임 개발
[시사오늘] 게임업계, 커지는 콘솔시장 진출 활발
게임전시회 동향
[게임플] 국내 차세대 게임 기술, GDC 2019에 등장 [이지영 기자]한콘진, 20~22일 GDC 2019서 한국 공동관 운영[게임플]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은 지난 20일부터 사흘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된 ‘GDC 2019(Game Developer Conference)’에 참가, 차세대 게임 콘텐...
[쿠키뉴스] ‘GDC 2019’ 국내 중소사 차세대 게임 기술 과시
· [인벤] PlayX4, 지금까지 이런 게임쇼는 없었다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