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anuary 28 2019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1-28 조회수 1276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689 | 28 January 2019 [ZDNet Korea] 2017년 韓 게임 수출액 전년比 80.7%↑...6조7천억 규모 [지디넷코리아=이도원,이도원 기자]韓 게임 시장 점유율 6.2%...미국, 중국, 일본 이어 4위(지디넷코리아=이도원 기자)2017년 국내 게임 산업 수출액이 큰 폭으로 늘어났다. 모바일 게임이 수출 역군으로 자리매김한 영향이다.같은해 우리나라의 게임 시장 점유율은 미국과 중국, 일본에... [머니S] 온라인게임시장 세계 2위 한국, 미국에 추격 허용 [더게임스] 게임산업 종사자 5년만에 증가 '모바일중심 인력재편' · [뉴스1] 中정부, 텐센트에 판호허용…韓게임 수출 기대감 '솔솔' [서울파이낸스] 中, 텐센트·넷이즈 게임에 신규 판호 발급···'기대감' vs '신중론' · [국민일보] 견고했던 3N마저도 실적 주춤, ‘삼국지’ 이름으로 역전 노린다 · [현대경제신문] 게임업계 3N, 매출 상위 톱10 점령 ‘강세’ · [ZDNet Korea] 넥슨 모바일 부문 매출 상승세 '주목' · [더게임스] 카카오게임즈, 캐주얼 장르 영역 넓힌다 · [아시아경제] 법원, ''미르의전설' IP 수익률, 위메이드安이 맞다' · [포모스] 조이시티, 신작 개발비 증가로 지난해 51억 적자 기록 · [게임포커스] e스포츠 생태계 조성 나선다, 펍지주식회사 e스포츠 프로 팀 글로벌 지원 정책 발표 · [에너지경제] e스포츠 후원에 넥슨 인수설까지…삼성전자, 게임 산업 손잡나 · [게임인사이트] 게임시장의 허리 ‘중견 게임사’, 2019년 반등 기회 마련할까? · [전자신문] 게임 AI 고도화 시도 이어져... 지능형 게임 시대 다가온다 [서울경제] AI, 스타크래프트2에서도 인간 꺾었다···프로게이머에 10승 1패 · [국민일보] 넥슨 매각설에 위기 고조… 규제정비 논란 점화 · [EconomicReview] 모바일 MMORPG는 최신식 다마고치? · [글로벌이코노믹] [영상뉴스] 게임산업, 엔터테인먼트 최고 강자 '등극' · [한국경제] 지난해에도 세계 게임시장 장악한 텐센트 · [인벤] [월드 리포트] 대만 게임 시장 12월 동향 분석 [전자신문] 경찰, 불법 게임 잡을 전담팀 확대 [최종희 기자]도박 이미지.불법 게임과 전면전을 준비하는 경찰이 전담 조직을 대폭 확대한다. 관계 정부부처와도 협업, 대대적 단속에 나선다.경찰은 대전·경기남부·전남·경남 지방경찰청 대상 불법 게임 단속 인력을 늘린다. 지방청별 6명씩 총 24명을 추... · [전자신문] 게임불모지 경북서 꽃피운 '매출 30억' [EconomicReview] [기자수첩] 게임이 청소년 수면 부족의 원인? [전현수 기자][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최근 여성가족부 진선미 장관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강제적 게임 셧다운제를 이어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2011년 시작한 셧다운제는 소관 부처인 여가부에서 2년에 한 번 법에 대한 재평가를 발표하며 올해 상반... · [디지털타임스] [최경섭 칼럼] 넥슨 창업주 김정주의 `사회적 책무` · [더게임스] [사설] e스포츠산업협회는 또 뭔가 · [게임플] [시선 2.0] 게임, 하나의 ‘장르’로 문화에 스며들었으면 · [사이언스타임즈] 현실 같은 증강현실 게임이 가능할까? · [인벤] [기자수첩] 참 다르다, 대만 [인벤] 대만에서도 매출 1위, '리니지M'의 성공 비결은? [박태학 기자]한국을 대표하는 MMORPG 중 하나인 "리니지"의 인기는 대만에서도 현재진행형이었다. 팬들의 열기는 감마니아 부스 내 리니지 특별 존에서도 그대로 느껴졌다. 지난 2017년 12월 11일 대만 시장에 등장한 "리니지M"은, 출시 이래 ... · [인벤] [라그나로크M] 대만, 게임, 게이머... 그라비티 김진환 이사에게 묻다 · [한국경제] '귀농 실패 경험이 게임에 그대로 녹아있죠' · [파이낸셜뉴스] [블록人터뷰] 황성익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장 '블록체인 업계 '디앱'격전… 가장 ... [머니S] '타이베이 게임쇼'로 보는 대만, 중국 대안시장 될까 [채성오 기자]펄어비스 타이베이게임쇼 부스조감도. /사진=펄어비스대만시장에서 열리는 ‘2019 타이베이게임쇼’에 국내 게임들이 앞다퉈 출품을 준비하고 있다. 중국이 내자판호를 재개하며 게임산업을 육성하고 있지만 외자판호를 발급하지 않은 만큼 대만 게임... · [게임플] 한국 게임사들 잇따라 대만행 이유는? · [GameAbout] 펄어비스 검은사막, 타이베이 게임쇼서 ‘Game Star Award’ 2관왕 수상 · [디지털데일리] [타이베이게임쇼 2019] 대만 게이머 집결…韓 게임들 눈에 띄네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