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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anuary 24 2019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1-24 조회수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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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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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687 | 24 January 2019
 
게임비즈
이미지   [조선비즈]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지난해 매출 4조 규모...리니지M 8000억 1위' [이정민 기자]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매출 쏠림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모바일인덱스는 23일 이같은 분석을 담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애플리케이션(앱) 마켓의 2018년도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우선, ...
[동아일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상위 10개 게임이 전체 매출 50% 차지
· [쿠키뉴스] 게임업계, 주춤하는 4분기 실적 전망…재도약 준비
· [매일경제] 연초 분위기 띄우는 韓 게임…스피릿위시·헌드레드소울 매출 상승세
· [게임플] 물러날 곳 없는 넷마블의 2019년 '황금 IP 총공세'
· [게임인사이트] 로스트아크-에픽세븐 ‘흥행’, 스마일게이트 게임사업 자리잡다
[뉴스1] '로스트아크' 흥행시킨 스마일게이트…亞게임 중 '창의성' 1위
· [게임포커스] 넥슨 매각 논란으로 살펴 본 해외 자본의 국내 게임사 투자 및 인수 사례
[디스이즈게임닷컴] 넥슨 인수에 삼성전자 뛰어드나? '넥슨 인수 검토중'
· [머니투데이] NHN엔터, 토종 바둑AI '한돌' 키운다…프로기사 대국 ‘전승'행진
[EconomicReview] NHN엔터 ‘바둑AI’ 기술로 다른 분야 서비스 확대도 노린다
· [KBS] 넥슨 계열사 네오플, 포괄임금제 폐지 등 합의
· [게임메카] 접속 차단에도, '로스트아크' 향한 해외 유저 갈망 여전
· [NSP통신] 조이시티, 올해 신작 라인업 확대 및 경영 효율화 나선다
[이투데이] [VC스토리] 게임회사 조이시티, VC통해 올해 바이오회사 상장
· [전자신문] 엔씨 '스푼즈', 마카롱 택시와 브랜드 제휴 체결
· [한국경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오렌지팜 전주센터' 만든다
· [게임샷] 라이엇 게임즈, 문화재 지킴이 활동 누적 4천명 참가
· [GameAbout]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3기 전시회 성료…3,000명 방문
· [게임포커스] OGN '이달의 G-rank 시상식' 진행, '이달의 게임'에 컴투스 '댄스빌' 선정
· [게임인사이트] 2019년 '신작 열풍', 유니티 엔진으로 잇는다
· [파이낸셜뉴스] 1억달러 게임펀드 만든 트론, 한국 온다
· [동아일보] '타겟을 명확히' 키덜트를 노리는 게임물품 전성시대
· [노컷뉴스] 美 비디오게임 매출 430억달러 돌파…글로벌 박스오피스 제쳐
게임정책
이미지   [더게임스] '건전 게임물 육성해 신뢰 회복해야' [이주환 기자]한국어뮤즈먼트산업협회, 아케이드게임 활성화 간담회 개최아케이드 게임 산업 활성화를 위해선 전 연령층이 즐기는 건전 게임물을 육성하고 사행성 불법게임물 등으로 얼룩진 업계의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는데 업계의 목소리가 모아졌다.한국어뮤즈먼트산...
[전자신문] '건전 청소년오락실 확대'…어뮤즈먼트 업계 TF 구성
· [인벤] 개발자들이 알아두면 좋은 개인정보보호법은? 경기게임아카데미 오픈세미나
· [더게임스] e스포츠계에 또다른 단체가 출범한다…왜?
사설/칼럼
이미지   [더게임스] [논단] 독일 유보트의 흥망과 게임계 현실 정치권의 말뿐인 게임산업 진흥 약속, 이제는 지켜져야과거 2차 세계대전 초기, 독일 해군은 그다지 주목할 만한 해군력을 보유하고 있지 못했다. 물론 당시는 ‘거함거포(巨艦巨砲)’의 마지막 세대였기 때문에 비스마르크함의 건조 역시 주목을 받을만한 상황이...
· [인벤] [기자수첩] 섭종 직전 지른 내 돈, 어떻게 안될까요?
인물포커스
이미지   [데일리게임] [인디에코] 26세 개발자 이승환 '개발·기획·작화·작곡 모두 가능해요' [오경택 기자]인디(Indie)와 환경(eco)을 결합한 "인디에코(Indieco)". 뿌리가 강해야 나무가 강하고 튼튼할 수 있듯이 데일리게임에서는 게임업계의 뿌리를 더욱 다지고 인디게임의 환경을 살펴보기 위해 인디에코를 기획했다. 인디에코에서는 인...
플랫폼
이미지   [전자신문] 게임의 법칙이 바뀐다 [이현수 기자]클라우드 확산과 5세대(5G) 이동통신 시대 개막에 맞춰 "게임 법칙"이 바뀐다. 월정액을 내고 스트리밍 방식으로 게임하는 비즈니스 모델이 대중화를 예고했다. 부분유료화 전통 사업 모델과의 경쟁이 예상된다.23일 업계에 따르면 스트리밍과...
· [겜툰] [게임 만평]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춘추전국시대’, 패자(覇者)는 누구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디지털데일리] ‘韓 게임 기회의 땅, 대만’ 타이베이게임쇼에 쏠리는 시선 [이대호 기자]타이베이게임쇼 홈페이지 갈무리- ‘타이베이게임쇼 2019’ 24일 개막…리니지M·검은사막 등 출품[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리니지M, 리니지2레볼루션, 검은사막모바일, 메이플스토리M, 라그나로크M, 킹스레이드 등등. 국내 모바일게임이 대...
· [현대경제신문] 엔씨·펄어비스, 대만 타이페이 게임쇼 참가…현지 공략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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