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anuary 15 2019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1-15 조회수 1021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680 | 15 January 2019 [한국경제] 국내 e스포츠 시장 1000억 육박…인터넷 게임방송이 이끈다 [배태웅 기자]유튜브 등 1인 미디어 늘며2017년 게임방송 205억원 달해자체 대회까지 열며 성장 견인글로벌시장 성장세엔 크게 못미쳐정체국면 벗어날 차별화 전략 필요[ 배태웅 기자 ] 지난해 11월 인천 문학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8 리그 오브... [조선일보] 한국에 e스포츠 전지훈련? 10여개국서 60여명 몰려와 · [에너지경제] 내우외환 게임업계, 야심작 앞세워 위기 정면돌파…반전기회 잡을까 [아이뉴스24] 새해 개척 게임사별 '선봉장' 누구? · [전자신문] 미국 게임산업협회 WHO에 '게임장애' 오진 위험성 경고... 국내서도 방어논리 개발 한창 · [게임포커스] 다시 넷마블 전성시대... 블소 레볼루션, 페그오, 리니지2 레볼루션 등 TOP5... · [매일경제] 엔씨소프트, 문화콘텐츠 영역 확대…게임 넘어 ‘캐릭터·키즈’ 진출 · [ZDNet Korea] 포트나이트, ‘건설 콘텐츠’ 국내 이용자 저항감 높다 · [디지털타임스] 리니지·블소 공통점은 'PC대작 활용 =성공' · [폴리뉴스] [2019 경제산업전망] 게임업계, 크로스플랫폼·중국 판호 발급 재개 등으로 날개 펴나 · [머니S] 공룡만 살아남는 ‘갈라파고스’… 위기의 게임시장 · [더게임스] 지난해 모바일게임 시장 성장세...MMO 견인 · [더게임스] '클라우드' 게임, 5G 타고 다시 주목 받나 [시사위크] 노 젓는 ‘클라우드 게임’ 시장… 순항할까 · [이뉴스투데이] 브라질 모바일게임, 2022년 16억弗 매출 기대 [연합뉴스] 넥슨 매각설 후폭풍…'이번 기회에 게임산업정책 변해야' [채새롬,김주형,임헌정 기자]콘텐츠미래융합포럼 토론회…"넥슨, 국내외 기업에 부분 매각이 이상적"(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넥슨 창업주인 김정주 NXC 대표의 지분 매각설을 두고 후폭풍이 거세다. 업계에서는 게임산업 성장 정체와 정부 규제정책,... [디스이즈게임닷컴] 국회 토론, “넥슨 매각 사태, 그 원인과 대안은 무엇인가?” [뉴스1] '제2 넥슨 사태 막아야'…'게임규제 철폐' 국회가 나섰다 [매일경제] 김병관 의원 “넥슨 매각, 근본적 이유 고찰”…`이대로는 안된다` 우려 팽배 · [헤럴드경제] 한국게임업계, 정부공동방문단 자격으로 WHO 간다 [머니투데이] 게임산업협회, WHO에 '게임중독 질병등재' '반대'의견 전달한다 [인벤] 정부, 게임산업협회와 WHO 회의 참석해 목소리 낸다 · [에너지경제] 김택진·방준혁, 문재인 대통령 만난다…게임규제 완화 논의될까 · [키뉴스] 게임업계 숙원 '셧다운제'...여가부 '계속 간다' · [전자신문] 청소년 아케이드게임 30% 불법 개·변조 가능성 · [게임포커스] 블록체인 개발자 모여라 '블록체인 챌린지 HACKATHON' 2월 23일 개최 · [전자신문]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기업 8곳 모집 · [금강일보] 대전, e-스포츠 경기장 조성 본격화 [디지털타임스] [기고] 한류 콘텐츠산업 확장은 계속된다 조인희 단국대 문화예술대학원 교수조인희 단국대 문화예술대학원 교수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에도 대한민국 문화 산업이 더한층 욱일승천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한다. 현대 문화 산업은 국가 전체 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매우 중요한 산업으로 전환됨과 동시에... · [GameAbout] 미소녀를 위한 게임은 없다? [한국경제] 김범수 '배는 항구에 있을 때 안전하지만 바다로 계속 나가야 한다' [김주완 기자]2019 위기를 기회로 - 창업 기업인의 꿈과 도전(9)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PC통신서 온라인게임…메신저 넘어 카풀·인터넷은행으로"국민 메신저" 카카오 키운 김범수의 성공 비결온라인 세상의 무한한 가능성 보고 한게임 창업한국선 안된... · [아시아투데이] 자신감 회복한 ‘게임빌’…글로벌 시장 보폭 넓힌다 · [인벤] [인터뷰] 동화풍 감성과 3인의 전략 플레이를 담다 - 스피릿위시 · [헤럴드경제] [와이드인터뷰]달콤소프트 김현걸 대표 “게임과 음악 결합으로 모두가 함께 ‘달콤한... · [데일리게임] [인디에코] 김효택 맺음 대표 '게임 '오페라의 유령'을 아세요' [ZDNet Korea] 게임업계, 플랫폼 사업 진출 바람...왜? [지디넷코리아=이도원,이도원 기자]"게임 사업 한계 돌파할 신규 서비스로 관심"(지디넷코리아=이도원 기자)게임업계가 기존 게임 사업의 한계를 플랫폼 서비스로 극복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 사업만으로는 기업 성장을 이끌기 어렵다... · [더게임스] “안전 문제 해결 없이 VR게임산업 활성화 전략 어려워” · [한국경제] 에픽게임즈 스토어, 스팀처럼…'2시간 이내 무조건 환불' [아이뉴스24] 열흘 앞으로 다가온 대만게임쇼…'역대 최대' 예상 [문영수 기자]24일 대만서 개막…국내서는 펄어비스·그라비티 등 참가[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국내 게임업계가 주목하는 대만 게임 시장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무대가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대만은 전 세계 구글플레이 매출 5위에 포함되는 주요 시장. 최근에는 판호 미발급 영...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