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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ly 19 201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7-19 조회수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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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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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68 | 19 July 2016
 
 게임비즈
이미지   [더게임스] [커버스토리]덩치싸움 본격화, 국내 업체들은? 넷마블, 글로벌 정조준 '잰걸음'M&A 가능성 높은 업체 놓고 정중동…과거 넥슨-엔씨소프트 합동작전이 고작최근 중국의 텐센트가 10조원에 육박하는 규모의 비용을 들여 슈퍼셀을 인수함에 따라 글로벌 시장의 경쟁 규모를 다시 한번 상기 시키는 계기가 됐다...
· [SBS CNBC] [직설] 한국에 게임 달라 구걸하던 텐센트, 이제는…
· [이데일리] 셧다운제 완화?..게임 업계 "진흥과는 상관없다"
· [한국경제(한경)] '포켓몬고' 열풍에 '뽀로로' 나섰다…'뽀로로고' 개발 중
· [연합뉴스] "포켓몬 고 성공의 교훈, 기술 개발보다 사업화가 중요"
· [게임엔드] [월요차트]톱3, 넷마블의 것!…애니팡 포커, 고요한 돌풍 - 게임&
· [게임동아] 세계로 나가는 큰 한걸음, '크레이지드래곤' 중국 수출 계약 체결
· [루리웹] 게임빌, '워오브크라운' 개발사 애즈원게임즈에 투자
· [전자신문] 넥슨, 제 6회 넥슨작은책방 독후감 대회 시상
· [Mmoney] 스마일게이트, 다문화가정 아동 돕기 `스마일멘토` 개최
· [신동아] [별책부록 | 글로벌 스탠더드 NEXT 경기] ‘넥스트 판교’ 조성 한국형 실리콘밸리 실현
· [디스이즈게임닷컴] [카드뉴스] 어느 RPG가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방법
 게임정책
이미지   [전자신문] “강제적 셧다운제, 부모 선택제로 개선”…문체부, 게임문화 진흥계획 발표 만 16세 미만 청소년이 심야시간에 게임하는 것을 차단하는 `강제적 셧다운 제도`가 `부모선택제`로 손질된다. 게임이해 교육을 확대해 `균형 잡힌 게임 이용문화 인식`을 확산하고 게임 이용자에게 균형 잡힌 자기 조절능력을 키워준다.문화체육관광부는 18...
· [뉴스1] '셧다운제' 폐지에도 게임계 '우울'…확률형아이템 규제 '촉각'
· [ZDNetKorea] 韓 게임 산업, 진흥과 규제 '오락가락'
· [세계일보] ‘포켓몬 고’에 놀랐나 … 게임정책 ‘리부팅’
· [게임메카] 야근 당연시, 이직 주기는 3년... 정의당 ‘게임 노동환경’ 공론화
· [더게임스] 한콘진 콘텐츠 가치평가센터 출범
· [더게임스] [포커스2]구글.애플 앱 수수료 인하
· [전북일보] 전북 게임업체 '증강현실' 산업 도약 가능할까
· [아주경제] 경기문화창조허브 입주 스타트업 괄목 성장 명예 졸업
· [중도일보] ‘e스포츠 한밭 대전’ 30일 부사동서 열려
· [동아일보] 유방암환자에 스마트폰게임 활용하니…탈모·피로감이 ‘뚝’
 사설/칼럼
[파이낸셜뉴스] [fn사설]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가 답이다 정부가 게임산업 진흥계획을 18일 내놨다. 이준식 사회부총리(교육부 장관) 주재로 열린 제8차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다. 청소년보호법에 근거한 강제적 셧다운제를 부모선택제로 바꾸는 게 핵심이다. 현재 16세 미만 청소년은 밤을 새워가며 게임을 할 수 없다. 이를 부모가 요청하면 심야에도 게...
· [중앙일보] [사설] 포켓몬 고 뜨자 “규제 풀겠다”는 뒷북 정부
· [조선경제] [김기천 칼럼] 닌텐도 부활의 교훈, '게임'이 아닌 '경영'을 봐야
· [이데일리] [데스크칼럼] 포켓몬GO으로 콘텐츠 확장 배우자
· [더게임스] [기자 25시] 판권(IP) 재활용이 전부가 아니다
 인물포커스
이미지   [이투데이] [e기업 집중해부] 승부사 김범수 의장, 위기 때마다 빛난 벤처정신... [이투데이 양창균 기자]공격적 경영으로 역경 이겨내…5조대 공룡기업 일궈내▲김범수 카카오 의장. 사젠제공 카카오“항구에 머물러 있는 배는 언제나 안전하다. 그것이 배의 존재 이유는 아닐 것이다. 안전했기 때문에 떠나야겠다고 결심했다.”김범수 카카오 의...
· [이투데이] [e기업 집중해부]카카오 임지훈·남궁훈 ‘젊은 선장의 힘’ 뚝심있는 회사로
· [인벤] [인터뷰] 블루홀 이상균 디렉터 "엑스 에이전시, 차별화만큼은 자신 있다"
· [인벤] [인터뷰] "앞으로도 마녀의 샘 시리즈를 계속 만들고 싶습니다" 키위웍스 장수영 대표
 플랫폼
이미지   [조선경제] [포켓몬고 열풍] 게임 그 이상…"미래에 컴퓨터와 인간은 이렇게 만난다" ‘게임 그 이상을 보라’위치 기반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고(Pokémon Go)’ 의 열풍이 거센 가운데, 포켓몬 고가 인간과 컴퓨터의 미래 모습을 보여 준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단순히 새로운 형태의 게임이 출시된 것이 아니라 포켓몬 고가 ‘미래...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인벤] [취재] 차이나조이2016, 게임은 물론 영화 애니메이션까지 아우른다! 중국 최대의 게임쇼 '차이나조이' 2016이 오는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개최된다.올해로 14번째를 맞는 '차이나조이'는 중국을 포함, 아시아 최대의 게임 축제로 해마다 커지는 규모와 뛰어난 양질의 콘텐츠로 세계적인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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