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anuary 14 2019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1-14 조회수 890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679 | 14 January 2019 [동아일보] 코 묻은 돈 뺏는다? 게임 척화비 세운 중국에 한국은 발동동 [박세준 기자]외풍에 맞고, 내흉에 시달리는 한국 게임산업지난해 10월 1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8강전.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인 만큼 수많은 관객이 경기를 관전하고 있다. [동아DB]“한국 게... · [전자신문] 게임중독 논문 '90%' '대상 게임 이름도 안 밝혀' 부실 논란 · [ IT조선] [게임 허리를 되찾자] ⑧대중에게 한층 다가서는 '카카오게임즈' [ IT조선] [게임 허리를 되찾자] ⑥조이시티, 글로벌 유명 IP·신작으로 내실 다져 [ IT조선] [게임 허리를 되찾자] ⑦조이맥스, 자체 개발작 글로벌 '노크' 재도약 시동 [ IT조선] [게임 허리를 되찾자] ⑤'산업 활력소 자처' 라인게임즈, 모바일 6종 출격 · [동아일보] 라이엇게임즈 주도의 e스포츠 시대 막 올린다 [일간스포츠] 라이엇게임즈 첫 자체 제작 '2019 LCK' 16일 개막…'스포츠적 연출 시도' · [전자신문] 권혁빈 의장 숙원 사업은 이뤄질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키우기 집중 · [더벨] 넥슨, 모바일·온라인 투트랙…신규 IP 확보 박차 · [전자신문] 위메이드, 중국문화전매그룹 주최 'IPCI 플랫폼' 오픈 행사 참석 · [ZDNet Korea] 카카오게임즈, 새해 신작으로 기업가치 올린다 · [디지털타임스]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전시회 오픈행사 개최 · [전자신문] [미래기업포커스]중소 게임업계 희망으로 떠오른 베스파 · [뉴스핌] [IB+] '10조짜리' 넥슨 매각, 난항 불가피한 이유들 [한국경제] [윤진우의 부루마블] 매물로 나온 '넥슨'…'결국엔 中기업 될 겁니다' · [게임메카] 美 게임산업협회, WHO에 '게임 장애' 철회 요청 · [게임플] '재편되는 게임 지도' 중국 바라기 이제 그만 [게임인사이트] 중국 게임시장 성장 정체, 안정과 변화의 시기 왔다 · [아시아경제] [위기의 K게임③]'흥행작 우려먹다 망한 日서 배워라' · [디스이즈게임닷컴] 2019 기해년 1월, 다양한 스타일의 모바일 게임 출시 예고 · [한국경제] 게임도 클라우드로 즐긴다 [게임조선] 아마존, 게임 스트리밍 시장 뛰어든다…내년 출시 예정 · [키뉴스] 게임업계 IP 확장 어디까지?...애니메이션부터 키즈카페까지 '각양각색' · [매일경제] [카드뉴스] 총 쏘는 게임 하면 ‘양심적 병역거부’ 인정 안 된다? · [중앙일보] 사내 주점·병원·만화방…직원 1초도 아껴준다 · [한국경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위정현 게임학회장 명예회장 위촉 [한국경제TV] [단독] 확률형 아이템 청소년 원천 차단한다 [정희형 기자]동영상 뉴스[한국경제TV 정희형 기자]<앵커>그동안 꾸준히 문제가 제기돼 왔던 사행성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청소년들의 접근이 원천적으로 차단될 전망입니다.사행성이 짙은 확률형 아이템이 있는 게임을 청소년들이 이용하지 못 하도록, 아예 등급분류를 통해 막는 방안이 검토되고 ... [한국경제TV] '제 2의 셧다운제'…또 규제에 게임업계 '당혹' · [연합뉴스] 1천억원 넘보는 국내 e스포츠산업…세계시장 13.1% 차지 [디지털타임스] 프로게이머 몸값 `금값`...평균연봉 1억7000만원 · [디지털타임스] 게임물관리위 모니터링 인력 확대 · [게임조선] 경기콘텐츠진흥원, VR e스포츠 아카데미아 에필로그 발간 [전자신문] [사설]게임중독 논문, 믿을 수 있나 게임 중독을 주제로 작성한 논문 대부분의 전문성이 떨어진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윤태진 연세대 교수팀은 "게임과몰입 연구에 대한 메타분석" 보고서에서 2013~2018년 "게임중독"과 "게임 과몰입"을 다룬 국내외 논문 671편 가운데 게임 이름을 1개 이상 구체화해서 명시한 논문은 전체... · [더게임스] [사설] 창립 20주년 맞은 한빛소프트 [게임샷] 검은사막, 글로벌 콘솔 시장서도 '한국'이 대접받는 대표 게임 될 것 2개의 플랫폼에서 성공을 이룬 MMORPG "검은사막"이 올해 콘솔 시장에서도 승부수를 띄운다.아무리 좋은 게임이라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성공하기란 굉장히 힘든 일이다. 하지만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은 PC온라인 및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 국내외에서 흥행... · [영남일보] [Y인터뷰] 한국게임학회장 위정현 중앙대 교수 [EBN] 게임업계, 콘솔 시장 '노크'…새 먹거리 부상할까 [권영석 기자]PC·모바일 시장 포화…북미·유럽 등 소비자 공략 펄어비스·넷마블·엔씨 등 콘솔게임 시장 도전장▲ 펄어비스 검은사막 엑스박스 버전 북미·유럽 출시 이미지(사진 왼쪽)와 세븐나이츠 닌텐도 스위치 버전 이미지. ⓒ각 사 제공게임업계가 콘솔 ... · [ZDNet Korea] 에픽게임즈, 더 편리한 환불정책 공개로 눈길 · [ZDNet Korea] 콘솔 대표 3사, 기해년 다른 사업 전략 눈길 · [겜툰] [게임 만평] PC 게임 플랫폼 '스팀 천하'에 도전하는 게임사들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