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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anuary 02 2019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1-02 조회수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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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671 | 02 January 2019
 
게임비즈
이미지   [스포츠경향] 2019 기해년 새해, 한국게임 ‘도약의 한해’ 로그인 [조진호 기자]한국게임이 또다시 ‘도약의 한해’에 로그인했다.지난해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성장의 궤도를 이탈하지 않았던 한국게임산업은 올해 새로운 성장의 전기를 맞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2년 가까이 닫혀있던 중국시장의 빗장이 열릴 것이라는 청신...
[아이뉴스24] [2019 전망-게임] 中 개방·IP 강세 '주목'
[포모스] [2019전망]황금돼지해 韓게임 7개사 신작 라인업
· [파이낸셜뉴스] 中, 자국 게임 판호발급 재개… 한국게임까지 순서 올까
[전자신문] 중국 내자판호 80개 발급…국내 게임사 수혜無
· [뉴스핌] [2019 게임] 대작 '봇물'...모바일 르네상스 예고
[게임인사이트] 1년간 확 달라진 모바일게임 시장... 2019년은?
· [한국경제] [신년기획] 넥슨-엔씨-넷마블, 3N 새해 비장의 무기는?
[CNB뉴스] [뉴스텔링] 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기해년 새해에 ‘비장의 카드’ 꺼낸다
· [시사위크] ‘글로벌 돌풍’ 포트나이트, 국내선 ‘미풍’… 왜
· [GameAbout] 게임빌, 15년 인연 동명아동복지센터 새 보금자리 재건축 기금 후원
· [ IT조선] 게임 업계 겨울 업데이트…'인기·실적까지 효과 톡톡'
· [파이낸셜뉴스] 게임은 몰라도 캐릭터는 안다… 게임사, 굿즈판매 열풍
· [인베스트조선] 올 한 해 부진했던 국내 게임업계, 내년 전망도 '불안'
· [데일리게임] [10대 뉴스] 아시안 게임 덕에 e스포츠 관심 최고조…①
· [게임포커스] [송년기획]중국, 2018년 e스포츠 만년 2인자 자리에서 벗어나다... 중국 e...
· [스포츠경향] 5G 시대, 게임세상 어떻게 달라질까
· [디스이즈게임닷컴]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구글플레이 수석부장에 감사패 수여
게임정책
이미지   [전자신문] [2019년 ICT 10대 키워드]게임, 질병코드 등재 여부 결정 [이현수 기자]인파가 몰린 지스타2018 전경세계보건기구(WHO)는 새해 5월 예정된 총회에서 게임장애 항목을 신설한 국제질병분류체계(ICD-11) 최종 등재를 논의한다. 이 안이 승인되면 2022년부터 효력이 발생한다.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WHO...
· [파이낸셜뉴스] ‘글로벌게임허브센터 게임벤처4.0’ 입주사 모집
· [아이뉴스24] e스포츠協, 대한체육회 회원 자격 또 상실…내년은?
[데일리e스포츠] [10대 뉴스] 1년 넘게 걸린 협회장 선임…⑩
사설/칼럼
[머니S] [기자수첩] 게임 중국몽, 장밋빛 기대는 'Pause' [채성오 기자]함흥으로 간 차사가 마침내 돌아왔다. 기약없이 떠났던 차사는 서신 한장을 품에 안은 채 희망에 찬 표정을 짓는다. 해석에 따라 비보와 낭보로 나뉘는 애매한 문구지만 답변을 받았다는 사실만으로 흡족한 미소를 지었다. 중국정부를 바라보는 국내 게임업계의 상황이 이렇다.최근 중...
· [더게임스] [신년사] 희망과 성장의 해가 떠올랐다
· [한국경제] [정석희 칼럼] 얼어붙은 게임업계, 그래도 봄은 온다
인물포커스
이미지   [에너지경제] '황금돼지 해' 도약 노리는 게임업계 돼지띠 리더들 [류세나 기자]▲(좌측부터) 김기영 한빛소프트 의장, 최관호 엑스엘게임즈 대표,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에너지경제신문=류세나 기자] ‘황금돼지’의 해 2019년 기해년(己亥年)이 밝으면서 국내 게임업계 인사 가운데 ‘돼지띠 리더’들의 면면이 주목되고...
· [스타뉴스] '잊지 못할 게임을 만들고 싶다' 지원이네 오락실 한상빈 대표 인터뷰
플랫폼
이미지   [동아일보] 10개사 3분기 지급수수료 6천억 원, 인건비 보다 많아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국내 주요 10개 게임사 2018년 3분기 실적 조사결과 6천억 원 가량이 지급수수료 명목임이 확인됐다.NHN엔터테인먼트, 게임빌, 네오위즈, 넷마블, 선데이토즈, 엔씨소프트, 웹젠, 위메이드, 컴투스, 펄어비스 국내에 상장한 ...
· [파이낸셜뉴스] '과도한 통행세 더는 못 참아'… 애플·구글 엑소더스 번진다
· [ZDNet Korea] 글로벌 온라인 PC게임 플랫폼 경쟁 심화
· [포모스] [2019전망]해외 게임 시장 화두...'VR가고 클라우드 게임 온다'
· [전자신문] [2019 신년기획] VR·AR 산업 성장 가로막는 규제, 채산성 없는 시장......
· [블로터] 실감나는 AR 게임 구현을 위한 기술은 어디까지 왔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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