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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December 14 201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2-14 조회수 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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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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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660 | 14 December 2018
 
게임비즈
[MTN] [서정근 기자의 게임세상] '밤새 안녕?'...中 리스크에 잠 못이루는' 게임한류' [서정근 기자]취재현장에서 독점 발굴한 특종,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이슈. 특종과 이슈에 강한 머니투데이 방송 기자들의 기획취재기자> 특종과 이슈에 강한 기자들, 정보과학부 서정근 기자의 "게임세상" 코너입니다. 최근 에픽이 밸브와 구글이 장악한 게임 마켓 시장에 도전장을 냈습니다....
· [전자신문] 새해 중국 게임사 한국 진출 격화 분위기 감지... 업계 '정부 도움 필요'
· [KBS] 구글코리아 세무조사 착수…구글 ‘조세 회피’ 손대나
· [인벤] 글로벌 공략 박차 가한다, '펄어비스' 북미 지사 설립
[한국경제] 펄어비스, 북미 지사 설립…'검은사막' 홀로서기 나서나
· [매일경제] 사명 변경 나선 위메이드, ‘미르’ 앞세워 2019년 시장 ‘정조준’
· [아크로팬] 엔씨소프트, ‘게임 R&D’ 핵심가치에 미래를 위한 투자 지속
· [한국경제] 에픽게임즈 '7개 플랫폼 노하우, 개발자에 무료 제공'
[포모스] 에픽게임즈, 크로스 플랫폼 게임 서비스 내년 중 무료 제공
· [겜툰] [e스포츠 만평]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적 인기 e스포츠 종목으로 ‘우뚝’
· [스포츠동아] 포트나이트, 국내 대형 이벤트로 e스포츠 시동
· [EconomicReview] 돈 버는 MMORPG, 그 이유와 전망은?
· [시사위크] ‘반짝 흥행 NO’… 장수 모바일게임, 비결은?
· [데일리안] 게임업계, 내년 신작 출시로 기세 몰이
· [이뉴스투데이] 콘솔게임 한글화, 소비자는 ‘편리’하고 업체는 ‘매출 쑥’
· [한국경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대한민국 블록체인게임쇼' 개최
· [인벤] 네이버 카페, 내년 1월 1일부터 광고 삽입...광고 차단 월 최대 600만원
· [동아일보] [선릉역 칼부림]‘폭력적 게임’이 행동에 영향? Yes·No ‘팽팽’
[머니S] 선릉역 20대 여성 '현피' 칼부림… 게임이 폭력성 키운다?
게임정책
이미지   [한국경제] 콘텐츠산업 키운다…정책금융 5천억 조성·10대 불공정 근절 정부 부처합동 "콘텐츠산업 경쟁력강화 핵심전략"콘텐츠업계 3중고 해결 앞장…콘텐츠전략위원회 발족2022년까지 일자리 3만3천개·수출 26억불 신규 창출차세대 주력산업이 될 문화콘텐츠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정부가 콘텐츠업계의 "3중고(三重苦)" 해결에 발...
[헤럴드경제] 현장투입 바로 가능한 ‘게임스쿨’ 내년 문연다
· [아주경제] ​한콘진-연세대, 게임인재 양성위해 힘 모은다
· [인벤] 법원, 넷마블 과징금 항소 '기각'...'확률템 과장 광고 맞다'
· [뉴시스] 외산 게임, '확률형 아이템' 확률 공개 저조…'자율규제' 허점
· [더게임스] '이달의 우수게임' 하반기 8개 작품 시상
· [게임포커스] 소규모 개발사가 밝히는 글로벌 시장의 생존 방법, 한콘진 'kgc 2018' 사례...
[게임메카] 콘텐츠 투자 늘었는데 게임 투자는 오히려 줄고 있다
· [전자신문] [GGC2018]게임업계 레전드, 후배들 위해 한 자리에…
· [인벤] [인디인벤] 한국인디게임협회-인디터, 인디게임 축제 '2018 인디터 어워즈' 개최한다
[게임샷] 12월 15일 인디게임 축제 '2018 인디터어워즈' 개막
· [머니투데이]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기업 신규 23개 모집
[전자신문] 경기도, 16일까지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 게임기업 모집
· [아시아투데이] 경기콘텐츠진흥원, ‘시니어 e스포츠 축제’ 성료
사설/칼럼
[전자신문] [사설]게임 분야 역차별에도 관심 가져야 국내 게임업계에 중국발 황사 바람이 거세다. 중국 정부의 강력한 게임규제 한파를 피해 남진하고 있기 때문이다. 피난처는 한국을 포함한 동남아시아다. 국내에서도 차이나 게임사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몇 해 전 웹게임에 불과했던 차이나 공세는 모바일로 확대됐다. 이들 중 일부는 확률...
· [인벤] 키없이 항해한 1년, KeSPA에 새로운 리더 필요하다
인물포커스
이미지   [전자신문] [오늘의CEO] 정철호 체리벅스 대표 '블소 레볼루션 목표는 당연히 1위' [이현수 기자]정철호 체리벅스 대표“당연히 목표는 1등입니다. 처음부터요.”정철호 체리벅스 대표는 지난 6일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을 출시했다. 목표는 명확하다. 1년 넘게 모바일 게임 왕좌를 지키는 "리니지M"을 매출 순...
· [게임조선] [인터뷰] 리니지2, 자동 사냥 도입! 플레이 패턴 격변
· [인벤] [인터뷰] 우리는 국내 최초 e스포츠 걸그룹 '아쿠아'입니다!
플랫폼
이미지   [서울신문] 모바일 주름잡은 게임 한류…콘솔버전 ‘빅마켓’ 도전장 [김소라 기자]PC·모바일 시장 포화상태… 국내 게임사 북미·유럽 소비자 공략[서울신문]거실에서 온 가족이 TV 화면을 보면서 조이스틱을 조작하는 모습은 우리나라에서는 낯설지만 미국과 유럽, 일본에서는 익숙한 풍경이다. 조이스틱이나 조이패드 같은 게임...
· [아이뉴스24] 게입업게 '모바일 온리' 탈피, 멀티 플랫폼으로 간다
· [디지털타임스] '미래형콘텐츠 육성 VR·AR로 신시장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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