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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December 12 201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2-12 조회수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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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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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658 | 12 December 2018
 
게임비즈
이미지   [동아일보] 게임중독이 정신질환?… 정의도 진단도 제각각 [신무경 기자]게임중독, 질병코드화 논란<上>학계-의료계 의견 엇갈려보건복지부가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하는 방안(게임 질병코드화)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게임중독 여부를 판정하기 위한 체계적 연구가 부족해 실제 도입까지 객관적 연구가 필요하다는 주장...
· [인벤] [취재] 검열 강화! 중국 온라인 게임 도덕위원회의 '실체'
[아시아경제] 게임 새 규제 '괴물' 등장에 中 시장 먹구름
[디스이즈게임닷컴] 中 규제탓? 10일 하루 국내 주요 게임사 주가 폭락
· [서울경제] 구글·페북 등 해외 IT공룡, 내년 7월부터 부가세 낸다
[아시아경제] 구글·페북 '부가가치세 징수법' 통과.. 구글세 징수 첫발
· [ZDNet Korea] 넷마블, 장르별 모바일 게임 매출 다변화 '성공'
[게임플] '세 가지 키워드'를 만족시킨 넷마블의 2018년
· [디스이즈게임닷컴] 1조 가치 노렸던 日 SNK, 무리한 공모가로 이틀만에 상장철회
[겜툰] [게임 만평] 일본 게임사 SNK 코스닥 상장 철회, “한국에 이런 게임사는 없었다”
· [디지털타임스] 넷마블문화재단, 안산 송호초등학교서 `게임소통교육` 진행
· [전자신문] 실존 대상을 적으로 묘사한 모바일게임 퇴출... 국내 게임사 주의 요구
· [디지털데일리] ‘리니지M 잡을 게임 없나’ 내년 상반기에 변화 올까
· [파이낸셜뉴스] 제2의 전성기 노리는 장수 PC 온라인 게임, 대규모 정비 나선다
· [게임플] ‘꺼진 IP도 다시보자’ 옛 게임으로 기회를 노리는 게임사들
· [서울경제] '속빈 강국' 한국···기술혁신은 있는데 보호는 못받는다?
· [게임플] '올해만 500억 시간', 게임 영상이 점령한 유튜브
· [게임메카] ‘보는 게임’ 영향? 전투 중심으로 빨라진 AOS
· [아주경제] [A 게임]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게임속으로...동심 사로잡는 모바일 게임
· [조선비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속 게임, 실제로 만들어질 수 있을까?
· [이뉴스투데이] 中, e스포츠타운 건설해 게임산업 발전 가속화한다
· [머니투데이] 22억 게이머 잡자…'게임' 품은 스마트폰
게임정책
이미지   [더게임스] 게임 질병화 코드 도입시 시장 위축 전망 [강인석 기자]한콘진, 2023년 위축액 4268억원 추정게임 질병화 코드가 시행될 경우 오는 2023년 국내 게임시장 위축 규모가 최대 4268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됐다. 또 게임의 질병코드화 이후, 낙인효과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새로운 규제 도입...
· [인벤] 애플, 자체등급분류 늑장 신청... 내년 앱스토어 서비스 '불투명'
· [에너지경제] [홍남기號 출항] '약속했던' 게임산업 성장 걸림돌 '규제' 걷어낼까
· [아이뉴스24] 4차위 또 게임 외면…'실망 넘어 허탈'
· [아시아경제] IOC 'e스포츠 올림픽 입성은 시기상조'
· [전자신문] '게임으로 생존 하는 법' 12, 13일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 KGC 개최
· [전자신문] [알림]미래 게임인 한마당, 'GGC2018' 20일 서울 코엑스 개최
사설/칼럼
이미지   [한국경제] 넷플릭스 닮아가는 소니…게임으로 20년만에 최대 이익 아시아 주식이야기장인수 < 안다자산운용 홍콩법인 매니저 >얼마 전 마이크로소프트가 애플을 제치고 16년 만에 다시 글로벌 시가총액 1위 기업에 올랐다. 이는 한 번 시가총액 1위에 올랐다 쇠퇴한 기업이 다시 1위가 되는 경우가 거의 없다는 점에서 화제...
· [더게임스] [데스크칼럼] 게임마이스터고의 청사진
인물포커스
이미지   [머니S] [CEO] '글로벌 게임사' 새로운 도전 [채성오 기자]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 /사진=펍지주식회사김창한 대표가 이끄는 펍지주식회사가 또 한번 경쟁력을 입증했다. 전세계적 배틀로열 신드롬을 일으킨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로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해외진출부문 대통령 표창을...
· [헤럴드경제] [와이드인터뷰]한빛소프트 김유라 대표 “블록체인과 게임 공존하는 생태계 구축 자신”
· [전자신문] PC 온라인 훈풍 돌아오나, 정통 MMORPG '아스텔리아' 13일 출시
플랫폼
이미지   [인벤] [기획] 에픽게임즈는 자체 생태계의 꿈을 꾸는가? [정필권 기자]▲ 에픽게임즈 팀 스위니(Tim Sweeney) 대표지난 12월 4일, 깜짝 공개된 "에픽 게임 스토어"는 현재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관심을 둘 만한 사안이었다. 에픽게임즈의 대표인 팀 스위니가 기존의 런처를 플랫폼...
· [디스이즈게임닷컴] '스팀에 미성년 性 착취하는 게임은 불법'… 밸브, 일부 비주얼 노벨 등록 취소
[게임플] 밸브, ‘아동 착취’ 게임 스팀에서 삭제 조치… 개발사 “캐릭터가 성인인데 무슨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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