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November 26 2018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1-26 조회수 1261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646 | 26 November 2018 [데일리안] 모바일게임 시대라더니…건재한 PC게임 [유수정 기자]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 메인 이미지.ⓒ스마일게이트‘배그’이후 뜸했던 PC게임…‘로스트아크’ 시작으로 부활게임 시장의 주도권이 모바일로 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도 여전히 PC 온라인 게임(이하 PC게임)의 인기가 건재한 것으로 나타났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 · [디지털데일리] PC시장서 MMO 자리 되찾나…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순풍 [키뉴스] PC게임시장 다시 MMORPG로? 로스트아크 '돌풍' · [국민일보] ‘포트나이트’ vs ‘배틀그라운드’, 한국시장서 정면 승부 [게임인사이트] 포트나이트, ‘지스타’ 효과로 날아오를까? · [현대경제신문] 펍지·스마일게이트, 중국유저 ‘골치’ · [쿠키뉴스] 모바일로 간판 IP 내건 엔씨·넥슨 · [CEO스코어데일리] 넷마블, PC원작 IP로 4분기 실적 반등 나선다 · [EconomicReview] 카카오게임즈, 캐주얼 게임 방향성 제시하나 · [게임인사이트] 매출 상위권에 이름 감춘 넥슨의 ‘NEXT’는? · [비즈니스워치] 컴투스, 게임 밖 먹거리도 찾는다 · [전자신문] 액토즈, e스포츠 사업 비종목사 한계 넘는다 · [매일경제] 창립 20주년 맞는 한빛소프트, 블록체인으로 부활 날갯짓 · [게임플] '게임시간 총량제'에도 끄떡 없는 던파와 크로스파이어 · [게임플] 오버워치, e스포츠 매출은 늘고 게임 매출은 줄었다 · [게임메카] PC방은 개점휴업, e스포츠는 연기.. KT 화재에 게임업계 술렁 · [파이낸셜뉴스] 추억의 오락실 게임, 모바일로 컴백 · [ZDNet Korea] e스포츠 열기로 겨울 추위 녹인다 · [디지털데일리] 韓 힘 빠지니 고개 드는 中 게임들 ‘이유 있었네’ [겜툰] [게임 만평] 국내 게임 시장에 빨대 꽂은 중국, ‘오호통재(嗚呼痛哉)라!’ · [아시아경제] 구글ㆍMS 뛰어든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비디오게임 시장 키울까 · [게임샷] 닌텐도 스위치 韓 판매량 20만 대 이상… 추정 국내 매출 760억 이상 · [이투데이] [단독] 삼성SDS 인공지능 vs 프로게이머 ‘스타크래프’ 대결 검토 · [이투데이] 게임 중독은 ‘질병’, WTO 방침에 논란 여전…치료는 어떻게? [인벤] 한콘진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2021년 27조 원 이상' [이두현 기자]▲ 자료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한국콘텐츠진흥원이 중국 내 모바일 게임 시장 점유율이 2021년 69.9%까지 도달할 것이라고 예측했다.한콘진이 지난 22일 낸 "2018년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 현황"에 따르면, 2017년 중국 모바일 게... · [더게임스] 2021년 中 모바일 게임 점유율 69.6%로 확대 · [전자신문] 국내 첫 게임 콘텐츠와 소방 분야 마이스터고 설립된다 [연합뉴스] 게임·소방 분야 명장 키운다…마이스터고 2곳 지정 · [부천일보]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기업 신규모집 [서울경제] [로터리] '게임 과몰입' 규정, 제대로 따져봐야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서울경제] 세계보건기구(WHO)가 오는 2019년 5월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세계보건총회에서 국제질병표준분류(ICD) 제11차 개정판에 게임장애(gaming disorder)를 신규 질병으로 등재한다는 방침을 정했다고 한다... · [게임인사이트] '혜자'라고요? 제발 지갑 좀 열게 해주세요 [동아일보] 유저들과 등산하고 볼링 쳤더니 ‘현지 매출 1위’ [신무경 기자]“매달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유저 간담회를 개최해 등산도 하고, 볼링도 치고, 축구도 한다. 그 자리에서 들은 이용자 의견은 서비스에 반영한다. 대만에서의 성공은 이 같은 소통 덕분이다.”중견게임회사 그라비티의 김진환 사업총괄이사 겸 ... · [게임포커스] 카카오게임즈 기대작 '외모지상주의', 와이디온라인 임현석 PD '원작 팬들이 인... · [뉴시스] 오블리크라인 정필재 대표 '지스타서 매드러너 가능성 봤다' · [더벨] '텐센트·넷마블과 성장 공유…조단위 밸류 자신' · [인벤] [인터뷰] 지상파의 e스포츠 진출 이유? e스포츠 매거진 GG 김태형 PD [더게임스] 애플, 앱스토어에 연령 인증 도입? [김용석 기자]유저ㆍ개발사 모두에 긍정적…보드 게임 등 시장확대 전망애플이 앱스토어 내에 연령 인증을 도입하기 위한 작업에 나선 것으로 확인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관련 시스템이 도입되면 성인을 대상으로 한 게임에 대한 서비스도 가능해지기 ... · [뉴스토마토] 힘겨운 게임업계, '콘솔' 문 두드린다 · [세계일보] VR·AR 스타트업 해외진출 ‘날개’ 단다 · [일간투데이] [4차산업혁명] 각광받는 VR·AR…기술적 한계 여전 [국민일보] 지스타, 관람객은 계속 느는데 중 게임 진출 교두보 우려 [김준엽 기자]한국 게임의 현주소올해 지스타는 역대 최대 인원인 23만5082명이 방문했다. 각 부스에는 인기 BJ를 동원한 게임 방송과 다양한 게임 체험 공간 등이 마련돼 관람객이 문전성시를 이뤘다. 뉴시스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가 사상 최대 관... · [게임포커스] [지스타18]'지스타 2018'의 보는 재미를 더해준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셀럽들 · [게임플] 게임쇼를 보면 시대상이 보인다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