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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November 19 201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1-19 조회수 13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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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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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641 | 19 November 2018
 
지스타
이미지   [스포츠서울] ‘지스타 2018’ 흥행 기록 갈아치웠다…23만5000명 방문 [김민규 기자]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이 올해 역대 최대 흥행을 기록하며 막을 내렸다. 김민규기자 kmg@sportsseoul.com[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
[아주경제] [지스타 2018] 국제게임전시회 성황리 폐막...관람객 23만5000명 운집
[매일경제] [지스타 2018] 역대 최다 관객 23만…신작·e스포츠·스트리머 ‘통했다’
· [전자신문] 지스타로 본 게임산업 키워드4 '하이엔드' '배틀로얄' '참여 e스포츠' '클라우드'
[동아일보] [지스타 2018] 지스타 올해의 키워드는 '글로벌 신작, 스트리머, 다양성'
[ZDNet Korea] 지스타2018 키워드, IP-체험-보는 게임
· [헤럴드경제] “보는 게임이 대세”…지스타 장악한 게임방·스트리밍
[데일리안] 지스타2018] 하는 게임에서 보고 듣는 게임으로…부스 장악한 ‘게임방송’
· [매일경제] [지스타 2018] 첫날 관람객 4만1584명…전년比 3.6%↑ ‘순항’
· [ZDNet Korea] 지스타2018 둘째 날, 관람객 수 4만7천116명...전년比 9%↑
· [머니S] [지스타 2018] 개막 3일차 8만6139명 운집… 전날대비 82%↑
· [한국경제] [지스타 결산] 배틀로얄과 스트리머, 지스타 뒤덮다
· [비즈니스워치] [지스타 in 부산]한눈에 보는 지스타
· [비즈니스워치] [지스타 in 부산]'글로벌 바이어 늘어났다'
· [포모스] [지스타]루프탑 열풍...층층이 부스 쌓은 참가사
· [뉴스1] [지스타]넥슨·넷마블 신작부스 '북적'…참여형 e스포츠 '눈길'
· [뉴데일리] [지스타 2018] '배그부터 프렌즈까지'… 카카오게임즈, 체험형 부스 '흥행 몰이'
· [디스이즈게임닷컴] [지스타 2018] 블리자드와 라이엇게임즈가 본 e스포츠의 미래
· [게임동아] [지스타 2018] 여기 뭐하는 곳이지? 실험적이었던 블루홀 크래프톤 부스
· [매일경제] [지스타 2018] 모바일 e스포츠도 ‘흥했다’…펍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기’
· [한국경제TV] 韓게임시장, 글로벌 기업 대공습…토종기업과 '맞대결'
· [데일리안] [지스타2018] 5G 가능성 확인한 게임축제…VR·AR 콘텐츠 ‘봇물’
· [더벨] 도쿄쇼 이어 韓 진격한 中 게임사…B2B도 활발
[디지털타임스] [지스타]한수 아래라더니… 중국게임 몇 년새 무섭게 컸다
· [더벨] 스타 CEO 총출동…국내 최대 게임쇼 '지원사격'
· [게임인사이트] 지스타 2018, 관객들의 발길 사로잡은 인기 부스는?
· [게임조선] [지스타18] 게임위, 지스타2018 참가…BTB·BTC 상담 부스 마련
· [뉴스1] [지스타]달라진 지스타…헐벗은 모델 사라지고 의자·장애인석 생겼다
[게임메카] 모두의 게임쇼 지향하는 지스타, 휠체어 타고 와도 편할까?
· [뉴데일리] [지스타 2018] '우리는 B2B'… 중견 게임사, 새 성장동력 발굴 '속도'
· [아시아투데이] 개성만점 인디게임, 지스타서 열기 달궜다
·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은 게임의 미래 먹거리'… ‘지스타’서 빛났다
· [이데일리] [WiFi카페] 귀하신 몸 된 게임 크리에이터..지스타 후기
게임비즈
이미지   [세계일보] ‘PC는 되는데 모바일은 안되서’…스마트폰에 쏠린 한국 게임 [부산=정필재 기자]“PC 게임은 안되고 모바일 게임은 되잖아요.”지스타 2018에서 공개된 국내 게임업체의 신작이 모바일에만 쏠려있는 것 같다는 의견에 업계 관계자들은 이같이 입을 모았다. 국내 게임사들은 규제를 피해 모바일에 역량을 모은 사이 전 ...
· [이뉴스투데이] 추억 속 그 게임, 모바일로 돌아왔다…3040 게임팬 감성 자극
· [머니투데이] 넥슨, 모바일게임 키운다…'향후 10배 성장이 목표'
· [연합뉴스] '킹스레이드' 게임 제작사 베스파 내달 코스닥 상장
[이데일리] [IPO출사표]베스파 “내년부터 신작 출시…단일게임 의존 낮춘다”
· [GameAbout] NHN엔터, 게임 개발사 ‘스카이피플’과 게임·블록체인 사업을 위한 MOU 체결
· [아주경제] ​넥슨, 네코제 프로그램 티켓 판매 시작
· [노컷뉴스] 게임에 빠진 여성들…'꺄르르' 웃고 '아!' 탄식하고
· [뉴스1] [지스타]中수출은 막혔는데…韓 시장 파고드는 중국산 게임
[뉴스1] [지스타]2년째 막힌 中수출길…게임 CEO들 "우려된다" 한목소리
· [게임메카]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올해 GOTY는 '포트나이트'
· [경향신문] AI의 인간 정복, 바둑 넘어 ‘스타크’로
· [헤럴드경제] 게이머에 ‘오락세’ 부과, 美 시카고, PS4 유저에 9% 부과
게임정책
이미지   [더게임스] 'M 셧다운제' 도입 등 '규제타령' [김용석 기자][포커스] 정치권에 휘둘리는 게임산업… 무리한 조항 끄집어내 "밀어붙이기"셧다운제에 대한 규제 완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 셧다운제 이슈가 등장, 논란을 빚고 있다.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게임에 대한 정치권의 이슈는 부정적...
· [전자신문] [지스타2018]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출범...합리적 자율규제 시스템 마련
[뉴시스] '건강한 게임 생태계 만들겠다'...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출범
[디스이즈게임닷컴] 업계·유저·정부 사이 조정자 될 수 있을까?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16일 출범
· [디스이즈게임닷컴] [지스타 2018] 웹보드게임의 규제, 과연 어떤 방법이 합리적일까?
[인벤] 지스타 학술대회 '웹보드 게임 산업의 글로벌 현황 및 규제개선 방향'
[인벤] 웹보드게임 규제,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나?
· [이데일리] 모바일게임협회-가천대-창작스토리작가협회, 콘텐츠 발전 제휴
· [GameAbout] 한일 게임 및 블록체인 콘텐츠산업 교류와 발전을 위한 MOU 체결
· [전자신문] 한콘진, '글로벌게임허브센터' 하반기 입주 기업 모집
· [게임포커스] 성남산업진흥원, 성남커넥트세미나 'E-SPORTS COMMUNITY' 개최
사설/칼럼
이미지   [비즈니스워치] [기자수첩]스마트폰·유튜브는 되고 게임은 안되는 이유 [양효석 기자][지스타 in 부산]게임산업을 바라보는 이중성정부 가이드라인 통일시켜야[부산=양효석기자] 최근 주말 부모님 댁을 방문했다. 팔순이 넘으셔 소일거리가 마땅치 않으셨던 아버지께선 상당 시간 TV를 켜고 계신다. 특별히 찾아보시는 프로그램이 ...
· [인벤] [기자수첩] 게임 인생의 시작점이 달라졌다
· [더게임스] [사설] 새 바람 일으키는 '로스트 아크'
인물포커스
이미지   [게임포커스] 지스타 현장 찾은 김병관 의원 '법에 담지 못하는 영역 있어, 자율...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지스타 2018 현장을 찾은 김병관 의원이 16일 열린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GSOK) 출범식에 참석해 법에 담지 못하는 영역이 있다며 GSOK이 큰 역할을 해 주기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GSOK은 16일 지스타 현장에서 공식 ...
· [인벤] 이재홍 위원장 '스트리머, 저작권 보호 의식 가져야'
· [국민일보] “게임 규제, 변사또가 수청 강요하는 것 같아”
· [뉴시스] [인터뷰]허진영 펄어비스 COO '내년 검은사막 이을 신작 출시'
· [인벤] [인터뷰] 김&장 변호사와 진단해본 게임 산업의 '법적 트렌드'
· [매일경제] [지스타 2018] “트라하, 모바일 MMORPG의 단순한 패턴 깬다”
· [조선비즈] '재밌고 쉬운 모바일 FPS게임 바이블 되겠다'...문재성 온페이스게임즈 대표
· [인벤] [인터뷰] DJMAX 백승철 PD '디모 콜라보는 평소보다 곡이 더 많을 것'
· [인벤] [인터뷰] '마이로니', 여성향 게임이란 편견을 깨다
플랫폼
이미지   [동아일보] “구글과 맞짱”… ‘갤럭시스토어’ 선전포고 [부산=신무경 기자]내년 3월 오픈… 폰 첫화면 배치삼성전자가 내년 3월 갤럭시앱스(삼성전자 앱 마켓) 이름을 ‘갤럭시스토어’로 바꾸고, 스마트폰 첫 화면(홈스크린)에 배치한다. 신설 갤럭시스토어에는 국내외 인기 게임들을 독점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
· [ZDNet Korea] '갤럭시앱스-원스토어' 동맹 해외 시장까지 확대
· [포모스] [지스타]원스토어, 100% 성장세...'3대 마켓 통합 게임매출 네이버에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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