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ly 12 2016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7-12 조회수 1591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63 | 12 July 2016 게임비즈 [한국경제(한경)] 한국 게임업체, 중국 '짝퉁 게임'에 골머리 스톤에이지·뮤 온라인 등앱 마켓에 짝퉁 나돌아넷마블, 법적대응 나서[ 유하늘 기자] 중국에서 한국 게임을 베낀 ‘짝퉁’ 게임이 늘어나면서 한국 게임업체가 골머리를 앓고 있다.지난 5월 넷마블게임즈 중국법인 직원들은 현지 앱(응용프로그램) 마켓을 확인하... · [매일경제] 전세계 게임 들었다 놨다…`제국의 탄생` 中 텐센트 · [머니투데이] 동영상 게임, 중국 문화파워의 신무기로 성장…세계 문화구도 변화 주도 · [이데일리] 모바일게임 흥행공식, RPG→MMORPG로 이동.."中게임 선전에 안방 뺏길라" · [현대경제신문] PC 이어 모바일도 '총싸움' 한판 붙나PC게임시장 FPS게임 전성기…모바일도 출시 줄이어 · [ZDNetKorea] 뜨거운 여름 시즌, 게임 경쟁도 '후끈' · [한국경제(한경)] 총싸움 게임 지존은?…'서든어택2 vs 오버워치' 자존심 경쟁 · [디지털타임스] PC게임 누가 한물 갔대!!… 모바일 공세에도 수요 탄탄 · [조선비즈] '포켓몬고 열풍’에 웃는 닌텐도 왜?…마리오·포켓몬·젤다 등 수퍼 IP 파워 · [ZDNetKorea] '포켓몬 고 열풍'에서 배우는 AR 전략 · [뉴데일리] 'VR' 넘어 'AR' 성큼…"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Go' 대박에, VR 업계 긴장" · [연합뉴스] 한밤중에 쏘다니며 포켓몬 사냥 …미국 '포켓몬 고' 광풍 · [SBS CNBC] [뉴스&화제] '권토중래' 온라인게임, 과거 영광 재현하나 · [게임동아] 2018년까지 문제없다, '나이트 온라인' 중국 서비스 연장 계약 체결 · [게임동아] 장애인 복지 지원, 국내 대표 게임사들도 팔 걷고 나섰다 · [서울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 ‘장애학생 보조공학 아이디어 공모전’ 열어 · [전자신문] 카카오, 미래 교육 확산 위해 `학교 3D 프린터 지원 사업` 진행 · [케이벤치] 넥슨 롯데자이언츠, 장애어린이 위한 넥슨 스페셜데이 개최 · [인벤] [뉴스] 케이큐브벤처스, 인디 게임 개발사 ‘플레이하드’에 씨드 단계 투자 진행 · [한국경제(한경)] 플레이스낵 "유럽 모바일게임 진출 나한테 맡겨" · [인벤] [뉴스] 잉카엔트웍스, 일본 GMO클라우드와 파트너십 체결 · [게임메카] e스포츠 국가대항전, IeSF 월드 챔피언십 37개국 출전 예고 · [한겨레] 스타크래프트 좀 했던 기자, 인공지능과 맞붙다 · [TBS(서울교통방송)] 게임으로 배우는 학교 수업 · [스포츠경향] 교육만화 ‘정글에서 살아남기’ AR 카드 배틀 게임으로 즐겨요~ 게임정책 [전자신문]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이끄는 게임문화]<1>과몰입 문제, 관심·대화로 푼다 게임을 대하는 사회 인식이 따갑다. 일부에선 중독성이 강한 마약 등에 비유하기도 한다. 학부모가 자녀를 지도하면서 걱정하는 `게임 과몰입` 문제 때문이다. 많은 사람이 게임 과몰입 원인으로 게임을 지목하지만 `게임이 문제일 것`이라는 것은 선입견이라는... · [아주경제] 1분기 콘텐츠산업, 지난해보다 매출·수출 모두 올랐다 · [데일리게임] [이슈] 게임업계, 사드 결정에 中 '불똥 튈라' · [게임동아] 1억5천만 원의 주인공은 누구? 제4회 게임 창조 오디션 최종 결선 진행 · [인벤] [뉴스] 글로벌의 꿈을 키워라! '게임창조오디션', 13일 결선… 해외 게임 배급사 심사 · [이데일리] 경기도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 찾습니다” · [머니투데이] 경기도 콘텐츠 기업, 中 CCG 엑스포서 100억 실적 달성 · [시민일보] 인천시e스포츠대회 23일 개최된다 · [전자신문] DIP, 게임 SW분야 QA전문인력 양성교육과정 개설 · [뉴시스] 김해임호고 'Imhost', 융합동아리 지원사업 '최우수' 선정 · [뉴스와이어-newswire]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인터넷 에코 어워드 2016’ 사회공헌 혁신부문 교육분야 대상 수상 · [경남신문] 국민통합 우수 문화콘텐츠 공모 사설/칼럼 [서울신문] [비즈 in 비즈] 자충수·갈지자 정책에 게임산업 위기 [서울신문]김소라 기자최근 전국의 PC방을 휩쓸고 있는 게임 ‘오버워치’가 국내 게임업계에 충격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미국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지난 5월 출시한 ‘오버워치’는 전 세계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4년간... · [더게임스] [게임의법칙]게임계 역사성에 대한 소고 · [게임동아] [조영준의 게임 히스토리] 바람의 나라가 지나간 20년의 발자취 인물포커스 [매일경제] 웹젠 김건희 실장 "현지개발사 자율권 보장…분쟁 한번도 없어" 웹젠 김건희 실장 지식재산권 사업 성공비결은 "많은 기업이 저희와 지식재산권(IP) 제휴를 하고 싶다고 요청이 들어와요. 저희는 계약 초기부터 웹젠이 IP 원천소유자이고 제휴사업 이외의 모든 권한은 우리에게 있음을 명확히 합니다. 이 때문에 해외 제휴... · [인벤] [스.친.소] "AAA급 콘솔 게임과 100년지대계를 꿈꾸며" 버프 스튜디오 · [게임샷] 겁 없는 신예 '허니듀게임즈'의 인디 게임 이야기 플랫폼 [아주경제] [VR 원년 본격 시동] <하> VR 성공은 콘텐츠 확보와 기술력에 달렸다 (그래픽=임이슬 기자)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가상현실(VR) 원년인 올해 VR 초기시장은 게임이 이끌고 있다.지난 달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게임쇼 'E3'의 화두는 가상현실(VR)이었으며, 게임쇼 개막에 맞춰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 [연합뉴스] "VR·AR 사회에 어떤 여파?" 민간 평가단 활동 시작 · [한국경제(한경)] [서동일 VR톡] 소비자 홀릴 '마법 컨트롤러' 어디 있나 지스타 [인벤] [취재] 지스타 2016, 오는 11월 17일부터 4일간 개최 지스타 2016의 개최 날짜 및 장소가 지스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한국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에서 주최하는 지스타 2016은 11월 17일 목요일부터 11월 20일 일요일까지 4일간 개최되며, B2B는 11월 17일부터 11월 20일까지 3일간... · [게임메카] 온라인은 없고, 모바일은 바쁘고… 올해 '지스타' 동력원은?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