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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October 22 201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0-22 조회수 9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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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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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621 | 22 October 2018
 
게임비즈
이미지   [쿠키뉴스] [게임산업 기로에 서다②] ‘차이나 리스크’. 기회로 바꿀 수 있나 [김정우 기자]"지스타 2017" 게임쇼를 장식한 글로벌 흥행작 "배틀그라운드"과거 후발주자로 인식되던 중국 게임의 영향력이 급격히 성장해 이제 한국을 추월했다는 평가까지 받고 있다. 반면 국산 게임의 중국 진출은 1년 반이 넘도록 완전히 막혀 있어 ...
[국민일보] 빗장 내거는 중국정부, 자정 거친 韓게임엔 ‘호재’
[디지털데일리] 중국선 한국 콘텐츠 막는데…中 유력 게임기업들, 국내 직접 진출
· [중앙일보] 불법 동영상 방치, 막대한 광고 수익 … 구글의 독점 횡포
[중앙일보] “국산 신작 게임도 구글 플레이에 먼저 출시 안하면 불이익”
· [디스이즈게임닷컴] 펍지, ‘KT 5G 배그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첫 주 만에 관람객 7만 명 돌파
· [스포츠조선] '챔피언의 몰락' 한국팀, 롤드컵 4강 진출 좌절
[스포츠경향] 쇼킹! 롤드컵…한국 3팀 ‘안방’서 전멸 [2018 롤드컵]
· [국민일보]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로스트아크… 국산 대형신작 릴레이 출격
· [ZDNet Korea] 게임빌, ‘탈리온’ 日애플앱스토어 매출 12위 달성
· [비즈니스포스트]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으로 내친 김에 세계 모바일게임시장 노려
· [아시아투데이] 컴투스, ‘IP 확장과 라인업 확보’ 투트랙 전략 가속화
· [스포츠조선] '스트리밍' 주목한 넥슨, 소통으로 유저와 공감대 형성
·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 R&D 집중 투자…'미래 책임질 기술 확보에 주력'
· [뉴스핌] '포스트 크파' 스마일게이트...PC·온라인 투트랙으로 '반등'
· [현대경제신문] 넥슨, 하반기 다작(多作)으로 ‘승부’카드전략·RPG 등 다양한 장르로 유저 몰이
· [스포츠조선] '모바일 신작, VR' 엠게임, 하반기 반등기회 모색
· [더벨] 라인게임즈, 1250억 유증…할증률 17만%
· [이뉴스투데이] 아시아시장으로 뻗는 게임사
· [한국일보] 끝없이 되살아나는 불사조 ‘게임 IP’
[ZDNet Korea] PC 게임 감성 살린 모바일 신작, 인기작에 도전장
· [아이뉴스24] 게임 소재 방송 '봇물'
[게임포커스] 연예계 최고수를 가린다, OGN 연예인 e스포츠 대회 '게임돌림픽' 11월 중 방영
· [한국경제] [윤진우의 부루마블] 게임조작…'핵과의 전쟁' 선포한 업계
· [인벤] [월드 리포트] 대만 게임 시장 9월 동향 분석
게임정책
[아이뉴스24] '아킬레스건' 건드린 게임 국감…사행성·확률형 지적 [문영수 기자]<아이뉴스24>[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이번 국정감사에서 게임 관련 불법 환전과 사행성 논란 등에 여야 구분 없는 포화가 집중됐다.게임업계의 소위 "아킬레스건"이라 할 만한 쟁점들이 잇따라 다뤄지면서 향후 파장이 주목된다.지난 18일 진행된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국민일보] “진흥 vs 규제”… 게임산업 색다른 공방
· [전자신문] [이슈분석]세계보건기구(WHO) 내년 게임중독 '질병코드' 논의, 분류 기준은?
[전자신문] [이슈분석]게임중독이 '정신질환'이라고? 임상 근거 미약한 WHO 판단 '신중론'...
· [아시아경제] 韓中日, 영화·드라마·게임 등 콘텐츠 협력 프로젝트 가동
· [연합뉴스] 경기도에 e-스포츠 전용경기장 생긴다…리그도 운영
[전자신문] 경기도 e스포츠에 4년간 총 134억원 투입 '전용 경기장 건설'
· [대전일보] 대전 유성구, 대학 e스포츠대회 개최
[세계일보] [김건호의 e스포츠 파밍] '지자체, e스포츠로 청년을 만나다'
· [게임포커스] 문체부-한콘진, 중학생 대상 '게임리터러시' 코딩 교육 진행
사설/칼럼
[전자신문] [사설]'게임 질병' 과학적 검증이 먼저다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질병분류(ICD)에 게임장애정신질환을 등재하려고 해 논란이 일고 있다. 게임을 담배나 술과 같이 질병을 유발하는 유해물로 보는 것이 맞는지를 두고 찬반 공방이 뜨겁다. 특히 보건복지부는 WHO가 게임장애 질병 코드를 등재하면 이를 우리나라에 그대로 적용하겠다는...
· [게임메카] [기자수첩] '야알못' 못지않은 '겜알못' 의원들의 국감
· [한국일보] [메아리] 게임 '마녀사냥'도 아니잖나
· [게임플] [시선 2.0] 국내 게임 광고, 어디까지 왔나? - 게임플
인물포커스
이미지   [EBN] '성골' 문지수號 네오위즈, 제2도약 이끈다 [김나리 기자]자체 IP 강화 및 플랫폼 다변화, 글로벌 공략 브라운더스트, 일본 이어 중화권 시장서 흥행 중▲ 문지수 대표ⓒ네오위즈 자체 IP(지식재산권)사업과 포트나이트 PC방 사업으로 재기를 노리는 문지수 대표의 네오위즈가 제2의 전성기를 맞이...
· [매일경제] [게임] 잭 하라리 블리자드 부사장 '올해 첫선 보인 오버워치리그 내년엔 20개팀...
· [머니투데이] [MT리포트]'재감사 비용만 27억원인데…회계법인 무성의해'
· [게임포커스] '댄스러쉬 스타덤' 출시, 유니아나 장영 부장 'DDR 댄스 게임 붐 다시 일으키고 싶다'
플랫폼
이미지   [전자신문] 앱 장터 다운로드, 3분기 290억건 돌파...게임이 견인 [이현수 기자]글로벌 다운로드 순위 (자료= 앱애니)게임이 올 3분기 애플리케이션(앱) 장터 성장을 견인했다.올 3분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합한 앱 다운로드 수가 290억건을 넘어섰다. 분기 사상 최대 규모다. 전년 동기 대비 10%...
· [아시아경제] 엑스박스 없이 엑스박스 게임 즐기는 스트리밍 기술 내놓은 MS
[전자신문] MS ' 게임 플랫폼 경계 없앤다' '프로젝트 X클라우드' 발표
게임전시회 동향
[코트라] 도쿄 게임쇼 2018, 올해의 트렌드는? - 모바일 게임 시장의 안정적인 성장, 반면 찾아보기 어려워진 VR·AR -- 떠오르는 e-Sports와 다시 부상한 콘솔게임 -□ 세계 3대 게임쇼, 도쿄 게임쇼 2018 개요전시회명한글일본 도쿄 게임쇼 2018영문TOKYO GAME SHOW 2018 (TGS 2018)개최기간20...
· [뉴스1] 가상현실 박람회 'VR엑스포 2018' 12월18일 코엑스서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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