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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ly 11 201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7-11 조회수 15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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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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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62 | 11 July 2016
 
 게임비즈
이미지   [파이낸셜뉴스] 위기의 게임종주국 한국, 외국 게임에 안방 내준 지 오래.. 경영권까지 내줄 판 외국게임 무서운 기세美 게임 오버워치·LoL 국내 PC방 점유율 60% 점령국산 게임은 특정장르 집착 점유율 합쳐봐야 20% 수준'中 게임 속국 한국' 우려액토즈소프트·펀게임 등 최대주주 오른 中 입김 세져독립경영 보장될지 불투명.. 모바일게임에도 '...
· [머니투데이] '몸' 키우고 '영토' 넓히는 게임사들
· [주간한국] [기획] 게임업계 FPS 열풍 후끈…PC방부터 스마트폰까지
· [헤럴드경제] 모바일게임시장 총성 커진다…FPS게임 잇단 출격
· [KBS] [T-타임]오버워치 ‘열풍’…e스포츠로도 이어질까?
· [MTN] [숫자로 보는 세상] '오버워치' 시장점유율 32% 돌파…국내 게임업계 경종
· [뉴스1] "中게임자본의 권력다툼?" 액토즈소프트, 경영진 대거 교체
· [아시아경제] "순간이동이 가능해진다"…융합현실(MR)의 부상
· [스포츠조선] 넷마블게임즈의 성공 노하우 '스톤에이지'에 녹아들다
· [게임메카] 넷마블, 美 게임사 TinyGo 인수... '마블' 게임 추가 확보
· [이데일리] 넥슨, '던전앤파이터' 전시회 열어.."게임 넘어 문화로 IP 확장"
· [ZDNetKorea]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IP의 파워는 건재하다"
· [부산일보] "카카오 2Q 실적, 게임매출이 견인…'검과마법-프렌즈런' 효과 톡톡"
· [서울경제] 컴투스, "'서머너즈 워' 흥행 돌풍,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알아줘요."
· [전자신문] “게임도 영화처럼”···넥스트플로어 ‘드래곤 플라이트’, 게임 내 크레디트 ‘눈길’
· [아시아투데이] 게임빌·넥슨·블리자드…어린이 마음 다독이는 게임사들
· [디스이즈게임닷컴] 바람의나라 20주년,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게임 되겠다’
· [스포츠조선] [2016년 하반기 전망] 네오위즈게임즈 편
· [스포츠조선] [2016년 하반기 전망] 넥슨 편
· [스포츠조선] [2016년 하반기 전망] 넷마블게임즈 편
· [스포츠조선] [2016년 하반기 전망] 엔씨소프트 편
· [스포츠조선] [2016년 하반기 전망] 라이엇게임즈 편
· [스포츠조선] [2016년 하반기 전망] 위메이드 편
· [전자신문] 부산 콘텐츠업계, 1인 미디어 MCN 날개 단다
 게임정책
이미지   [디지털타임스] 하반기 콘텐츠산업 정책·규제 변화 `주목` 온라인게임 결제한도 폐지성장 성체 게입업계 '숨통''한국저작권보호원' 9월 출범불법 복제물 단속창구 일원화올해 하반기 국내 콘텐츠 산업계에 영향을 줄 정책과 규제 변화가 잇따라 등장할 전망이다.10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 규제 완화, 콘텐츠 저작권 강화...
· [파이낸셜뉴스] 정부 '온탕·냉탕 규제' 반복하는 사이 게임산업 부활 시기 놓칠라
· [헤럴드경제] ‘뽑기 아이템 득템 확률 공개법’ 추진…게임업계 울상
· [뉴스1] '게임규제' 풀던 정치권, '확률형아이템' 규제법안 발의 왜?
· [한국경제(한경)] 국내 유일 게임오디션, 오는 13일 판교 창조경게혁신센터에서 열려
· [매일경제] [SNS 세상은 지금] 블리자드, 핵 개발사 즉각 대처…네티즌들 환영
· [전자신문] 카카오 게임 `구글 선출시` 조건 없앴다. 왜?
 사설/칼럼
이미지   [디지털타임스] [김승룡 칼럼] 게임 `규제의 경제` vs `규모의 경제` 김승룡 정보미디어부장김승룡 정보미디어부장'망우보뢰'(亡牛補牢). 흔히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의미로 널리 알려진 고사성어다. 그러나 그 유래를 보면 원래 뜻은 '소를 잃고 외양간을 고쳐도 늦지 않는다'라는 의미다. 중국 전국시대 초나라의 '장신'이란...
 인물포커스
이미지   [헤럴드경제] [슈퍼리치] IPO 앞둔 넷마블의 ‘승부사’ 방준혁 -40억달러 글로벌 게임업체 인수전 뛰어든 넷마블-M&A 확대로 해외진출ㆍIPO 앞두고 기업가치 상승-지분 32.36% 방준혁 예상 지분가치 1조6000억원[헤럴드경제=슈퍼리치팀 민상식ㆍ윤현종 기자]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모바일 게임업체 플레...
· [게임동아] 20주년 맞은 바람의 나라 “스무 살 청년 바람의 나라는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 [오마이뉴스] 학교에서 게임 시키는 '날날이' 선생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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