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October 18 2018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0-18 조회수 1112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619 | 18 October 2018 [동아일보] 무역 전쟁에도 아랑곳…디지털 수출 길 뚫는 게임 산업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동아닷컴]지난 11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 현장에서 복지위 간사인 최도자 의원(바른미래당)은 국내 게임산업이 폭풍 성장하며 국내 대형 게임업체 3곳의 매출이 6조 4,000억을 넘어섰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이런 매출 증... · [쿠키뉴스] [게임산업 기로에 서다 ①] 중국에 울고 웃는 한국 · [디스이즈게임닷컴] [App Ape] 2018년 9월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리포트 · [문화일보] ‘주52시간’ 직격탄… 게임업체 ‘빅3’ 영업益 반토막 · [서울경제] [기울어진 운동장 IT강국 韓의 그늘] 애플·구글 '유한회사' 방패로 이익 챙기기... · [매일경제] [단독] 카카오게임즈 상장, 내년 하반기는 돼야 · [시사오늘] [기업's 왓]엔씨소프트, 리니지M 성과 ‘웃음’…확률형 아이템 지적은 ‘답답’ · [ZDNet Korea] 액토즈, ‘비긴어게임’으로 게임 콘텐츠 사업 본격화 · [전자신문] 컴투스, '서머너즈 워' 애니?피규어 공개…IP 확장 사업 가시화 · [게임플] '신작 빙하기'에 눈에 띄는 카카오게임즈의 행보 - 게임플 · [스포츠조선] 엔씨소프트가 바라보고 준비하는 미래의 '핵심가치' · [매일경제] 조이시티, 효율적 글로벌 시장 공략으로 수익성 극대화에 주력 · [ZDNet Korea] 빅3 게임사, 사회공헌 활동 지속...약자 돕는데 초점 · [디스이즈게임닷컴] 넥슨,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네코랩×콘텐츠멀티유즈랩’ 교육 추진 · [포모스] NHN엔터테인먼트,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 진행 · [조선비즈] 블리자드, 유방암 연구 재단에 기부한 140억원 활용 방안 공개 · [서울파이낸스] 넥슨, 미래 인재 육성 위한 청소년 코딩 지원 사업 확대 · [디지털데일리] 라인게임즈, 앵커에퀴티서 1250억원 투자 유치 · [ZDNet Korea]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는? [파이낸셜뉴스] '어떤 게임 출품할까' 게임사들 즐거운 고민 · [게임메카] 1인 개발 모바일게임 '다크 소드' 글로벌 다운로드 1억 돌파 · [인벤] [IGC2018] 게임에 '좋은 소리', 주관적이지만 보편적인 소리를 찾아라 [인벤] [IGC2018] 보이지 않는 '감성',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 · [한국경제TV] [단독] 간편결제에 이어 게임도 뚫렸다 [키뉴스] '게임' 국감 전반전 이슈는...장병규-게임장애 [유다정 기자]장병규 "4차위원장 자격으로 나온 거 아냐" "게임 4차산업혁명 들어갈 지 논란 여지 있다" 황당 발언18일부터 확률형아이템-사행성 논란 점화될듯[키뉴스 유다정 기자] 2018 게임 국정감사의 전반전이 끝났다. 예상대로 장병규 블루홀 의... · [세계일보] 정부 게임산업 정책, 전문가들 성적표 ‘미’ · [스포츠서울] 국내 출시 게임 2%만 모니터링...200만건 넘는 게임물 모니터링 인원은 단 6명 · [파이낸셜뉴스] [2018국감] 최근 4년간 게임제공업소 34.6%는 위반업소 · [글로벌이코노믹]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게임업계 현안 쏟아낼까? · [디스이즈게임닷컴] 성남산업진흥원, e스포츠와 게임 생태계를 위한 세미나 개최 [디지털데일리] [취재수첩] ‘중국 막히고 규제 늘고’ 게임 암흑기 오나 [이대호 기자][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게임업계가 내우외환(內憂外患)의 처지에 놓였다. 나라 안팎으로 근심어린 상황이 지속되는 까닭이다.현재 두해가 넘도록 국내 게임의 최대 소비국인 중국 진출이 막혀있다. 중국 내 게임 유통허가권인 판호가 발급되지 않아서다.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 · [ZDNet Korea] 대한민국, 더 이상 게임 선진국 아니다 · [매일경제] [기자수첩] 또 다시 시작된 ‘게임 때리기’…‘합리’가 필요하다 · [더게임스] [논단] 상황ㆍ가능성을 고려한 시장 예측 · [매일경제] '한국어 더빙이 더 각광받죠' 게임 속의 성우 더빙 돋보기 [게임메카] 지쳐가는 사회, 엔씨소프트 스푼즈로 '행복' 주고 싶다 [김헌상 기자]▲ "스푼즈" 콜라보 카페에 전시된 "비티" (사진: 게임메카 촬영)엔씨소프트에게는 명확한 이미지가 있다. 바로 성인 남성을 주요 타겟으로 삼은 중후한 MMORPG 전문 개발사라는 것이다. 실제로 엔씨소프트 대표작은 ‘리니지’나 ‘리니지... [게임메카] 이제 ‘디스코드’에서 게임 산다, 스토어 기능 추가 [김헌상 기자]▲ 디스코드 스토어 메인 화면 (사진출처: 디스코드 스토어 갈무리)게이머들이 자주 사용하는 음성채팅 어플리케이션 ‘디스코드’에 새로운 기능이 시험대에 올랐다. 직접 게임을 구매할 수 있는 디스코드 내 게임 상점이 첫 선을 보인 것이다.디... [ZDNet Korea] 디스코드, 게임 마켓 ‘디스코드 스토어’ 공개테스트 시작 [게임메카] 스트리머와 함께, 트위치코리아 지스타 2018 출전한다 [김미희 기자]▲ 트위치 지스타 2018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트위치코리아)트위치코리아는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에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로 참가한다.지난 2015년부터 4년 연속으로... [매일경제] 트위치 코리아, 지스타 2018 참가…‘파트너 라운지’ 효율성 극대화 · [EconomicReview] 배틀그라운드vs포트나이트 지스타 맞대결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