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October 17 2018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0-17 조회수 1174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618 | 17 October 2018 [전자신문] 자빠진 게임산업에 몰매...'냉정함 찾아야' [김시소 게임 기자]게임업계가 2011년 셧다운제 도입 이후 최고 수준 외부 압박을 받고 있다. 양극화로 내수가 포화되고 중국 수출길이 막힌 상태에 "중독기금 조성" "비즈니스모델(BM) 규제" 논의가 공론화하며 이중고가 덮쳤다.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 [디지털데일리] “양산형·페이투윈 게임 아니다” 창세기전 모바일게임 자신감 [게임포커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 '창세기전, RPG와 시뮬레이션 장르 장점 모두 잘 살린 게임' [게임조선] 김태곤 상무, ‘창세기전:안타리아의전쟁’ 게임성과 완성도로 글로벌 시장 공략 · [게임플] ‘넥슨은 핵과 전쟁 중’ 서든어택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 기소유예 판정 - 게임플 · [전자신문] 펄어비스, 파격 이벤트로 러시아 시장 직접 운영한다 · [조선비즈]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내년 상반기 말레이시아·싱가포르 출시 · [게임샷] 연구개발과 투자, 엔씨소프트의 힘 · [키뉴스] 따로 또 같이 즐긴다...속속 생기는 e스포츠 아레나 · [서울파이낸스] 게임업계 3Q 실적 전망, 신작 부재에 엔씨·넷마블 '부진'·넥슨 '선방' · [시사오늘] '연말준비 하는' 게임업계, 하반기 기대작 출시 예고에 '쫑긋' [디지털데일리] 연말 게임시장, ‘IP 파워’ 시험대 오른다 · [동아일보] 전세계 7조 전략 게임시장을 노리는 '떡잎 큰' 중소 게임사들 · [아이뉴스24] 엔진, 유비소프트 등과 '블록체인 게임 연합' 결성 · [헬스조선] ‘게임장애’ 질병 분류 KDC 조기반영, 현실적으로 어려울 듯 · [인벤] [IGC2018] '현지화' 성공하는 지역과 전략은 따로 있다 · [인벤] [IGC 2018] 급증한 세계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변화하는 신흥 시장은? · [EconomicReview] 비디오게임 끄기 힘들어졌다 [스포츠서울] 게임산업 업계 안팎에서 모진 질책에 어찌하리오! [김진욱 기자]지난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 국정감사 현장. 출처 | 이동섭 의원실 홈페이지[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문재인 정부에서 새로운 날개를 달 것으로 전망됐던 게임산업이 기대와는 다르게 2018년 국정감사 현장에서 안팎... · [게임메카] 법이냐 자율이냐, 국감 도마에 오를 ‘확률형 아이템’ · [게임포커스] 게임위, 인디 게임 개발자를 위한 '게임위 인터렉트 파티(GIP)' 종료 · [게임샷] 성남지역 아마추어개발자 위한, '성남 커넥트 게임캠프' 개최 [파이낸셜뉴스] [fn사설] 게임은 키워 나가야 할 성장산업 "게임중독=질병" 근시안적.. 게임진흥으로 경제 활력을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볼지 여부를 놓고 다시 논란이 빚어지고 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불을 댕겼다. 박 장관은 지난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하면 우리도 곧장 수용하겠... · [EBN] [기자수첩] 엎친데 덮친 게임산업, 언제 해뜰까? · [더게임스] [데스크칼럼] '게임규제 강국' 코리아 · [한국경제] [시선+] '마약은 아니지만 도박'…게임산업을 보는 정치권의 자세 · [아이뉴스24] [기자수첩]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괴리 · [게임동아] 몇 백억은 우스운 AAA급 게임 개발비 '왜 계속 높아질까?' [매일경제] 이승현 라이엇게임즈 대표 '서울 종로 롤 전용구장 개관…1000억 ... [이선희 기자] "리그오브레전드(롤) 게이머와 팬들이 좀 더 게임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수익이 안 나더라도 팬들을 위해 투자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최근 서울 강남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사무실에서 만... · [인벤] [데스티니가디언즈] '창작도 기술이다' 번지 '제이미 로' 리드 컨셉 아티스트 · [인벤] [인디인벤] 블루홀 10년차 직원, 1인 개발자로 홀로서기 - '파더메이드' 이찬수 대표 [뉴시스] 리니지IP-카톡, 전세계 구글플레이 누적 소비자 지출 '톱 10 진입' [오동현 기자]다운로드 앱 시장, 인도 등 신흥국 강세…한국 7위사용자 지출 1위 국가는 일본…한국 3위소비자 지출 상위 게임앱…리니지IP 게임 2개 포진게임 외 카테고리 지출 상위…라인 1위, 카카오톡 6위【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리니지" I... [조선비즈] 전세계 안드로이드 사용자 지출금액, '리니지M'이 '포켓몬고' 앞서 · [조선비즈] [비즈톡톡] 글로벌 IT기업의 탈 구글·애플 행보…들불처럼 번질 수 있을까 · [게임플] 계속되는 ‘고전 온라인게임’의 모바일화 - 게임플 · [전자신문] [4차 산업혁명 IP 경쟁력 분석]한국 VR, 반쪽 경쟁력이지만...'절반승' 전략 노려라 [게임조선] 공연·음악·예능과 게임의 접목, 매년 진화하는 '피버 페스티벌'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은 지난 2016년 부터 매해 "피버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매년 올해는 어떤 행사가 펼쳐질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올해 행사도 성대히 치러진 "피버 페스티벌"은 엔씨소프트가 개최하는 문화 축제로 게이머가 아닌 일반 대중들과 음악으... · [인벤] 세계와 함께하는 게임 개발 노하우 'IGC 2018' 16일 개막 [뉴스토마토] 한달 앞으로 다가온 '지스타'…관전 포인트는? [김동현 기자]게임사 e스포츠 행사 즐비…첫 해외기업 메인 스폰서 참가 '눈길'[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이 한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e스포츠"가 전시회를 채울 전망이다. 해외 게임사인 에... [이투데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지스타 2018’… 막판 담금질 분주 [뉴데일리] 한달 앞둔 '지스타 2018'… 참가사 막바지 준비 '분주'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