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September 03 201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9-03 조회수 1241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591 | 03 September 2018
공지
 
게임비즈
이미지   [조선일보] 시진핑의 게임통제… 중국시장, Game Over? [임경업 기자]온라인 게임에 메가톤급 규제… 넥슨·넷마블 등 한국업계 비상중국 정부가 온라인 게임에 대한 메가톤급 규제안을 발표하자 세계 게임 시장에 비상이 걸렸다. 중국 정부는 지난 30일 아동과 청소년의 시력 보호와 게임 중독 예방을 위해 대대적인...
[게임포커스] 中 정부 초강력 게임규제 '온라인게임 총량 규제안' 발표, 중국 게임산업 휘청
[게임플] 中 게임총량규제 충격파, 광역 피해 예상되는 국내 게임시장 - 게임플
· [스포츠조선] 여름방학 끝! 기지개펴는 게임사들의 '9월 신작'은?
[뉴스토마토] '배그' 잡아라…PC 슈팅게임 기대작 속출
· [디지털타임스] 카카오 게임즈 ‘검은사막’, 리마스터로 전체 이용자 23% 증가
· [매일경제] 위메이드, 유망 게임업체에 ‘올해 350억’ 투자…지난해 성과 재현하나?
· [디지털데일리] ‘S급 개발자’ 투자 행보서 위메이드 두각
· [더팩트] 넥슨 '세 번째 코딩 무림고수 찾아라' 코앞으로 다가온 NYPC
· [뉴스1] 넥슨 '넥슨포럼'으로 직원 '워라밸' 높이기 나선다
· [매일경제] [게임] 지상파도 생중계…e스포츠 `인기 실감`
[신동아] [20대 남학생 ‘e-스포츠’ 열풍 ] 월드컵보다 롤드컵 세계 ‘온라인 게임 문화’ 선도
· [파이낸셜뉴스] PC방 부흥기 다시 오나...게임사 총력전
· [EBN] 게임업계 '인재 모시기 대작전'
· [미디어펜] 게임업계, 캐릭터 사업으로 IP 확장
· [뉴스1] [주52시간 두달] 게임신작 '실종'…고용시장도 '빨간불'
· [게임플] 계승되는 한류 IP, 온라인에 이어 모바일도 대만에서 ‘돌풍’ - 게임플
[현대경제신문] 검은사막M, 리니지M, 메이플M 대만 모바일 게임시장 점령대만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8천억원
· [디스이즈게임] 텐센트, 스퀘어 에닉스와 신규 게임 개발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인벤] [인디인벤] 인디게임 성공의 열쇠는? '2018 창의인재 동반사업 오픈특강' 개최
[인벤] [인디인벤] 인디게임, 해외 진출을 위한 '현지화'는 어떻게 할까?
· [매일경제] 온라인게임 대결…AI가 사람에게 졌다
· [뉴스토마토] '등 뒤에서 바스락거리는 소리도 들려요'…'게임 마니아' 끌어당기는 삼성·LG 스마트폰
게임정책
이미지   [전자신문] 문체부, e스포츠 경기장 구축 등 게임 관련 신규 예산 91억원 배정 [이현수 기자]수도권을 제외한 5곳에 5개 e스포츠 상설 경기장이 건설된다. (사진은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챔피언쉽 결승전)e스포츠 상설경기장 구축에 66억원이 투입된다. 생활 속 e스포츠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민 콘텐츠 향유기회도 확대된다.문체부는 이...
· [경인일보] 뜨는 e스포츠, 떠오른 '게임메카' 경기도
· [전자신문] 미래 산업 테스트베드 성남…'게임·AR·VR·자율차' 도시로
· [경기일보] 경기콘텐츠진흥원, 1일 '제4회 경기 게임영재캠프' 성료
· [중부매일] 충북글로벌게임센터 2018년 입주기업 모집 완료
사설/칼럼
[머니투데이] [기자수첩]e스포츠 은메달이 더욱 아쉬운 이유 [이해인 기자][머니투데이 이해인 기자] “한국은 더 이상 e스포츠 종주국이 아닙니다.”지난달 29일 진행된 아시안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결승전을 본 한 게임업계 관계자의 말이다. e스포츠가 아시안게임 시범 종목으로 선정된 기쁨도 잠시 뿐. 결승전에서 우리나라가 중국에 1:3으로 참패...
· [현대경제신문] [기자수첩] ‘떳다방’ 양산형 게임 승산 없다
· [더게임스] [사설] 한국시장이 아주 만만한 닌텐도
인물포커스
이미지   [게임메카] 롤 대표팀 귀국 ˝아시안게임 가장 큰 선물은 '국민적 관심'이었다˝ [이재오 기자]금메달 획득에는 아쉽게 실패했지만, 은메달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둔 대한민국 아시안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대표팀이 31일 오전 8시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을 통해 귀국했다. 선수단은 아시안게임 선수복으로 옷차림을 통일했으며,...
· [한국경제] '보는 게임시대… e스포츠 중계 투자 확대'
· [GameAbout] '케이브보다 운영 잘 해보고 싶다.' '고딕은 마법소녀' 한국 운영사 KMBOX 인터뷰
· [서울경제] 1조 5,000억원의 게임머니 시장 연결···게임머니 기축통화 꿈꾸는 GXC
플랫폼
이미지   [아주경제] [A 이슈] 탈구글 혁명, 게임업계 쿠데타 성공할까?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가 지난 7월 4일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구글과 차별화된 새로운 유통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원스토어 제공]"60.7%."국내 앱마켓 시장에서 구글플레이가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다. 관련 업계...
· [한국경제] '포트나이트' 보안 이슈, 에픽 vs 구글 '신경전 팽팽'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전자신문]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일상에 녹아든 게임, 성남게임월드 페스티벌서 확인했다 [이현수 기자]행사 둘째날에는 게임 영상 크리에이터 60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e스포츠 행사도 개최됐다.e스포츠가 프로선수 혹은 게임을 잘하는 사람만 참여하는 특별한 경기가 아니라 즐겁게 노는 일상 문화임을 시민에게 전달했다. 게임 캐릭터 의상을 똑같이...
· [매일경제] [게임] '당신이 배틀그라운드 새 영웅'…대학생 최강 가린다
· [인벤] IEF 2018 대학생 e스포츠 리그, 9월 3일부터 참가 접수 시작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