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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ugust 27 201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8-27 조회수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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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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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586 | 27 August 2018
공지
 
게임비즈
이미지   [스포츠조선] '리마스터(remaster)', 게임에 생명력과 활기를 불어넣다 [게임인사이트 김동준 기자]게임의 리마스터(remastered)는 왜 필요할까?우선 리마스터의 사전적 의미를 알아볼 필요가 있다. 리마스터는 "음질을 개선하기 위해 녹음용 마스터테이프를 다시 만들다"라는 의미로, 이를 게임 분야에 적용하면 과거의 작품...
· [게임플] 배틀로얄 장르로 시장판도 변화 조짐 '뚜렷' - 게임플
· [게임플] 검은사막부터 데스티니 가디언까지, 변수 가득한 하반기 PC방 시장 - 게임플
· [아시아투데이] 넷마블, R&D 조직 재구성…AI 기술 고도화 잰걸음
· [이투데이] [게임 지식재산권] 엔씨소프트, 21년간 일궈온 게임 영토.. 글로벌 시장 IP파워
· [이투데이] [게임 지식재산권] 넥슨, 게임 캐릭터 세상 밖으로…팝업스토어 열풍
· [더게임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서비스 100일 성과는
· [이투데이] [게임 지식재산권] 웹젠 ‘뮤’, 캐릭터상품·웹툰 등 콘텐츠 산업 확장
· [디스이즈게임닷컴] 와이디온라인, 자본잠식률 회복하며 관리종목 해제
· [ZDNet Korea]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에 '매치메이킹' 도입
· [게임동아] 선데이토즈, '스누피 틀린그림찾기'와 HTML5 게임으로 글로벌공략 '재시동'
· [Korea IT Times]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온라인 참가자 4,500명 돌파
· [뉴스1] 정규리그·국제대회 시즌마다 매출↑…스포츠게임 개발 '한창'
· [국민일보] 리그오브레전드·스타크래프트2 출전 e스포츠 아시안게임서 金2 캐낸다
[매일경제] 美·中에 고전하는 e스포츠 한국, 아시안게임을 새바람 기회로
· [EconomicReview] 존재감 드러내려는 ‘HTML5 게임’ 뭐길래?
·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부메랑 된 규제장벽…中 판호 발급 중단에 '텐센트' 직격탄
· [아주경제] [이슈분석: 5G와 망중립성] 게임 데이터 무료 제공 '제로레이팅' 시대...5G...
· [한국경제] (모바일한경)중국 게임 시장,성장세 꺾여나
· [인벤] [CEDEC] 게임으로 공부를? PSVR 캠프, 그리고 '프로그래밍이라는 마법'
· [인벤] [CEDEC] FF15로 알아보는 '캐릭터에게 생명을 주는 CX 디자인'
게임정책
이미지   [연합뉴스] 공정위, 구글코리아 3주간 현장조사…시장지배력 남용 혐의 [이대희 기자]구글플레이 국내 앱마켓 시장점유율 60% 넘어(세종=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공정거래위원회가 국내 게임업체를 상대로 "갑질"을 한 혐의를 받는 구글코리아에 대해 현장조사를 실시했다.구글플레이 로고[구글플레이 제공]25일 관련 업계에 따...
[뉴스1] "구글에 대들었더니 게임 검색에서 제외"…구글 갑질 '천태만상'
[이데일리] [줌인]갑질 의혹에…갑갑해진 구글
· [국민일보] e스포츠, 5월말에야 출전 길 연 ‘아마추어 행정’
사설/칼럼
이미지   [한국경제] [윤진우의 부루마블] '폭력물'과 '올림픽' 사이…게임산업의 아슬한 줄타기 [윤진우 기자]호불호 나뉘는 콘텐츠 산업발전·부작용 해결 방법 고민해야부정적 인식 바꾸는게 최선 과제게임은 호불호가 극명한 갈리는 대표적인 콘텐츠 산업이다. 누군가에게 게임은 "도박이자 폭력물"이지만, 국내 콘텐츠 수출의 60%를 견인하는 효자 산업이...
· [더게임스] [사설] 국민게임 ‘메이플스토리’
· [한국경제] 힘내라 인디게임, 꿈꾸자 홍익게임인간!
· [인벤] [기자수첩] 무엇이 게임쇼를 게임쇼답게 만드는가
· [인벤] [기자수첩] '다양함과 신선함이 필요하다' 게임스컴을 마치며
인물포커스
이미지   [노컷뉴스] 정재승 '게임중독은 도파민 문제...해법 있다' 기상예보 잦은 오류…한국형 모델 개발중댓글조작 대책? 미디어 리터러시 키워야게임하며 도파민↑, 뇌 보상시스템 자극중독 해법? "하지말라" 보다 "다른 즐거움"[CBS 김현정의 뉴스쇼]■ 방송 :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FM 98.1 (07:...
· [에너지경제] 숨고르기 끝낸 조성원 조이시티 대표…반전카드 키워드는 '대작·다작'
· [아이뉴스24] [2018 게임스컴]스푼즈 게임 내는 엔씨 '1천만명 확보한다'
· [인벤] [인터뷰] 피파19 '더 정확하게, 사실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비디오 게임의 선구자, 미야모토 시게루가 평생 품어온 질문
플랫폼
이미지   [국민일보] “애플·구글 수수료 너무 높다”… 앱 개발업체들 반발 [유성열 기자]넷플릭스 등 지불 방식 변경 추진… 스포티파이는 “부당” 신고서 제출독점적으로 모바일 콘텐츠 유통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애플과 구글에 대한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이들이 받는 거래 수수료가 너무 높다며 반기를 드는 앱 개발업체들이 속속...
· [파이낸셜뉴스] 脫구글·애플 확산… 넷플릭스도 아이튠즈스토어 결제 차단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디지털데일리] ‘세계 최대 게임쇼 우뚝’ 2018 게임스컴에 37만명 방문 [이대호 기자]- 20만제곱미터 규모에 1037개사 참가…여러 측면서 세계 최대- 일본·중국 업체들 게임전시(B2C) 참가 이어져[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Gamescom)에 37만명의 방문객이 몰렸다...
[ IT조선] 카카오게임즈, ‘2018 게임스컴’ 네트워킹 행사 성공적 개최
· [게임메카] 펍지, 도쿄게임쇼에 '배틀그라운드' 대규모 부스 낸다
· [블로터]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 'BIC 페스티벌 2018' 열린다
지스타
[이데일리] 인터넷기업협회, '지스타 2018'BTB관 스타트업 전시 지원 [김유성 기자][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11월 개최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 내 BTB관에 게임 스타트업 전시부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인기협은 게임 산업의 비즈니스 활성화 및 스타트업의 상생·동반성장을 위해 3년째 지스타 BTB관 스타트업 전시 부스를 지원하...
[뉴스웨이] 인기협, ‘지스타 2018’ BTB관 스타트업 전시 지원
[ZDNet Korea] 인기협, 지스타 B2B관 스타트업 전시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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