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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ly 30 201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7-30 조회수 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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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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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567 | 30 July 2018
공지
 
게임비즈
이미지   [세계일보] PC방 시대 풍미 ‘MMORPG’ 모바일로 부활 [정필재 기자]게임업계 절대강자로 다시 부상 / 통신속도·그래픽 고성능 PC에 최적 / 스마트폰 등장하며 게임시장 차지 / 애니팡·캔디크러시에 밀려 한때 ‘주춤’ / LTE시대 스마트폰 성능 약진 힘입어 / 리니지 등 모바일용 출시… 대박 매출 / 위...
· [아시아경제] 게임사들 '이스포츠 잡아라'
· [중앙일보] [Digital Life] 넷마블, 대형 신작 릴레이 출시 … 글로벌 메이저 게임...
[매일경제] 넷마블, 글로벌 영향력 강화…일본·대만서 잇단 흥행
· [중앙일보] [Digital Life] 창의적 IP, 수익모델 발굴… 넥슨 한국 게임산업의 역사를 쓰다
· [비즈니스포스트] 남궁훈 조계현, 상장 앞둔 카카오게임즈의 기업가치 올리기 총력전
· [ZDNet Korea] 컴투스, 서머너즈워 IP 애니-코믹스로 확대 나서
· [파이낸셜뉴스] 카카오게임즈'놀금' 넷마블'시간연차'.. 게임업계 '주 52시간' 이색 대응법 눈길
· [더게임스] 펍지, e스포츠 사업 강화에 ‘배그 모바일’ 수혜 기대
· [헤럴드경제] “e스포츠 성장가능성↑…2022년 30억달러 규모 육박”
· [국민일보] 중국은 ‘펄펄’나는데… 한국, e스포츠 산업화의 ‘길’을 잃다
· [게임포커스] OGN '이달의 G-rank 시상식' 진행, 이달의 게임에 '블레이드2 for K...
· [게임포커스] [상반기결산]美-中-日 글로벌 3대 모바일게임 시장, 상반기 인기 장르 분석
· [에너지경제] [韓게임, 日생존법①] 장점을 살려라…유행 보다 '잘하는 것'에 집중
· [게임동아] 그림체만으론 성공 힘든 미소녀 게임들..섬세한 설정이 흥미를 돋우다
· [한겨레신문] ‘피 튀기는’ 서바이벌 총질, 게임이라 다행일까
· [게임플] 게임 시장을 주름잡았던 1세대 게임들, 지금은? - 게임플
· [아주경제] '게임공룡' 텐센트 2분기 게임사업 실적 악화 전망
· [머니S] EU, 구글에 '과징금 폭탄' 부과… 한국은?
게임정책
이미지   [한국경제] [윤진우의 부루마블] '채찍'만 휘두른 게임위…'당근' 기다리는 업계 [윤진우 기자]신임 위원장에 이재홍 교수 거론업계 대변하는 균형감 인물 필요규제보다 공공서비스 기관으로 거듭나야신임 게임물관리위원장 인선에 대한 관심이 높다. 게임물관리위원회는 게임 관련 주무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으로 게임물의 윤리성 및 공공...
· [아시아투데이] [단독] PC온라인 결제한도 폐지 여부 결정...엔씨·넥슨 ‘촉각’
· [아시아투데이] 3N, WHO 게임중독 질병 등재에 칼 빼들었다...4억5000만원 출자
· [게임메카] 20대 국회 후반기 시작, 남은 게임법안은 모두 '18종'
· [게임포커스] '아이언쓰론' '윌유메리미' 등 2018년 상반기를 빛낸 게임들, 한콘진 '201...
· [파이낸셜뉴스] 부산시장배 첫 직장인 e스포츠대회, 'LG전자팀' 우승
· [일요신문] ‘제11회 경북도지사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성료
사설/칼럼
이미지   [강원일보] [강원포럼]거꾸로 가는 게임산업 규제 나승권 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 교수·공학박사2012년 프랑스에서 열린 온라인게임 대회 예선 도중 한국의 한 선수가 자신이 유리했던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일찍이 게임을 포기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한국의 셧 다운제 적용 시간(자정)이 다가오자 이를 피하기 위...
· [더게임스] [사설] 펍지가 밝힌 e스포츠 육성 계획
· [EconomicReview] [기자수첩] 중국, 과연 진정한 게임 강국일까
· [한국일보] [원포인트 경영학] 게임 개발자 상상력 극대화 문화 창의성 최대한 끌어내
인물포커스
이미지   [중앙일보] 10명의 ICT·게임 부자들은 어떻게 성공했을까 [최영진 기자]한국의 50대 부자 리스트에 ICT·게임 부자들의 이름이 늘어나고 있다. 올해 10명의 ICT·게임 창업가가 이름을 올렸다.사진:연합뉴스 한국의 ICT·게임 창업가 10명이 ‘2018 한국 50대 부자’ 리스트에 포함됐다. 2005년 처...
· [한국일보] [글로벌 Biz리더] “만족할 게임 아니면 팔지 않는다” 완벽주의로 제2 도약
· [매일경제] 박영호 대표 “조이시티 강점은 개발력과 IP…글로벌 인지도 쌓겠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혁신적인 게임은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왓스튜디오 '이은석'의 고민과 답
· [전자신문] [2018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블루스카이게임즈, 한 IP로 살아남는 인디게임사 이야기
· [전자신문] [2018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강재호 대표가 전하는 팁 '한국, 방탄소년단 같...
플랫폼
이미지   [EconomicReview] 국내 게임시장 ‘비디오게임’ 비중 2%, 왜 콘솔은 안될까 [전현수 기자]문화, 환경탓에 PC·모바일 위주로 성장 "장르 다양성 필요"[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소니, EA, 마이크로소프트 등 대형 비디오게임 배급사들이 신작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한 유튜브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반응이 아주 뜨겁다. ‘갓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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