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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ly 04 201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7-04 조회수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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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549 | 04 July 2018
공지
 
게임비즈
이미지   [노컷뉴스] 게임만 돈 번다…韓 구글 플레이 매출 94.4%가 게임 [김민수 기자]5월 한국 구글플레이 결제 분석[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구글 앱마켓인 한국 구글플레이 결제 금액 중 게임의 비중이 94.4%로 전체 앱 매출을 휩쓸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뒤이어 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2.2%), 소셜(1.7%), ...
· [조선일보] '게임 공룡' 텐센트, 전방위 투자로 세계를 삼킨다
· [전자신문] 엔씨 넷마블마저...연간 실적전망 10% 이상 하향 '지독한 성장통 시작'
· [서울파이낸스] 넷마블 선봉 韓 모바일게임, '험지' 일본 시장 공략 '청신호'
[신아일보] '묵직한 존재감' 대작 게임들 하반기도 해외로…
· [게임포커스] '압도적 흥행 1위' 엔씨소프트 '리니지M'... 서비스 1년, 리니지M은 변화를 선택했다
· [비즈니스워치] 한빛소프트, 일본 게임사와 신작 개발 '현지화 승부수'
· [이데일리] '모바일' 막힌 중견게임사, 블록체인· ICO에서 '활로'
[동아일보] 게임의 경계를 넘어서는 새로운 실험...한빛소프트, 브릴라이트 ICO 성공할까?
· [세계일보] [창의·혁신 현장을 가다] 시장 판도 바꿔놓은 혁신DNA 장착… ‘게임 한류’ 이끈다
[세계일보] [창의·혁신 현장을 가다] ‘최초’ ‘최대’ 수식어 달고 다니는 넥슨
· [전자신문] 엠게임-다빈치재단과 블록체인 공동 사업 협력 MOU
· [ZDNet Korea] 데브시스터즈, 대만 법인 설립...쿠키런 IP 게임 현지 공략
· [매일경제] 플레이위드, 중국 소셜게임 ‘코코미식전기’ 퍼블리싱 계약
· [게임동아] 상위권 두드리는 신작 게임들.. '모바일 시장 경쟁 점입가경'
· [아이뉴스24] 하반기 시장 슈팅이 이끈다…기대작 속속 등장
· [인벤] 도 넘은 중국 게임 마케팅... 문제 생기면 대행사 '탓'
· [데일리게임] [창간 10주년 기획] 게임업계 과반수 모바일 RPG 즐겨
· [아주경제] [A 이슈] 주 52시간 시행, 게임·포털·SI 업계 뒤숭숭
· [스포츠경향] 정통스포츠 향한 e스포츠의 도전 “투자·열정은 이미 금메달”
· [디스이즈게임닷컴] 넥슨컴퓨터박물관,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 접수 시작
· [매일경제]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2개월 뒤 ‘성큼’…전반기 예선도 ‘마무리’
· [디스이즈게임닷컴] 유니티 코리아, 유니티 공인 전문가 그룹 ‘유니티 마스터즈’ 3기 모집
· [한국일보] [겨를] “불법 다운로드 왜 하죠? 돈 내고 보는 게 더 좋아요”
게임정책
이미지   [MTN] [단독]'차기 게임물관리위원장에 이종필 변호사 '유력'' 지난 3월 말로 임기가 만료한 여명숙 게임물등급위원장의 후임으로 이종필 변호사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3일 정부 사정에 정통한 소식통과 업계에 따르면 정부는 그동안 검토해온 차기 게임물등급위원장 후보군을 압축, 최종 인사 검증을 진행해 선임을 앞두고...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 방법은? '해외 진출 성공 전략 세미나'
[인벤] 게임 수출, 어떻게 해야 할까? - 해외진출 성공 전략 세미나
· [한국경제] SBA, 7월2일, 애니, 웹툰, 게임 제작지원사업, 공모 시작
사설/칼럼
[아이뉴스24] [문영수] 게임업계 주 52시간 정착되길 [문영수 기자]<아이뉴스24>[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7월부터 주 52시간제가 시행되면서 게임업계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300인 이상을 고용해 법 적용 대상이 된 대형 게임사들은 일찌감치 선택적 근로제·탄력적 근로제 등을 시행에 나섰기 때문이다. 이들은 달라진 정책에 선제 ...
· [인벤] [기자수첩] 모바일 RPG, 언제까지 '보는 재미'만 추구할 텐가?
· [게임메카] [기자수첩] '배그' 보는 재미, e스포츠보다 개인방송에 적합하다
· [GameAbout] [칼럼] 이카루스 M, 성공적인 온라인 게임 IP 기반의 모바일 MMORPG 되려면?
· [게임플] 게임 스트리밍 방송, 과연 ‘이득’만 있을까? - 게임플
인물포커스
이미지   [인벤] [인터뷰] WHO '게임 장애 인정되면 수많은 치료 프로그램 개발이 이루어질 것' [허재민 기자]▲WHO 타릭 자세레빅(Tarik Jasarevic) 대변인(사진출처: UN News)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 이하 WHO)가 지난 6월 18일 게임 장애를 포함한 국제 질병 분류(Internation...
· [데일리게임] [창간 10주년 인터뷰] 이재홍 교수 '게임에서 중요한 건 스토리, '와우'가 입증'
플랫폼
이미지   [게임플] 구글 게이밍 플랫폼, 게임계의 '넷플릭스' 노리나 - 게임플 [게임플] 구글이 새로운 게임 플랫폼 및 관련 하드웨어 사업을 준비 중이라는 소식은 최근 게임 시장의 주요 화두로 떠올랐다.아직 구체적인 실체가 드러나지 않고 소문에 불과한 소식임에도 이 소식이 화제가 됐다는 것은 게임업계 전반에 "게임 유통구조의 변...
· [게임동아] 'GDF2018' D-16..컨퍼런스와 VR-e스포츠 쇼케이스에 기대감 '증폭'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더게임스] '차이나조이 2018' 개막 한 달 앞으로 [김용석 기자]"차이나조이 2017" 전경매년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차이나조이 2018" 개막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주최측은 개최 15주년을 기념해 어느때보다 큰 규모로 진행된 지난해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준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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