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ly 02 2018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7-02 조회수 1137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547 | 02 July 2018 [게임메카] 먼 바다 파도에 업계가 흔들, 2018 상반기 게임 10대 뉴스 [김미희 기자]올해 게임업계에는 외부에서 몰아친 큰 파도에 크게 흔들린 때였다. 한국을 넘어 전세계적으로 ‘게임중독 질병화’가 다시 몸을 일으켰으며, 아시아를 넘어 서양에서도 ‘랜덤박스’ 논란이 거세게 일어나 유럽 일부 국가에서는 ‘도박과 비슷하다’며... · [인벤] [이슈점검] 주 52시간 근무 근로기준법 개정안, 국내 게임사들의 대응은? [ IT조선] '꼼수 없어요'...주요 게임사 필두 주 52시간 근로 체제 시동 · [스포츠서울] '배그 모바일' 6월 이달의 지랭크 주인공...챌린지 서울상은 '방치를 잡다' · [아이뉴스24] 상장 앞두고 새 둥지 튼 '카카오게임즈' 가보니… · [파이낸셜뉴스] 넥슨 모바일게임 연타석 홈런, 하반기 기대작 2편 출격 대기 · [세계일보] [김건호의 e스포츠 파밍] e스포츠 활성화 위한 조건, 라이엇게임즈 · [디지털데일리] ‘쿠키런 영광 재현하나’ 데브시스터즈, 신작 시험대 · [게임동아] 에픽게임즈의 인디 게임사 지원 프로젝트에 '니오스트림' 선정 · [디스이즈게임닷컴]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IT교실로 세계 미래 세대 꿈과 희망 지원 · [한국경제] [윤진우의 부루마블] 이른 장마가 반가운 게임업계…왜? · [아이뉴스24] 11개월간 악성코드…'고포류' 게임 이용자 노렸다 · [이뉴스투데이] 일본서 잘 나가는 게임사, 이번엔 맞춤형 신작으로 공략 · [ZDNet Korea] 다양한 장르 결합 '모바일 RPG' 신작 눈에 띄네 · [디지털데일리] ‘국외서 대세’ 하이퍼캐주얼 게임, 인기 이유는? [머니투데이] 게임산업協,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강화안 확대 시행 [이해인 기자][머니투데이 이해인 기자] [청소년이용불가 포함 모든 게임 적용…확률형 아이템 확률 개별 공개]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강화안을 확대 시행한다. 유료 확률형 아이템 정보는 등급이나 구간이 아닌 개별 확률 공개를 원칙으로 한다.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메카] 개별 공개에 성인 게임까지,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강화한다 [뉴시스] 게임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강화한다…개별 확률 공개 [매일경제] 사회 요구에 한발짝 더 부응 게임업계 ‘눈길’…외산게임 준수 여부 `관건` · [인벤] 국회 사행성 포럼 '자율규제, 정말 소비자 보호하나?' [디스이즈게임닷컴] '사행성 게임으로부터 이용자 보호 위한 대책 시급하다' · [전자신문] 게임법 12년만에 전면손질, 규제·진흥 합친 슈퍼기관 나올까 · [시사위크] 게임위, 등급분류 회의록 ‘비공개’… 밀실심사 논란 여전 · [인벤] 프랑스 도박 규제 기관, '랜덤박스 규제는 유럽 전역의 합의 필요' · [충남일보] '전국장애학생 e 페스티벌' 대전 예선대회 열려 [쿠키뉴스] [게임 로그인] 서구권 MMORPG 시장은 한국에 기회 줄까 게임 플랫폼 "스팀"에 얼리억세스 버전으로 출시된 "블레스" 이미지. 사진=네오위즈“우리가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명가(名家)’ 아니겠습니까”슈팅 게임 ‘배틀그라운드’로 세계 게임 시장을 흔든 블루홀에 MMORPG ‘에어’를 차기작으... · [미래한국] [시장분석] 게임산업의 특성과 성장 · [아이티데일리] [4차 산업혁명 트렌드] 유니콘 기업으로 본 4차 산업혁명시대 신산업 (7) [한국경제] 김세웅 대표 '뉴본, 콘솔과 배틀로얄 재미 하나로' [서동민 게임톡 기자]모바일 슈팅게임은 스타트업이 시도하기 어려운 장르다. 타격감, 피격감, 물리효과 등 개발 노하우를 요하는 부분이 많은데다, 쉬운 조작법과 그래픽 퀄리티까지 갖춰야 하는 등 넘어야 할 관문이 많다. 입맛 까다로운 마니아들의 요구를 ... · [한국경제] 20대 프로그래머 두 명, 게임통계로 글로벌 '대박' · [세계일보] [마이 라이프] 게임 개발 몰두했던 이단아… 블록체인 ‘혁명’ 꿈꾸다 · [데일리게임] [창간 10주년 기획] 박성희 한국외대 교수 'e스포츠는 스포츠의 미래다' [게임플] 구글, 자사 ‘콘솔 게임 플랫폼’ 계획하나? - 게임플 [게임플] 구글이 새로운 스트리밍 플랫폼 및 관련 게임 하드웨어를 계획하고 있다는 보도가 전해졌다.호주의 게임 매체 코타쿠는 구글이 지난 3월 개최된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와 최근 6월 진행된 E3 2018에서 주요 게임사 및 개발자와 함께 스트리밍 플랫폼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 [매일경제] 年 10조 구글·애플 앱 마켓-유료앱 먹통 환불에 소비자 분통 · [한국경제] [최수진의 5G탐험] 가상현실(VR)의 현실화…어지럼증 백신 '5G' [게임샷] E3, TGS, 차이나조이...세계 3대 게임쇼 전격 비교 이제는 "세계 3대 게임쇼"라고 하면 E3와 도쿄게임쇼(이하 TGS), 그리고 차이나조이를 일컫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진행되는 E3는 1995년 처음 개최 된 이래로 지난 E3 2018까지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쇼라는 타이틀을... · [인벤] 또 한 번의 신기록 노린다, 16주년 맞이하는 '차이나조이 2018' [게임샷] 차이나조이 2018, 종합 엔터테인먼트 행사로 더욱 발전 [조선비즈] [금주의 게임세상]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 7월 2일부터... [이정민 기자]6월 마지막주(25~29일) 게임업계에서는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의 참가사 조기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는 소식이 있었다. 이 외에도 블리자드는 28일부터 ‘2018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 예선 입장권 판매를 시작했다. 카... [신아일보]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 조기 신청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