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ne 25 201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6-25 조회수 994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542 | 25 June 2018
 
게임비즈
이미지   [연합뉴스] 게임중독이 정신병이냐…WHO분류에 '과잉진단·도덕적공황' 반론 [김남권 기자]"근거없이 질환 규정…선탠·댄스·운동 중독은 왜 거론않나""막연한 불안이 정책으로…중독 추산치 0.5∼50% 진단기준도 모호"장시간 게임 즐기는 한 PC방의 풍경[EPA=연합뉴스 자료사진](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세계보건기구(W...
· [매일경제] 中 문화부 7월경 체제정비 등 내용 발표…판호 완화 논의에 ‘촉각’
· [아이뉴스24] 잘 나가는 게임사들, 보금자리 옮긴다
· [아주경제] ​국내 게임사들, 日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 드라이브
[에너지경제] 게임강국 日 들어가는 넷마블…열도 공략법은 이번에도 '현지화'
· [더벨] 위메이드 자회사 조이맥스, 자체 개발작 승부수
· [아시아경제] 포트나이트, iOS에서 90일 만에 매출 1억 달러
· [국민일보] 게임 캐릭터들, 홍대앞 매장 총출동
[EBN] 엔씨소프트, '스푼즈' IP 활용 캐릭터 사업 확장
[아이뉴스24] 롯데, 게임 빅3에 러브콜 … 캐릭터 IP 활용 '맞손'
· [데일리안] “예전 같지 않네...” 게임업계, 아쉬운 ‘월드컵 특수’
· [게임포커스]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소통교육 부모공감클래스 '제 2회 오키토키' 진행
· [이투데이] [게임업계 사회공헌] 넷마블, 건강한 게임 문화 가치 확대에 앞장
[이투데이] [게임업계 사회공헌] 넥슨, 작은책방·재활병원 통해 꿈과 희망 전달
[이투데이] [게임업계 사회공헌] 엔씨소프트, 문화재단 통해 기술 나눔과 소통 주력
· [디스이즈게임닷컴] 유니티, 구글 클라우드와 전략적 제휴 맺고 게임 개발 지원
·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 확산 열쇠는 '킬러 앱', 게임-콘텐츠 분야서 성공모델 나온다
게임정책
이미지   [뉴시스] [단독]페미니즘 사상 검증한 게임회사…노동청 '재발 방지하라' [김지은 기자]IMC게임즈 대표, 여직원 개인 SNS 내용 문제삼아 추궁여직원 사과문…제3자가 "마녀사냥"이라며 노동청 진정"조직문화 개선하고 2차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라"업계 비슷한 피해 당한 이들 많지만 오히려 퇴사 몰려"헌법 가치 침해해도 ...
· [전자신문] 한콘진, 게임의 교육적 가치 높인다 '2018 게임리터러시 교사연구회' 모집
· [뉴스1] “게임 음악 어떻게 만드나요?”…학생·전문가 이색 만남
사설/칼럼
이미지   [매일경제] [매경데스크] 주52시간 근로 VS 몰입의 시간 "네오위즈를 공동 창업하고 주당 100시간씩 일했습니다. 일요일에도 일했습니다. 주당 40시간의 2.5배씩 2년간 몰입하니 생산성이 높아져 압축성장이 가능했습니다. (대학을 갓 졸업했지만) 10년 다닌 대기업 부장, 차장에게도 꿀리지 않았습니다. 전 ...
· [데일리게임] [기자석]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성장 위해 더 속도 내야
인물포커스
이미지   [세계일보] 국민 e스포츠 관심은 커가는데 정부는 제자리 걸음 [이재문,김건호 기자][이슈톡톡]게임물관리위원장 인선 아직/4차산업 일자리 창출 중시/정부는 제자리 걸음e스포츠와 국내 게임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은 나날이 커지고 있지만 일부 게임의 사행성과 무책임한 관리 실태 등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
· [게임플] 꾸준함과 노력, 검은사막 모바일을 이끄는 힘 - 게임플
· [인벤] 더 발전하는 운영으로! 파이널판타지14 이화수 운영팀장 인터뷰
· [게임동아] 차트 역주행 킹스레이드, 글로벌 IP 되기 위해 향후 10년을 바라본다
· [인벤] [인터뷰] 레이아크 부사장, '스도리카, '재미'라는 본질을 잊지 않겠다'
· [게임플] 솔트랩, “뉴본으로 진정한 ‘총 쏘는 맛’을 경험할 수 있을 것” - 게임플
플랫폼
[아이뉴스24] 닌텐도·MS, 공동성장전략…소니 '나홀로' [안희권 기자]<아이뉴스24>[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닌텐도와 마이크로소프트(MS)가 손잡고 공동성장을 모색중인 가운데 소니는 독자생존을 고수하고 나섰다.더버지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MS가 인기 게임 마인크래프트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내놨다.MS는 마인크래프트 게임에 베드록 엔...
· [디지털타임스] [알아봅시다]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무엇이 다를까
· [게임동아] 'VR-e스포츠 아카데미아'로 VR전문가 뭉쳐.. GDF2018서 첫 쇼케이스 진행
[한국경제] 프로게이머 참여 'VR-e스포츠 아카데미아' 뜬다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게임동아] 차이나조이 2018, 지난해 보다 더 발전된 전시회 노린다 오는 8월 3일(금요일)부터 6일(월요일)까지 중국 상하이 뉴 인터내셔널 엑스포 센터(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er)에서 중국 최대의 게임쇼 16회 차이나조이 2018이 막을 올린다. 올해 차이나조이 2018은 ...
· [디스이즈게임닷컴] BIC, 선배 개발자가 후배 게임 지원하는 선후배 부스 프로그램 도입
· [게임메카] 멀티게임 전성시대, E3 통해 확인한 싱글게임 해법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