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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ne 04 201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6-04 조회수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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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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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529 | 04 June 2018
 
게임비즈
이미지   [게임포커스] 훈풍부는 올해 PC온라인게임 시장, '로스트아크' '리니지 리마스터... 지난 해 펍지주식회사의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흥행돌풍에 이어 올해 초 국내 출시된 넥슨 온라인게임 "천애명월도"가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며 한동안 침체기를 겪었던 PC온라인게임 시장 부활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지난 해 출시된 배틀그라운드는 올해까지...
· [GameAbout] '호쾌한 전투가 인상적!' 이카루스M 특별 시연회 개최
[게임포커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이카루스M 7월 오픈 지장 없어, 넷마블과 협상 원만히 진행 중'
[게임포커스] 위메이드서비스 송모헌 대표 ''이카루스M'은 모바일 MMORPG 모범생, 성공 자신있다'
· [머니투데이방송] 카카오게임즈, IPO 앞두고 시장공략 강화
· [아시아투데이] 넷마블,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게임업계 새로운 수익모델 실험
· [한국경제] [단독] 넷마블이 인수한 잼시티, 나스닥 상장한다
· [머니투데이방송]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해적판, 정품 제치고 日 정상 등극 임박
· [에너지경제] [주 52시간 한달 앞 ⑦게임]탄력근무 도입 속속…공백 메우기 ‘관건’
[아주경제] ​[주 52시간 근무제] 전문가들 '中企 옥죄는 규제...보완책 마련 시급'
· [브릿지경제] 6월 축구 게임 열풍....게임 업계, 월드컵 특수 노린다
· [EconomicReview] 아시안게임 ‘e스포츠’… 게임 시장에 어떤 영향 줄까
· [이뉴스투데이] 게임과 웹툰·예능이 만나면?
· [MBN] '게임 잘 하려고 학원 다녀요'…10대들 몰리는 게임학원
[YTN] 인기 게임도 사교육...'학원 다녀요'
· [ZDNet Korea] 넷이즈, ‘데스티니’ 개발사 ‘번지’에 1억 달러 투자
· [글로벌이코노믹] [기묘한 재테크] 게임만 해도 암호화폐를 얻을 수 있을까?
게임정책
이미지   [전자신문] 콘텐츠산업 최초 수출액 60억 달러 돌파...게임이 가장 컸다 [김시소 게임 기자]국내 콘텐츠산업 수출액이 처음으로 60억달러를 돌파했다. 게임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며 실적을 이끌었다.문화체육관광부가 발간한 "2017 콘텐츠산업 통계조사"에 따르면 2016년 기준 국내 콘텐츠산업 매출액은 전년 대비 5.0%...
[EconomicReview] 콘텐츠 수출액 60억달러 돌파…게임 수출액이 절반
· [비즈니스워치] '일부 게임문제를 산업전체로 매도, 차별 심하다'
[인벤] 김성철 한국정보사회학회장, '게임 산업,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할 때'
[아시아경제] '게임 유튜버' 대도서관 '국산 게임 잘 안하게 되는 이유는…'
· [한국일보] 하늘 아래 새 게임 없다? 게임과 저작권의 세계
· [아시아경제] 한국e스포츠협회, 국가대표 선발전서 선수들에게 '비밀유지 각서'까지 강요
사설/칼럼
이미지   [머니투데이] [기고]BTS의 영광, 페이커의 눈물 [머니투데이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 (중앙대학교 교수)]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지난해 11월 중국 베이징의 국립 경기장이 젊은이들의 열기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세계 최대 e스포츠 종목인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컵" 결승전이 열렸기 때문이다. 올림픽 열기에 ...
· [한국경제] 댁의 게임 광고는 안녕하십니까
인물포커스
이미지   [머니S] [CEO] 드디어 터진 ‘15년 외길인생’ [블루홀지노게임즈 배틀그라운드,박흥순 기자]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 /사진=펍지주식회사PC 점령한 ‘생존왕’, 모바일에 도전장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가 두번째 대박을 터뜨릴 수 있을까. 김 대표가 총괄 지휘한 배틀로얄게임 ‘배틀그라운드’가 지난해 P...
· [아시아경제] [실감현장]'무죄' 김정주 NXC 대표는 왜 사회환원을 약속했을까
· [아시아투데이] 카이저, ‘12세·청불’ 투트랙 시장 공략...“온라인 MMO 향수 만끽 자신”
· [디스이즈게임닷컴] ‘프로젝트M’ 개발사 EVR 스튜디오, “VR 시장에 영감을 주는 회사 되고 싶다”
플랫폼
이미지   [전자신문] 가라앉던 700억 대작 다시 무대로...스팀, 한국게임 부활 관문 됐다 [김시소 게임 기자]블레스 스팀 버전, 제공:네오위즈스팀이 한국게임 재기 무대가 됐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5월 30일부터 스팀 얼리억세스(사전접속) 출시를 시작한 온라인게임 "블레스"가 가장 많이 팔린 게임 부문 상위권에 올랐다.1일 정가 판매 게임 ...
· [머니S] 해외로 해외로… '기회의 땅' 찾는 콘솔게임
· [세계일보] '확' 끌어당기는 몰입감… 콘솔게임에 '푹' 빠지다
· [헤럴드경제] ‘어지럼증 낙상, 충돌사고’…VR체험장 안전 ‘주의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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