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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y 31 201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5-31 조회수 12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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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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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527 | 31 May 2018
 
게임비즈
이미지   [디지털데일리] [창간특집/게임①] ‘빅3→슈퍼 빅3’ 올해 더 세진다 [이대호 기자]국내 게임업계 경쟁 구도가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2~3년 전부터 빅5 체제가 무너지고 작년을 거치면서 넷마블, 넥슨, 엔씨소프트의 신 3강 구도가 자리 잡았다. 올해 3강 업체들의 시장 공략이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신흥 중견으로 자리...
[디지털데일리] [창간특집/게임②] 업계 허리는 우리…한방 노리는 기대주들
[디지털데일리] [창간특집/게임③] 숨고르는 강호들, 재도약 노린다
· [전자신문] 위메이드 서비스 자회사 설립, '이카루스M' 독자행보 가속
· [뉴스핌] BTS '빌보드 1위'에 넷마블 신사업도 '잭팟' 기대감 ↑
· [디스이즈게임닷컴] 검은사막 IP 흥행한 펄어비스, 구성원에게 33억 상여금 지급
[국민일보] 펄어비스 눈부신 성장세… ‘검은 사막’서 황금알 출토
· [노컷뉴스] 펍지 '배그' 저작권 침해 소송, 왜 한국법원에 제기했나
· [에너지경제] 中샨다, '미르' 놓고 다투던 위메이드에 손배액 30% 자진축소 속내 뭘까
· [겜툰] [게임 만평]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재도약’ 노리는 네오위즈
· [뉴스웨이] [게임업체 지배구조-게임빌·컴투스①]모바일 1세대 기초다져 공룡기업으로
[뉴스웨이] [게임업체 지배구조-게임빌·컴투스②]‘모바일 게임’ 선구자 송병준 대표는
· [게임동아] 디게임즈, 블록체인 플랫폼 출범..새 게임 생태계 구축을 꿈꾸다
· [한국경제] [이슈+] 국내 게임업계, '한 달에 한번 꼴' 인수합병…타깃은 '인재'
· [비즈니스워치] 게임사 해외로 해외로…'한번만 터져라'
· [시사저널] 게임업계 '게임만 매달려선 못 살아남는다'
· [주간경향] [표지 이야기]게임·IT업계 - ‘칼야퇴’ 다반사, 철저한 근로감독 필요
·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세계 최고 게임업체 텐센트 등극..매출 181억 달러
· [게임포커스] 지난 1년,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의 흥행 트렌드는 어떻게 바뀌었나 - #2 일본, 중국
· [매일경제] 새롭게 등장하는 마니아 취향 서브 컬쳐 모바일게임들 ‘눈길’
· [ZDNet Korea] 유비소프트, 게임 도우미 서비스 ‘샘’ 도입
· [전자신문] 넥슨컴퓨터박물관, NCM 어린이자문단 6기 모집
· [남도일보] '나도 서준희처럼’…게임개발자 인기 상승
· [머니투데이] 학교 총기난사 게임? 유명 게임플랫폼 '스팀' 서 퇴출
게임정책
[디지털타임스] '개발업무 하지말란 소리'… 탄력근로제 최소6개월 단위 넓혀야 [김지영 기자]통신·방송·SW 등 5개 기관"시스템장애·비상근무 업계 특성3개월간 평균 맞추기엔 무리"근로시간 단축 ICT업계 간담회[디지털타임스 김지영 기자]정보통신기술(ICT) 업계가 근로시간 단축에 대비해 탄력근로제 운영 기간 확대의 필요성을 강하게 제기했다. ICT 산업의 특성을...
[뉴스1] '탄력근로제 확대해달라'…ICT업계 노동시간 단축 간담회
· [아이뉴스24] '2018 콘텐츠 대상'에 게임분야 신설
· [아시아투데이] 게임창조오디션 “전 세계를 사로잡을 미래 스타게임을 찾아라”
· [쿠키뉴스] 대한체육회, 한국e스포츠협회 재가입 승인
· [국제신문] 내년부터 게임사후모니터링업무에 중증장애인 투입...4차산업 일자리 진입
사설/칼럼
이미지   [조선일보] [경제포커스] '구로 등대' 넷마블의 1년 "주 52시간" 근무 도입 후 新作 없고 이익 급감후발주자가 1등처럼 일해선 절대로 1등 될 수 없어조형래 산업2부장넷마블의 구로 사옥은 "구로 등대"로 불렸다. 야근하는 직원들로 본사 사옥이 밤새 환하게 켜져 있는 것을 빗댄 것이다. 그 넷마블이 지...
· [쿠키뉴스] [게임 로그인] ‘배틀그라운드’ vs ‘포트나이트’ 소송전…표절? 펍지의 무리수?
· [국제신문] [세상읽기] 게임, e스포츠 산업으로 /최수형
· [스타뉴스] 한·중·일 게이머, 어떻게 다를까?..게임을 대하는 그들의 성향
· [매일경제] 90년대초 게이머들을 빨아들인 `페르시아의 왕자`의 매력
인물포커스
이미지   [EBN] [인터뷰]박종혁 드래곤플라이 PD '전략MMO 가디우스 엠파이어로 북미시장 접수' ▲ 박종혁 부장(PD) 개발총괄(왼쪽)과 민지홍 과장(기획팀장)이 가디우스 엠파이어를 소개하고 있다.[사진=게임빌]"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는 게임빌과 가디우스 엠파이어를 글로벌 원빌드로 출시한다. 북미시장에서 TOP 10 안에 들어 전략 MMO ...
· [게임포커스] [인터뷰]'파이널판타지14' 소켄 마사요시 사운드 디렉터 '게임사운드, 그래픽만큼 중요'
플랫폼
이미지   [뉴스웨이] 게임업계 ‘콘솔’ 개발에 박차…글로벌 시장 영향력 강화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PC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 콘솔 버전을 개발 중이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제공엔씨·넷마블·넥슨, 콘솔게임 개발 진행 중블루홀·펄어비스 등 중견사들도 경쟁 가세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콘솔’ 플랫폼 게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콘...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인벤] 일반 참관객 백팩 착용 금지! E3, 안전을 위한 새로운 보안 정책 공개 [박광석 기자]지난 2017년부터 대중에게 문을 연 북미 최대 게임쇼 E3가 올해에도 계속되는 일반 참관객 맞이에 앞서 더 강화된 보안 정책을 공개했다.E3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새로운 보안 정책의 주요 골자는 행사 참관객이 소지할 수 있는 "...
· [GameAbout] 세운상가에서 개최된 '제5회 네코제' 탐방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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