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y 24 2018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5-24 조회수 1143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522 | 24 May 2018 [조선일보] 국산 강자 밀어내고… 중국 게임들이 치고 올라왔다 [임경업 기자]국산 대형 신작들 줄줄이 참패한국 모바일 게임시장 3~5위까지 모두 중국이 차지한국 모바일 게임이 안방 시장을 중국에 내주고 있다. 23일 한국 구글 앱장터에 따르면 게임 매출 상위 10위 안에 외산 게임 5개가 포진했고 이 중 4개가 ... [뉴스1] 설자리 좁아지는 韓 모바일게임…중국·일본게임 상위권 점령 [시사위크] 해외 게임들의 습격, 매출 20위 중 절반차지 · [이데일리] BTS보다 '먼저'..韓 모바일게임, 美에서 '조용한 흥행' · [뉴스웨이] 게임사들 ‘간판게임’ 세대교체 잇따라 · [디지털데일리] [딜라이트닷넷] ‘양보 없다’ 모바일 MMORPG, 시장 기대감 최고조 · [한국경제] [이슈+] 버는만큼 인력 늘린 게임사…'매출 2억 당 1명 꼴' · [스포츠조선] '명예회복' 성공한 온라인게임, 2018년 기세 이어갈까? · [한국경제] 부진했던 게임株, IP로 다시 뜰까…'신작 모멘텀 중심 접근해야' · [ZDNet Korea] 넷마블,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 장르 확대 · [디스이즈게임닷컴] 넥슨, ‘FIFA 온라인 4’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 · [게임메카] '포트나이트' 공식 e스포츠 진출, 상금 규모 1,000억 원 · [CEO스코어데일리] 스마일게이트, 선데이토즈 투자 빛보나…주가·실적 기대 커져 · [게임샷] 라이엇 게임즈,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완료 · [포모스] '언리얼 서밋 2018' 1800여명 참석...참석률 95% 기록 [ZDNet Korea] 에픽게임즈 ‘언리얼 서밋 2018’, 성황리 종료 · [아이티데일리] 넵튠,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콩두컴퍼니에 지분 투자 · [더게임스] 선데이토즈, 올 글로벌 진출 성공할까? · [매일경제] 플레이위드, 동남아 시장 확대 적극적 행보…‘로한’ 초기 현지 반응 ‘OK’ · [게임플] 심상치 않은 텐센트-유비소프트 공조, '진짜 공룡' 태어날까 - 게임플 · [게임플] 게임에서 음악이 차지하는 비중은? - 게임플 · [더게임스] 일본 SNK, 코스닥 상장 속도 낸다 · [매일경제] 게임 플레이 데이터에 가치 부여한다는 ‘프렉탈 플레이’ 살펴보니 · [헤럴드경제] 통신에 가전·게임분야까지…뜨거운 ‘AI 인재’ 확보 전쟁 [전자신문] [자율규제가 답이다]<하>확률형아이템 입법은 소규모 개발사에 '재앙' [김시소 게임 기자]게임산업협회가 최근 시작한 자율규제 캠페인 중 한 장면스마트폰 게임 이용자 중 지갑을 여는 비중은 얼마나 될까.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2016년 기준 한국 모바일게임 이용자 중 4.7%만이 결제를 했다. 100명 중 5명 정도만 유... · [게임메카] 암호화폐? 아이템 거래? 게임위 눈에는 '환전'이다 · [아이뉴스24] 韓, 아시안게임 e스포츠 출전 불발? …'이달말까지 총력' [중앙일보] [썰리] 게임 세계 1위인데 태극기를 못 단다고? [ZDNet Korea] '게임한국' 발목잡는 게임규제 유감 [김장현 칼럼] 조절하는 문화가 절실하다(지디넷코리아=김장현 성균관대 교수)2000년대 중반, 대한민국은 전세계에서 처음으로 광대역 인터넷 보급가구 비율이 50%를 넘어섰다. 가장 빠른 인터넷을 가장 싸게 쓸 수 있는 나라. 다이얼업 모뎀에서 가장 빨리 탈출한 나라. ‘산업화는 늦었어... · [매일경제] 해괴한 게임광고 `범람`…좋은 게임을 더 많이 얘기해야 하는 이유 · [이데일리] [현장에서]IT업계 근로시간 문제, 근본적인 개선 이뤄져야 · [더게임스] [논단] 확률형 아이템을 바라보는 시각들 [코메디닷컴] [단독] 게임 중독은 질병? WHO에 직접 물었다 [맹미선 기자][인터뷰] 세계보건기구(WHO) 블라디미르 포즈냑 책임자세계보건기구(WHO) 중독 책임자가 공중보건의 관점에서 게임 중독을 질병 통계에 포함해야할 필요성을 "코메디닷컴"에 직접 밝혔다.최근 WHO가 세계 질병 통계 분류 11판(ICD-1... · [비즈니스포스트] [Who Is ?] 권영식 넷마블 대표이사 · [시사오늘] '게임계 혁신 아이콘' 엔씨소프트 김택진, AI 시대 문 연다 · [디지털타임스] '북미 겨냥해 만든 `아이언쓰론`… 세계서 통하는 IP로 성장 자신' · [아시아투데이] [게임산업, 이제는 글로벌이다] “‘DC언체인드’ 북미 흥행 노린다”…김정수 썸에... · [헤럴드경제] [와이드인터뷰-핀콘 유충길 대표]수집형 RPG ‘헬로히어로’ I·P활용 신작 2종... · [인벤] [인디인벤] 한 개발자의 '고백', 그리고 우리 모두의 이야기 [조선일보] 한국 주요 게임사, 콘솔 시장 공략 나선다 [앵커]닌텐도의 위처럼 TV에 연결해서 즐기는 비디오게임을 콘솔게임이라고 하죠. 한국의 주요 게임사들이 PC와 모바일 플랫폼을 넘어 콘솔 게임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뉴스룸에 나와 있는 주윤성 기자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한국 게임사들이 콘솔 게임기 시장공략에 나... · [디스이즈게임닷컴] 플레이스테이션 CEO, “PS4는 수명 주기의 마지막 단계에 접어들었다” [디스이즈게임닷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8, 접수작 신청 마감 1주 앞으로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8 접수작 신청 마감 오는 30일 오후3시- 이미 예년 신청 수치보다 많은 작품이 신청되고 있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8, 글로벌 문화 행사로 도약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 [인벤] 인디 게임 축제 BIC, 접수작 신청 마감 30일까지 · [경기G뉴스] 한국 게임의 밝은 미래를 엿본 ‘2018 플레이엑스포’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