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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y 03 201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5-03 조회수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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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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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509 | 03 May 2018
 
게임비즈
이미지   [KBS] ‘e스포츠 종주국’ 대한민국 아이들 “게임학원 다녀요” [서병립 기자]오는 6월 한국e스포츠협회가 위치한 건물에 반가운 장소가 문을 연다. 한국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이 드디어 개장하는 것이다. 전체 180평 크기의 전시장은 국내에서 배출한 e스포츠 스타 관련 전시품과 한국 e스포츠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
· [메트로신문] 넷마블도 '재벌' 반열…게임 新사업 제동 우려
[뉴스핌] '준대기업'넷마블, AI·VR 등 미래먹거리 M&A 부담
[게임플] 준대기업 선정된 넥슨과 넷마블, 게임업계 위상 변할까 - 게임플
· [비즈니스포스트] 블루홀, 텐센트 업고 배틀그라운드 중국 출시에 힘 받나
· [게임동아] 개발자 기 살리고, 인재 유출 막고. 파격 성과급 지급하는 게임업계
· [전자신문] 스마일게이트 중국 매출 꺽였다 '반전이 필요해'
· [디지털데일리] 넷마블 vs 넥슨, 분기마다 1위 다툼하나
· [GameAbout] 와이디온라인 50억 유상증자 완료, 자본잠식 등 불안요소 완전 해소
· [브릿지경제] 엔씨,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 공개… 문화콘텐츠 사업까지 확대
[게임포커스] 엔씨소프트 '스푼즈' 아트토이컬쳐 2018 부스 오픈
· [게임메카] 직원 명단 유출, 넷마블과 고용부 전수조사 '국민청원' 시작
· [ZDNet Korea] 모바일게임, 직접 컨트롤하는 수동조작 게임 인기
· [스포츠조선] [게임 만평] 모바일 게임 '혜자 게임'이 뜬다!
· [한국경제] [이슈+] 전작 인기에 의존하는 게임사…'다양성이 사라진다'
· [뉴스1] 엔씨문화재단, 500억 투입해 과학·IT분야 사회공헌 진행
· [전자신문] 넥슨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영유아 발달장애 치료 프로그램 지원협약
· [머니투데이] 넷마블문화재단, '장애인권교육용 어깨동무문고 컨퍼런스' 개최
· [게임메카] 게임엔진으로 세상을 바꾸는 법, '유나이트 2018' 개막
[게임샷] NHN엔터 ‘토스트(TOAST)’, 유나이트 서울 2018 참가
· [게임메카] 게임엔진에서 종합 콘텐츠 툴로, 유니티의 진화는 올해도 계속
[디스이즈게임닷컴] '핵심은 개발자 지원' 유니티 엔진, 게임 넘어 비게임 분야까지 아우른다
· [게임포커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한명동 대표 '국내 게임사 투자 및 인수 적극 추진'
· [게임포커스] 모비스타 '중국 시장 모바일 게임 런칭 가이드북 2018' 공개
게임정책
이미지   [게임플] 문체부의 게임인식 개선을 위한 노력, 어떤 것이 있나 - 게임플 [게임플] 게임에 대한 비뚤어진 인식을 바로잡기 위해서 정부 차원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요청은 지난 몇년간 게임계에서 끊임없이 이어져왔다.그렇다면 게임업계의 이러한 요청에 정부기관은 답을 하고 있을까? 답은 "그렇다"이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
· [데일리게임] [이슈] 선발· 육성·해외진출까지 한 번에! 경기도 VR/AR 위크 15일 개막-데일리게임
· [게임동아] '열정 넘치는 게임 개발 축제', 제5회 에이큐브 게임잼 성황리 종료
· [GameAbout] 드디어 유럽에서 철퇴 맞은 랜덤박스, 그 파장은
· [동아일보] 10대 9%가 게임중독 위험군… “상담센터 찾으세요”
사설/칼럼
이미지   [매일경제] 게임의 의미? 난이도와 숙련도 변화에 따라 달라져 [게임의 법칙-82] ◆난이도와 숙련도의 긴장:게임의 의미발생 지점게임의 의미는 어디에서 나올까? 나는 주로 난이도와 숙련도가 만드는 긴장에서 나온다고 보는 편이다. 게임이 가상의 공간에 현실적인 무언가를 그려내는 방식은 대개 무언가를 일련의 규칙화를...
· [데일리게임] [기자석] e스포츠의 AG 출전, 대한체육회 의지에 달렸다
· [에너지경제] [이상훈의 눈] 무료 스마트폰 게임 대신 고가의 게임기를 사는 이유
인물포커스
[머니투데이방송] [심층]'준재벌' 방준혁, 300억원을 3조원으로 불린 비결은? [머니투데이방송 MTN 서정근 기자] 방준혁 넷마블 의장이 공정위에 의해 "준재벌 총수"로 지정되자, 방준혁 의장이 그간 보여준 입지전적 행보와 이색적인 사업·투자 행보가 다시 조명받고 있다.방 의장은 넷마블을 창업해 800억원에 CJ에 매각한 후 300억원 가량을 출자, 다시 오너십을...
· [시선뉴스] [어바웃 슈퍼리치] 90년대 게임 시장의 황금기를 만든 닌텐도의 ‘야마우치 히로시’
플랫폼
이미지   [게임플] 콘솔삼국지 엑박X, PS4프로, 스위치.. 각각의 3가지 특징 - 게임플 국내 게임 시장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면서 가정용 게임기로 불리는 콘솔의 구매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대한민국게임백서에 따르면 2017년 국내 콘솔 시장은 약 1,698억원으로 모바일과 온라인 게임 시장에 비해 규모 면에선 다소 작지만 꾸준히 성장하고...
· [한국경제] VR-AR 콘텐츠 '멀미현상' 등 예방 가이드라인 나왔다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전자신문] [Festival & Issue with SBA]SBA, 5일 '제... [박동선 기자]서울산업진흥원(SBA)측은 사단법인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협회장 박승배)와 공동으로 오는 5~6일 양일간 서울 대치동 SETEC 1~3전시장에서 "제8회 서울보드게임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서울시 핵심사업 수...
· [인벤] 철권 대회와 대규모 시연까지! 반다이남코 'PlayX4'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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