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pril 23 2018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4-23 조회수 1599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502 | 23 April 2018 [이투데이] ‘깜찍한 친구들’ 앞세운 게임 빅3, 11조 캐릭터시장에 도전장 국내 캐릭터 산업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게임업체들도 본격적으로 도전장을 던지고 있다.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빅3로 불리는 넷마블과 넥슨, 엔씨소프트 등 게임업계는 저마다 자체 캐릭터를 통해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자... · [게임플] 숨죽였던 중견 게임사들 올해 전력질주 예고 - 게임플 · [게임포커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등극 · [아이뉴스24] [단독]위메이드, IMC게임즈에 100억대 투자 · [ IT조선] 와이디온라인, 자회사 와이디파워·와이디미디어 설립...엔터 사업 도전 · [뉴시스] 게임빌, 자회사 게임빌와플 흡수합병 결정 · [게임샷] 한빛소프트, ‘브릴라이트 코인’ 소프트캡 1천만달러 달성 · [아주경제]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의 장'...넥슨 'NDC 2018' 24일 개막 · [디스이즈게임닷컴] 와이제이엠게임즈, KNN과 국내 최대 규모 VR테마파크 사업을 위한 MOU 체결 · [한국경제] 죽음의 계곡에서 블루홀 구한 VC… 투자금 60배 결실 · [서울파이낸스] 신작 비수기 1분기…게임 빅3, '주력게임'에 희비쌍곡선 · [머니투데이] 국내 최초 모바일게임 개발업체 컴투스, 3년 전 고점 뚫나 · [ZDNet Korea] 넷마블, 2분기 글로벌 공략 신작 잇따라 내놔 [뉴스웨이] 모바일게임은 단명?…장수 게임 즐비한 넷마블 · [게임메카] 넷마블과 엔씨 사이 넥슨, 조직개편으로 체질 바꾼다 · [인벤] SBS 다큐 '국산 게임, 새로운 한류 이끌 어벤저스 됐다' · [한국경제] 스타크래프트·리니지·바람의 나라… 3040이 키운 20년 長壽게임 '3총사' · [매일경제] 네 멋대로 해라…`샌드박스형 게임` 매력에 쏙 · [세계일보] “소환해라!” 마법카드게임에 빠진 어른들 · [ZDNet Korea] 인기 게임 신작, 배틀로얄 모드 대거 추가 · [게임메카] 게임업체는 1,000만 핵 유저와 전쟁 중 · [게임플] 게임기업들 사회공헌 '봄 훈풍' - 게임플 [전자신문] 넥슨, 사랑의달팽이 후원으로 청각장애아동 수술비 지원 [포모스] 스마일게이트, 몽골 소외지역에 '글로벌 희망학교' 3개호 설립 · [전자신문] MS 클라우드, 넥슨도 뚫었다...클라우드 업계, 게임 시장 승부 치열 · [매일경제] 상폐 위기 파티게임즈, 7월 말까지 개선기간…거래정지 지속 · [한국경제] '美 소송'에 추락한 더블유게임즈… 실적 개선 타고 다시 살아날까 [한국경제] 더블유게임즈 DDI는 정말 도박게임인가 · [게임포커스] 이제는 광고도 게임콘텐츠, 점점 진화하는 모바일게임 인앱 광고 · [게임플] 텐센트, 세계 게임사 지분 40% 육박 - 게임플 · [코트라] 체코게임, 독창성으로 세계 게임시장 공략 [전자신문] 중국 '게임감독 더 쎈 기관에'...한국 판호 재개 변수 [김시소 게임 기자]"일대일로 한중문화콘텐츠 교류 민간 사절단"이 중국 관계자들과 협의하고 있다.중국 내 한국게임 판호(유통허가) 정책에 변수가 나타났다. 게임담당 부처가 변경되면서 1년째 신규 판호를 얻지 못한 국내 게임업계는 사태를 예의주시 중이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위, 현장 설문조사를 통한 게임업계 소통강화 · [분당판교뉴스] 이헌욱 '게임규제, 중앙정부가 아닌 지방정부에서' · [충남일보] 대전시, 지역 기반 게임산업 육성 가속화 · [게임메카] 도박과 비슷하다, 네덜란드 게임 ‘랜덤박스’에 철퇴 [게임플] 네덜란드 당국, '랜덤박스는 가상의 슬롯머신이다' - 게임플 [경인일보] [월요논단]게임 한류, 스타트업 육성에 기반해야 게임산업, 콘텐츠 수출 53% 차지장르 다양성 위해 아이디어 창출스타트업 발굴과 육성 필수적내달 글로벌 게임쇼 "PlayX4" 개최수출계약 추진 8천만달러 등 기대오창희 경기콘텐츠진흥원장중국발 게임 콘텐츠의 공세가 매섭다. 십수년간 "대한민국 수출 효... · [디지털데일리] [취재수첩]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축제’, 개운치 않은 뒷맛 · [매일경제] 게임만 하는 아이, 잔소리하는 엄마. 우리 아이 게임 중독 예방법 [게임동아] 레드웨일, '재난형 배틀로얄 '데스필드', 슈팅의 비중 줄이고 생존의 재미 살렸죠'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을 필두로 전세계 게임 시장에서 배틀로얄 장르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국내의 한 신생 개발사가 신선함을 더한 배틀로얄 장르를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국내 시간으로 21일 스... · [게임포커스] [인터뷰]항아리게임 '리아의 고리' 개발자 포실, '플레이어가 고통 받을때 보람 느껴' · [파이낸셜뉴스] 포켓몬고 열풍 일으킨 '나이언틱'.. AR로 해리포터 추억소환 나선다 [게임동아] 분위기 파악 끝났다. 대형 VR테마파크 경쟁 본격화 "더 크고, 더 화려하게" VR 게임사업의 새로운 활로로 떠오른 VR테마파크 사업의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불과 얼마 전만 하더라도 엄청난 시설 투자 비용 때문에 위험부담이 큰 테마파크보다는 적은 금액으로도 운영할 수 있는 VR방 중심이었지만, VR테... [포모스] 인디 게임 총출동 '제3회 구글 인디 게임 페스티벌' 개최 인디게임 개발사를 위한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구글플레이는 21일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의 잠재력을 계발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제3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중소 개발사 게임... [게임포커스] 웰메이드 인디게임 한 자리에, '제 3회 구글 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개최 · [뉴스1] 플레이엑스포, 5월10~13일 고양 킨텍스서 개최 [게임포커스] '유니아나' 등 국내 3대 아케이드 게임사, 'PlayX4'에서 신작 공개 · [게임동아] 한국 VR과 AR 콘텐츠의 미래를 엿보다..'서울 VR·AR 엑스포 2018' [인벤] [취재후] 아리송했던 제4차산업혁명, 보고 만지고 '즐겼다'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